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진해 장천동 횟집 추천] 박세리도 다녀간, 참돔 통사시미가 맛있는 가성비 좋고, 참돔 회가 맛있는 장천 숨은 횟집 “바다속 이바구” 방문 후기 리뷰 (+주차 정보, 박세리 다녀간 횟집, 진해 자연산 횟집 맛집, 진해 횟집 맛집 추천, 진해 참돔 회 맛집, 진해 방어 맛집, 진해 광어 맛집, 진해 통사시미 맛집, 진해 일식 맛집, 진해 회 맛집 추천, 진해 회가 맛있는 곳, 창원 회 맛집 추천)
[창원시 진해 장천동 횟집 추천] 박세리도 다녀간, 참돔 통사시미가 맛있는 가성비 좋고, 참돔 회가 맛있는 장천 숨은 횟집 “바다속 이바구” 방문 후기 리뷰 (+주차 정보, 박세리 다녀간 횟집, 진해 자연산 횟집 맛집, 진해 횟집 맛집 추천, 진해 참돔 회 맛집, 진해 방어 맛집, 진해 광어 맛집, 진해 통사시미 맛집, 진해 일식 맛집, 진해 회 맛집 추천, 진해 회가 맛있는 곳, 창원 회 맛집 추천)
안녕하세요 여러분, 회 좋아하시나요? 😁
개인적으로 본가가 진해에 있다보니 회를 정말 자주 먹곤 하는데요,
제가 사는 부산이나 경남권역에서는 참돔회를 모듬회에서 나오는 경우가 잘 없기도 한데,
신선함과 양 그리고 두꺼운 통사시미 참돔회가 나오는 진해 맛집을 오늘 다녀왔는데요.
무려 유명인 중에서도 맛집을 다니기로 유명한 박세리 선수가 다녀간 곳으로도 알려진 곳인데요.
여기는 원래 창원시 사파동에서 유명세를 떨치시다가 진해 장천동으로 이동하여 영업을 이어가고 계시는데요.
저녁 피크타임에는 자리가 없고 대기 예약까지 전화를 할 만큼 그 인기가 대단한 곳입니다. 다만 장소가 협소해서 아쉽긴 한데요.
제가 다녀온 참돔 회가 맛있고, 다양한 횟거리도 가성비 좋게 즐길 수 있는 이곳에 대해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 리뷰는 제가 직접 돈을 주고 구매하고 쓴 리뷰입니다.
참돔 통 사시미와, 다양한 해산물이 싱싱하고 가성비 좋았던 장천 “바다속 이바구” (+위치와 영업시간)
사장님에 따르면 원래 창원시 사파동에서 영업을 이어가시다가 진해 장천동으로 이어 오시면서 영업을 하고 계시는데요.
여기는 참돔회가 일품인 곳인데 무려 통영에서 국내산으로 공수해서 영업하신다 하시더라구요.
위치는 장천동에 있는 다이소 건물 근처에 있는데 주차는 가게 앞에 몇대 정도 댈 수 있는 협소한 주차공간이 있긴합니다.
📌 위치 : 경남 창원시 진해구 충장로671번길 5 1층
📌 영업시간 : 16:30 ~ 22:00 (일요일은 정기 휴무)
노포 맛집 분위기가 보이는 장천동에 위치한 통사시미 맛집 “바다속 이바구” (+외부 사진)
저희는 예약을 30분전에 하고 갔는데요. 전화했더니 테이블이 하나가 남았다고 하셔서 그 자리를 예약해달라 말씀드리고 30분 후에 도착했습니다.
미리 전화를 하시길 추천드리며, 일반적으로 피크 저녁시간 대에 자리가 없기로 유명한 맛집입니다.
외부 입간판은 별다른 것은 없었고, 수조에는 참돔과 멍게, 광어가 수족관에서 헤엄치고 있더라구요. 😊
7개의 테이블로 협소하지만 속닥하게 먹기 좋은 노포 감성 분위기의 맛집 (+내부사진)
이곳은 들어서면 총 7개의 테이블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다소 협소해서 아쉽긴한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가게 사장님도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곳곳에 다 적혀있더라구요 😊
역시 제가 들어갔을때는 한테이블 저희가 예약한 공간 빼고는 모두 차 있었는데요. 이모님이 굉장히 친절한 곳이에요~
내부 분위기도 생각보다 현대식이라서 깔끔하구요, 특이하게 한 구석에는 통기타도 있습니다.
무려 박세리 선수도 다녀갔었던 가성비 미친 횟집 “바다속 이바구” (+메뉴판 가격 사진)
한켠에는 유명선수들도 왔다간 흔적이 보였는데요. 잘 모르지만 NC 선수들 유니폼 사인도 보였구요.
무엇보다 박세리 선수 친필 사인이 있어서 여쭈어봤더니 장천동으로 오기 전에 창원 사파동에서 장사하실 때 박세리 선수가 방문하셨다고 하시더라구요.
