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책방 맛집 추천] 양산시 하북면 문재인 사저, 평산책방 근처 잔치국수와 비빔밥이 맛있는 “청기와” 방문 후기 리뷰 (+양산 하북면 맛집 추천, 양산 평산책방 맛집 추천, 양산 하북면 문재인 평산책방 맛집 추천, 평산책방 근처 맛집 추천, 평산책방 청기와 후기, 평산책방 근처 청기와 음식점 후기, 양산시 하북면 국수 맛집, 양산시 하북면 파전 맛집, 양산시 하북면 비빔밥 맛집, 양산시 평산책방 비빔밥 파전 국수 맛집 추천)
[평산책방 맛집 추천] 양산시 하북면 문재인 사저, 평산책방 근처 잔치국수와 비빔밥이 맛있는 “청기와” 방문 후기 리뷰 (+양산 하북면 맛집 추천, 양산 평산책방 맛집 추천, 양산 하북면 문재인 평산책방 맛집 추천, 평산책방 근처 맛집 추천, 평산책방 청기와 후기, 평산책방 근처 청기와 음식점 후기, 양산시 하북면 국수 맛집, 양산시 하북면 파전 맛집, 양산시 하북면 비빔밥 맛집, 양산시 평산책방 비빔밥 파전 국수 맛집 추천)
안녕하세요 여러분, 국수 좋아하시나요? 🙂
이번에 양산에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가 있는 곳 바로 앞에 위치한 평산책방에 바람쐬러 놀러간 겸, 근처 밥집을 들렀었는데요.
아니나 다를까 사장님 내외가 친절하실뿐만아니라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맛있는 국수와 파전을 먹을 수 있는 곳이었는데요.
주택을 개조해 만든 음식점이었지만 고즈넉한 양산 하북면의 평산마을 분위기를 온전히 느낄 수 있는 맛집이었는데요.
제가 다녀온 이곳에 대해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포스팅한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 바로 앞에 있는 평산책방 리뷰가 궁금하신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양산 문재인 평산책방 방문후기] 문재인 전 대통령이 운영하는 대통령 사저 근처에 위치한 아담하고 분위기 좋은 평산책방 방문 후기 리뷰
양산시 하북면에 위치한 평산책방 바로 앞에 위치한 잔치국수 맛집 “청기와” (+위치와 영업시간)
이곳은 양산시 하북면에 위치한 평산책방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 잔치국수가 맛있는 식당인데요. 🙂
영업시간이 따로 명시가 되어있지 않고, 주택을 개조한 음식점인데 기대하지 않고 들어간 곳이 정말 맛있었던 기억이 있어요.
특히 국수 외에도 파전, 그리고 김치가 그렇게 맛있었습니다!
※ 위치 : 경남 양산시 하북면 평산마을1길 16 청기와
※ 영업시간 : 개별 문의 필요
잔치국수와 산채비빔밥이 맛있었던 주택을 개조한 맛집 “청기와” (+외관사진)
평산책방에서 잠깐만 내리막길로 1분여 걸으면 바로 앞에 가장 먼저 아래와 같이 말그대로 청기와 집이 하나 등장하는데요.
주택을 개조한 식당으로 시그니처로 잔치국수, 산채비빔밥을 내걸고 장사하고 계셨는데요.
밖에서는 손님이 많을까? 싶었는데 내부에서 생각보다 점심식사 하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정감가는 이미지라서 들어가기 잠깐 망설여지긴하는데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거에요!
정감가는 내부, 사장님 내외가 함께 운영하는 조그마한 식당 “청기와” (+내부사진)
내부에 일반 주택같은 중문을 열고 들어가시면 식당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는걸 보실 수 있는데요.
테이블 수는 얼핏보아도 8~10개 정도로 아주 많은 인원을 수용하기는 힘들어보이는데요.
보통 3~4명 지인들과 함께 식사하는 분위기였고, 대부분이 국수와 파전, 그리고 막걸리를 즐기고 계셨는데요.
내부 조리공간은 아래처럼 열려져있어서 조리하시는 모습을 그대로 볼 수 있는데 부부 내외분이 운영하시는 느낌이었어요.
잔치국수부터 산채비빔밥, 파전, 부추전, 도토리묵까지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는 맛집 “청기와” (+메뉴판 가격 사진)
먼저 메뉴판을 보았는데요. 잔치국수와 비빔국수 메뉴 이외에도 산채비빔밥과 파전, 부추전, 도토리묵 등이 있었는데 정감가는 메뉴로 판매하고 계시더라구요.
저희는 잔치국수 2개와 부추전을 주문했는데요. 가격적인 면도 저렴해서 좋더라구요.
이 와중에 다른 테이블에서는 연신 김치 리필을 외치고 계셨어요!
다양한 나물과 달달한 고추장이 맛있었던 산채비빔밥 (+사진)
먼저 밑반찬으로 나물무침과, 시락국, 김치가 나왔는데요.
함께나온 산채비빔밥에는 7여가지 나물과 반숙 계란이 들어있었고, 고추장과 비벼먹으니 달달하면서도 제가 좋아하는 비빔밥 맛이더라구요.
나물들도 다 신선했고, 시락국 그리고 함께나온 푹 익은 김치가 왜 리필을 부르는지 이해를 할 수 있었어요!
면발이 일품이라서 더욱 맛있었던 잔치국수 (+사진)
이후에 나온 시그니처급 잔치국수가 나왔는데요. 나이드신분들이 외지에서 오셔서 드시고는 하나같이 면을 어떤걸 사용하냐고 여쭈어보셨는데요.
실제로 면이 굉장히 탱글하고 식감이 좋았는데, 귀동냥으로 들은바로는 공수해오시는곳이 따로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이거 면발도 식감이 일품이지만 국물도 쌉싸리한 맛 하나 없이 고소하고, 🙂
함께주신 간장에 버무려진 땡초를 넣어 먹었는데 국물 하나 남기지 않고 들이킬 정도였어요.
양도 곱배기가 아닌데 굉장히 많이 나왔습니다.
신선하고 바삭한 식감, 그리고 해산물이 있어 맛이 일품이었던 부추전 (+사진)
이후 주문한 부추전이 나왔는데요. 정구지 전이라고도 하죠. 워낙에 잘 먹던거라 큰 기대는 하지 않았는데,
만드시는 솜씨가 일품이신건지 바삭한 식감에 함께 올라간 해산물 오징어가 너무나 맛있더라구요.
왜 여기서 전에 막걸리를 드시는 분들이 많은지 이해가 가는 대목이었습니다.
맺으며
이곳 리뷰를 보시고 계신다면 아마 평산책방에 들리셔서 주변 맛집을 찾고 계실텐데요.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간단하고, 가성비 좋게 집밥처럼 맛있는 한끼를 해결 할 수 있는 곳이라고 자부하는 곳이니 꼭 들러보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
물론 카드결제도 가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