셀프 나노 코팅 싱크대 직접 해보기 (+셀프 코팅 방법, 싱크볼 코팅, 싱크대 코팅, 싱크대 코팅 직접 해보기)
셀프 나노 코팅 싱크대 직접 해보기 (+셀프 코팅 방법, 싱크볼 코팅, 싱크대 코팅, 싱크대 코팅 직접 해보기)
안녕하세요 😁
오랜만에 돌아왔네요,
이전 포스팅에서 셀프코팅 제품에 대해서 추천드리고,
뿐만아니라 세면대 코팅 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렸었는데요.
오늘은 이전에 직접 셀프 코팅했었던 싱크대를 다시 한 번 정돈할 겸 코팅을 하면서
여러분들에게 어떻게 셀프로 잘 코팅 할 수 있을지 A-Z까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본 내용 읽기전에 이전 포스팅이 궁금하신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셀프 나노코팅 화장실 세면대 반짝반짝 유지하기 (+세라믹 세면대 코팅 셀프 작업, 셀프 코팅 하는 법, 셀프 코팅 추천)
📌 셀프 나노코팅 화장실 세면대 반짝반짝 유지하기 (셀프코팅 제품 선택하기)
셀프 나노코팅에 대한 이해해보기
먼저 나노코팅을 고려하시는 여러분들은 새집에 입주했거나, 새로 이사하시면서 고려를 하실텐데요.
직접 셀프로 하려는 나노코팅은 나노 기술을 사용하고 표면에 얇은 보호 층을 만드는 것인데요,
나노 기술은 특정 물질 위에 미세한 입자를 적용하고 이를 이용하여 표면에 나노 스케일의 입자를 적용시켜 특수한 특성을 부여합니다.
“특히 나노코팅은 수분 및 기름을 방지하며, 세정과 청소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표면에 막을 형성하여 오염물질이 표면에 흡착되지 않도록 하여 표면을 더욱 부드럽고 깨끗하게 유지하는 효과”
내가 셀프로 코팅을 하려는 이유에 대해서 (+금액 이점 상당해)
일반적으로 이를 주방코팅, 상판코팅 정도로 50만원 내외 금액을 형성하고 있더라구요.
차후에 경화되어 얹어져있는 코팅층이 없어지고나면 다시 재시공하거나 하는 조건이 없다보니,
일회성으로 평생 유지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이 강하긴 했습니다.
직접 하시게되면 이를 최소 1년 이상을 꾸준히 하실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내가 선택한 셀프 코팅 제품에 대해 소개 (+내돈 내산 제품입니다)
어떤 제품이 가장 좋을까 가성비 제품을 찾다가 아래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제가 직접 구매한 것이며, 별도 사례를 받은게 없다는 점 참고하세요)
선택한 이유는.. 별거 없습니다. 편리해야하고, 인증받은 업체일 것, 그리고 코팅제의 경도가 강할 것인데요.
자사 소개에 따르면 유해물질 불검출이나, 강력한 경도를 자랑하는 것을 보아서 믿고 구매했습니다.
구매처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본 메탈 서페이스 코팅 제품은 말그대로 메탈에 적용 가능한것으로 샤워기나, 싱크볼, 수전 다용도 적용 가능합니다
싱크대 셀프 나노 코팅 시공 전 상태 확인
먼저 싱크대 셀프 나노코팅 시공 전 상태에요.
제가 이사하고 약 한 3월 ~ 5월즘에 시공했으니 5~6개월 지났죠?
사실 싱크볼은 손이 많이 닿는곳이다보니 어쩔 수 없이 기스는 코팅을해도 날 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방오와 관리 편의를 위해 시공하는 것이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 물기만 닦았는데, 지저분한 느낌을 버릴수가 없는 상태네요.
싱크볼 셀프 나노 코팅 전, 전 처리 작업하기
사실 제가 구매한 CFC 코팅팜이라는 곳에서도 전처리 약품을 판매하는데요,
사실 가격이 그렇게 만족스럽지 못해서
전처리 작업을 위한 약제는 제가 셀프세차를 하면서 유용하게 사용한 본 다목적 세정제를 사용했습니다.
