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나노 코팅 대리석 상판, 대리석, 엔지니어드 스톤 직접 해보기 (+셀프 코팅 방법, 대리석 코팅, 엔지니어드 스톤 코팅, 코팅 직접 해보기)

셀프 나노 코팅 대리석 상판, 대리석, 마블스톤 직접 해보기 (+셀프 코팅 방법, 대리석 코팅, 대리석 상판 코팅, 코팅 직접 해보기)

셀프 나노 코팅 대리석 상판, 대리석, 마블스톤 직접 해보기 (+셀프 코팅 방법, 대리석 코팅, 대리석 상판 코팅, 코팅 직접 해보기)

셀프 나노 코팅 대리석 상판, 대리석, 마블스톤 직접 해보기 (+셀프 코팅 방법, 대리석 코팅, 대리석 상판 코팅, 코팅 직접 해보기)

안녕하세요 😁

이전 포스팅에서 셀프코팅 제품에 대해서 추천드리고,

세면대 코팅부터해서 싱크볼 코팅 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렸었는데요.

이번에는 이전에 직접 셀프 코팅을 1회차로 마블스톤 즉 대리석 상판이라고 하죠?

아일랜드로 분리되어있는 대리석 상판을 코팅해서 반짝반짝 만들어보기 위해서 작업을 해보았어요.

여러분들에게 어떻게 셀프로 잘 코팅 할 수 있을지 A-Z까지 알려드리려고 하니 잘 따라와보세요.

특정 업체 후원도 없으며, 직접 내돈 내산으로 진행합니다!

포스팅에 들어가기 앞서 이전 포스팅 내용이 궁금하신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 셀프 나노코팅 화장실 세면대 반짝반짝 유지하기 (+세라믹 세면대 코팅 셀프 작업, 셀프 코팅 하는 법, 셀프 코팅 추천)

📌 셀프 나노코팅 화장실 세면대 반짝반짝 유지하기 (셀프코팅 제품 선택하기)

📌 셀프 나노 코팅 싱크대 직접 해보기 (+셀프 코팅 방법, 싱크볼 코팅, 싱크대 코팅, 싱크대 코팅 직접 해보기)

셀프 나노코팅에 대한 이해해보기

매번 들어가기 전에 말씀드리는 부분입니다. 셀프 나노코팅에 대한 이해가 먼저 선행되셔야 합니다.

먼저 나노코팅을 고려하시는 여러분들은 새집에 입주했거나, 새로 이사하시면서 고려를 하실텐데요.

직접 셀프로 하려는 나노코팅은 나노 기술을 사용하고 표면에 얇은 보호 층을 만드는 것인데요,

나노 기술은 특정 물질 위에 미세한 입자를 적용하고 이를 이용하여 표면에 나노 스케일의 입자를 적용시켜 특수한 특성을 부여합니다.

 

“특히 나노코팅은 수분 및 기름을 방지하며, 세정과 청소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표면에 막을 형성하여 오염물질이 표면에 흡착되지 않도록 하여 표면을 더욱 부드럽고 깨끗하게 유지하는 효과”

 

특히나 대리석 상판의 경우에는 새집으로 이사하신 경우 색깔이 있는 음식물 등이 뭍게되면 바로 흡수되어서

지우기가 정말 힘든데요. 그걸 미연에 방지하고, 관리하기 쉽도록 하는 것이 셀프 나노 코팅입니다.

  • 업체에 돈을주고 하기에는 매우 비싼 금액이라서, 가성비로 오랫동안 관리하시기에 좋게끔 제가 알려드릴게요

내가 선택한 대리석 상판 셀프 코팅 제품에 대해 소개 (+내돈 내산 제품입니다)

어떤 제품이 가장 좋을까 가성비 제품을 찾다가 아래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내돈 내산 다시 강조드립니다)

선택한 이유는.. 별거 없습니다. 편리해야하고, 인증받은 업체일 것, 그리고 코팅제의 경도가 강할 것인데요.

자사 소개에 따르면 유해물질 불검출이나, 강력한 경도를 자랑하는 것을 보아서 믿고 구매했습니다.

구매처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CFC코팅팜 (cfchome.co.kr)

  • 마블스톤 코팅제의 경우에 천연과 인조대리석, 엔지니어드 스톤에 적용할 수 있다고 되어있습니다.
  • 저는 엔지니어드 스톤으로된 아일랜드 식탁 코팅을 위해 구매했습니다.