저희는 4명이서 가서 주메뉴인 통 생선회 대 (80,000원)을 말씀드리고 갔습니다.
이 것만 시키더라도 기본 찌게다시에, 머리구이까지 나오니까 배불리 드실 수 있어요. 😊
이날은 너무 배불러서 매운탕까진 가지 않았고 멍게 (10,000원)을 추가했어요.
전체적으로 통 생선회 가성비는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가격입니다. 양 역시 어디에서 볼 수 없는 양이 나오니까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기본 찌게다시 메뉴도 인상적이엇던 “바다속 이바구” (+사진)
여기는 철마다 찌께다시 메뉴도 달라지는 것 같았는데요.
1월 27일 오늘 방문했을 때는 인원수에 맞춘 엄청나게 싱싱했던 굴과, 해파리 냉채, 그리고 생선 껍질 초무침 같은게 나왔는데,
껍질 초무침이 굉장히 쫄깃하고 식전으로 먹기 좋았는데요. 개인적으로 굴도 크리미한게 엄청나게 좋았어요!
싱싱하고 크리미한 맛이 일품이었던 생굴과, 이 곳의 시그니처인 “복지리” (+사진)
앉아서 찌게다시를 좀 먹고 있으면 맑은 복지리가 나오는데요. 살짝 시큼하면서도 생선 뼈를 오랜시간 고아서 만든 육수가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사실 이걸 또 메뉴에보면 한뚝배기라고해서 2,000원 주고 추가할 수 있는데 저희 가족은 개인적으로 이곳에서 이 국을 굉장히 좋아해요.
남기지 않고 먹었는데 자극적이지 않고 슴슴한 간에 깊이가 다른 맛이거든요.
살아 움직이는 참돔 대가리와 함께 나오는 엄청난 양의 통사시미가 인상적인 곳 (+사시미 사진)
사실 약간 극혐일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싱싱한 것을 눈으로 볼 수 있어 좋은 이곳의 대표메뉴인 통생선회 대짜가 나왔는데요.
항상 그렇듯이 아직 살아있는 참돔의 대가리가 눈을 껌뻑이면서 살아있는데요.
철을 맞이한 방어회가 왼쪽에 두툼하게 썰려있고, 우측에는 광어회 그리고 가운데는 두툼하다못해 미쳐버린 참돔회가 쌓여있어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4명이서 먹고도 못먹을 정도의 양이 나왔습니다.
제철을 맞이한 방어와 호불호 없는 쫄깃한 광어도 함께 맛볼 수 있는 곳 (+사진)
회는 신선함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들고 찍어봤는데요. 방어는 겨울을 맞이해서 이미 철을 맞이했기 때문에 말해봐야 의미 없을 것 같구요.
역시 통사시미 회로 썰려있어서 식감이 좋았는데, 광어회도 통으로 썰려있었는데요. 방어회에 비해서 광어회는 더욱 담백한 맛이 일품이었어요.
매니아들이 많이 찾고 쫄깃한 식감이 인상적이었던 “참돔회” (+사진)
사실 횟집을 가더라도 광어가 매우 흔해서 광어회를 주로 드셨을 텐데요. 참돔회는 봄철부터 여름이 제철이긴한데,
쫄깃하면서 담백한 맛이 좋아서 “바다의 여왕”이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는데요.
참돔회는 겨울에 특히 맛있다는데 그 두께와 신선함이 어울러지면서 엄청나게 담백하면서 쫄깃한 식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특히 참돔회는 매니아들이 많이 찾는 회기도 한데요, 오늘따라 왜이렇게 맛있는지 칼질도 아주 세밀하게 잘 하셔서 그런지 식감이 일품이었어요.
두께가 썰린게 기본 1cm 이상입니다. 😁
향긋한 바다향이 일품인 가성비 좋았던 사이드메뉴 멍게 (+사진)
저희는 사실 마무리를 항상 매운탕으로 하지만, 오늘은 저 양만해도 너무나도 많았기 때문에 더이상 식사는 하지 않고
다만 사이드 메뉴로 10,000원에 판매하시고 계시는 멍게를 추가 주문했는데요.
멍게가 향이 비릿하고, 강해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부분이 있는데 향이 강하지는 않으면서 달달한 맛까지 느껴지는 신선함을 지닌 멍게였는데요.
제가 개인적으로 잘 먹지 않는데 신선해서 그런지 비린향이 크게 많이 나지 않았어요. 껍질에서 떼어먹는 재미도 있더라구요
맺으며
창원시 진해에 위치한 “바다속 이바구”는 항상 붐비는 곳이지만, 들어서시기만 성공하신다면
서빙해주시는 사장님의 친절함에 한 번 반하실 것이고 신선한 참돔회의 신선함에 또 놀라실 텐데요.
가성비는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가격으로 신선한 회를 즐길 수 있으니 꼭 진해오시면 들러보시길 추천드리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