전처리는 큰 의미 없어서, 큰 오염이 없으신 이상 싼거로 쓰세요 싼거로.. 😐
- 다목적 타올을 가지고 뿌린 후 물기를 완전히 없애주시면서 전 처리 작업합니다.
- 제가 사용한 다목적 세정제 젶무은 C99 다목적 세정제로 굉장히 저렴합니다.
(결국 계면활성제 성분으로, 겉면을 닦아주어 정돈한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처리 후의 싱크볼 상태 확인하기
다목적 세정제나, 기타 세정제로 한번 슥 닦아보았는데요,
그래도 이전에 코팅한게 있어서 그런가 그렇게 지저분한 느낌이 많이들지는 않아요.
뿐만아니라 아직 발수가 잘 되더라구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코팅한다고해서 잔기스를 방지할 수는 없습니다
싱크볼 코팅 목적은 방오의 기능을 살려서 관리 편의를 주기 위함이에요.
- 코팅 후 지저분해지면 마른천으로 닦기만해도 깨끗해져요.
싱크볼 셀프 나노 코팅 해보기
제가 위에서 구매했다는 제품입니다.
특수목적 코팅제라 되어있고, 메탈 서페이스라고 되어있는데요.
CFC코팅팜에서 판매중인 약제는 만족하는데요. 크게 냄새가 심하진 않습니다.
다만 저기 바르는 솜이 굉장히 조그마해서 불만이었는데요. 저는 제가 직접 구매해서 사진에 있는 큰 코팅블럭으로
슥슥 칠해주고 있습니다.
- 그렇게 비싼것도 아니니까 해당 어플리케이터 링크도 같이 걸어드릴게요. 참고해주세요.
싱크대 싱크볼에 셀프나노코팅 본격적으로 칠해보기
먼저 싱크볼에 셀프나노코팅을 칠하실때는
해당 코팅 블럭에 1자로 쭉 뭍여주신 후, 아래처럼 칠했던 부분을 반은 다시 칠해준다는 생각으로
편하게 뭍혀주시면 됩니다. 발림성도 굉장히 좋은데요.
아주 조금 화학약품 냄새는 있으니 꼭 환기가 되는 상태에서 작업해주세요.
- 이후 약품을 다 칠한 상태의 싱크볼 모습도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번들번들한 느낌이 확연히 들었어요.
싱크볼 셀프 나노 코팅제 바르고 한 번 말려주기
약제가 경화, 즉 살짝 굳고나서 버핑(문질러주기)작업을 해주면 그 효과가 더욱 오래가는데요,
저는 드라이기를 연결해서 약 5-10분 정도 표면을 말려주었습니다.
이후에 손으로 만져봐도 약제가 뭍어나오지 않는 상태가 되어서 버핑(타올로 닦아주기)를 해보았어요.
싱크볼 셀프 나노 코팅 마지막으로 버핑하고, 결과물 확인하기
마지막은 저렇게 살짝 경화를 시켜주었으니, 이제 새로운 마른 천으로 구석구석 가압을 주면서 닦아주면 되는데요,
차 세차와 똑같다는 생각을 매번 하게되는데요,
너무 큰 가압은 주지마시고 약제가 고루 펴질 수 있도록 닦아준다고 생각하시면서 닦아주시면 작업은 끝이납니다.
오늘 작업 한 결과물은 아래와 같아요.
확실히 하기 전과 후의 느낌은 다른데요, 미끄러지는 슬릭감도 잘 느껴지고 표면이 부들부들해져있어요.
- 더욱 효과를 느끼기 위해서는 작업 후 수시간은 물기를 피해주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맺으며
오늘은 이전에 세면대를 이어서 싱크볼 코팅을 진행해보았는데요.
오랜시간 경화를 기다려야 하는 제품도 아니고, 이렇게 단시간에 코팅 작업을 끝낼 수 있는 제품이라서 마음에 들어요!
새 집에 이사가신분들은 고민하실텐데
시공업체 맡기지마시고 가볍게 하나 구매해서 직접 관리해보세요. 저는 이게훨씬 만족스럽더라구요.
무엇보다 영원히 지속되는 코팅은 없다는거 기억하세요.
업체를 알아보다가 혼자 할 수 있을 것 같아 찾아보게 되었는데 쉽게 설명해주셔서 혼자 한 번 해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