엔지니어드 스톤 코팅 전 상태 확인하기 (+전처리 세척)

사실 이전에 1회성 코팅을 한 터라,

제가 가지고 있는 다목적 세정제로 한번 닦아주고 난 상태인데 크게 이물질이 보이거나 하지 않아요

관리가 잘 된 것 같더라구요. 그래도 주기가 되었으니 한 번 셀프세차하듯이 코팅을 달려볼까요?

전처리된 대리석, 엔지니어드 상판에 약재 발라보기

우선 위에 이물질 등을 다목적세정제 등으로 한번 닦아주셨고, 물기도 제거가 되었다면

1차 준비가 완성된 상태입니다.

그렇다면 이제 약재를 발라보아야하는데요.

이미 위에서 말씀드렸던 마블스톤(엔지니어드 스톤)에 적용할 수 있는 본 제품을 어플리케이터(스펀지)에 몇방울 떨어뜨린 후

슥슥 발라주시면 됩니다.

  • 스펀지는 CFC 자사 제품이 안좋아서 개별 구매한 제품입니다. 이전 포스팅 참고해주세요

대리석, 엔지니어드 스톤에 셀프 나노 코팅제 바른 후

코팅제를 스펀지에 바른 후 일자로 쭉 한번 긋고, 다시 한번 회귀하는 방법으로 여러번 덧칠해주었는데요.

바른부분과 바르지 않은 부분 차이를 아시겠나요?

마치 기름을 바른 것처럼 형태를 띄는데, 대리석 셀프 나노 코팅제가 제품군 중에서 가장 냄새가 심하더라구요.

그래서 꼭 환기가 되는 상태에서 작업해주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맨 아래 사진은 약재를 전체적으로 다 펴바른 상태에서 찍은 엔지니어드 스톤입니다!

번들번들 거리는 느낌이 들어요.  😁

엔지니어드 스톤, 대리석 셀프 나노 코팅제 바른 후 경화시켜주기

사실 그냥 가만히 둠으로서 약재를 경화(굳히기) 해주고, 버핑(닦아주기)으로 마무리해도 괜찮은데요,

좀 더 좋은 효과를 보기 위해서 업체에서도 추천한 방법이지만, 드라이기를 통해 열풍으로 몇분간 건조시켜줍니다.

필수 코스는 아니나 최초 작업하시는 분들은 요 방법 추천드립니다.

셀프 나노 코팅제 경화시킨 후 버핑(닦아주기) 작업으로 마무리 (+완료사진)

셀프 나노 코팅제를 발라주셨으면, 이후 새로운 천으로 버핑 해주시면 되는데요.

매번 말씀드리지만 아주 센 가압을 주시면서 닦아주시지 마시고,

위에 펴발라진 약재가 골고루 뭍을 수 있도록 적당한 가압으로 펴발라주듯이 몇 번만 버핑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광도 살아나고, 약재가 발리면서 부들부들한 느낌도 표면에 드실거에요.

  • 저 표면 보이시나요? 어느정도냐면 손등으로 문질렀을때 미끄러지듯한 슬릭감이 들면 셀프나노코팅 완성입니다.

엔지니어드 스톤 셀프 나노코팅 후 우연히 보게된 발수효과

요 셀프 나노 코팅 목적은 방오라고 말씀드렸는데요,

그래서 발수효과가 있는게 사실입니다.

우연히 작업하고 나서 물을 떨어뜨리게 되었는데 물방울이 져서 발수효과를 볼 수 있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셀프세차를 좋아해서 요 발수효과로 물방울 지는걸 좋아하는 편이에요.

맺으며

대리석 엔지니어드 스톤은 되도록이면 입주 후 얼마안되었을때 바로 작업을 해주셔야하는데요,

꽤 오래된 엔지니어드 스톤에 본 작업을 했을 때는 이물질이나, 스크래치가 많이 난 상태일 것이기 때문에

원하는 효과를 보시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업체에서는 먼저 위 상판을 정돈하기위해서 약재를 발라서 대리석 표면을 정돈(깍는)작업을 하는데요.

그렇지 않은 이물질이 많지 않으신 분들은 위 과정으로 약식으로 처리하셔도 드라마틱한 효과를 가져가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