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진해 분위기 좋은 숙성 돼지고기 맛집] 직접 구워주는 분위기 좋은, 손님 모시고 먹기 좋은 숙성 돼지고기 맛집 진해 “돈미가옥” 방문 후기 리뷰 (+진해 돈미가옥, 창원 돼지고기 구이 맛집, 진해 술집 추천, 창원 구워주는 고기집, 분위기 좋은 고기집 추천, 진해 맛집 추천, 진해 고기집 추천)
[창원 진해 분위기 좋은 숙성 돼지고기 맛집] 직접 구워주는 분위기 좋은, 손님 모시고 먹기 좋은 숙성 돼지고기 맛집 진해 “돈미가옥” 방문 후기 리뷰 (+진해 돈미가옥, 창원 돼지고기 구이 맛집, 진해 술집 추천, 창원 구워주는 고기집, 분위기 좋은 고기집 추천, 진해 맛집 추천, 진해 고기집 추천)
안녕하세요 여러분 😊
오늘은 창원 진해에서 지인들과 모임을 갖기 위해서 분위기 좋은 고기집을 찾아 다녔었는데요,
진해는 오랜만에 가는터라 주변 지인들의 추천을 받았는데, 분위기도 갑이고 룸 형식 방에서
무엇보다 직접 구워주는 고기를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분위기 맛집 “돈미가옥”을 예약을 하게되었는데요.
실제로 갔더니 블랙블랙한 인테리어에, 대기 장소까지 있고 테이블링까지 하는 시스템까지 갖춘것으로 보아서
평소에는 대기가 예상되는 맛집 인 것 같았는데요,
오늘 제가 직접 돈을 지불하고 다녀온 이곳에 대해서 자세히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손님 모시기에 분위기 좋은 숙성 돼지고기 맛집 진해 “돈미가옥” 위치와 영업시간
이곳은 손님을 모시기 좋을 정도로 그 맛 평이 좋은 곳인데요.
진해에도 고기집이 많은편이지만, 거의 1등이라 할 정도로 다양한 소스가 있고 밑반찬도 너무나 맛있는 곳인데요.
위치와 영업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바로 앞에 자체 주차장이 한켠에 있긴 한데, 주변에 골목에 대도 되어서 크게 신경안쓰셔도 되세요 😊
📌 위치 : 경남 창원시 진해구 동진로 94 1층
📌 영업시간 : 12:00 ~ 23:00
모던한 인테리어 감각이 인상적인 진해 “돈미가옥” (+외관사진, 주차장 정보)
이곳은 딱 보시면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는데요. 건물 바로 앞에 한 6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근처 골목에 차량을 많이 대시고 계시더라구요. 크게 문제는 없어보였는데요.
먼저 건물 앞에 가시면 707 다이닝펍이 보이는데, 그 바로 아래인 1층에 감성있는 고깃집 분위기를 볼 수 있습니다. 😁
진해에 있는 고깃집 치고 이런 인테리어는 거의 찾아보기 힘든데 신기하더라구요.
또 간혹 대기줄이 생기는 것인지 바로 앞에 바람을 가릴 수 있는 천막이 있어요. 흡연장소가 아니라고 합니다 🙄
- 제가 갔을 때는 예약을 하고 갔던 터라 따로 대기 없이 바로 입장해서 룸으로 들어갔습니다.
곳곳에 룸과 다크그레이의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분위기 좋은 진해 “돈미가옥” (+내부사진)
돈미가옥은 숙성 돼지고기 전문점인데요. 특히 이곳은 뼈등심, 삼겹살, 목살을 주력으로 판매하는 전문점인데요.
들어가시면 숙성이 진행중인 돼지고기를 바로 목도하실 수 있어요. 양이 엄청 많아보였는데요.
내부에는 10인룸과 잘 배치된 테이블이 다크그레이 톤과 함께 잘 어울렸습니다.
곳곳에 액자도 섬세하게 배치되어 있더라구요. 😁
직원분들도 꽤 많이 계셨구요. 당시에는 토요일 오후 7시정도 되었었는데 모든 테이블이 꽉 차있는 느낌이었습니다.
YBD품종 대한민국 한돈 사용하는 숙성 돼지고기 맛집 진해 “돈미가옥” (+메뉴판 가격 사진)
이곳은 특히 YBD품종인 대한민국 한돈을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뼈등심은 하루 한정판매한다고 하는데 제주도 한돈을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저희는 예약을 하고 간 터라 단체 룸 테이블 안에 기본 찬이 셋팅이 되어있었는데요. 소스 종류가 많더라구요.
직원분이 나중에 들어오셔서 설명해주셨는데 이 부분은 다시 기술하도록 하겠습니다. 😊
메뉴판은 아래 사진에 찍어보았는데요. 제주 뼈등심은 하루 20인분만 판매하는데 350g 기준 33,000원 이었고
목살과 삼겹살은 각 120g에 11,000원이었습니다. 이 분위기에 이정도 가격이면 가성비 좋은 편이라고 생각해요!
기본 찬과 다양한 소스가 맛있는 진해 “돈미가옥” (+기본찬 사진)
저희가 갔을때는 아래처럼 예약을해놓아서 기본찬을 세팅을 해주셨는데요.
정말 새콤하고 고기와 먹기 좋았던 무생채, 파김치, 깻잎장아찌가 인상적이었는데요. 무엇보다 소스가 많았는데 5가지 소스가 있었는데,
위로부터 보리된장, 와사비 버섯볶음, 마늘빵가루, 멜젓이 놓여져 있었는데요.
제일 먹기 좋은 것은 버섯을 잘게 잘라서 와사비와 함께 볶아낸게 가장 고기와 잘 어울렸습니다.
단순하지만 무생채도 맛있더라구요 😊 이외에도 바로 수저있는 곳에 특제소스가 있는데 느끼함을 잘 잡아주는 소스였어요!
숯향의 푸미와 육즙을 살릴 수 있는 특수 불판으로 직접 구워주는 진해 “돈미가옥” (+고기사진)
저희는 목살과 삼겹살로 각 3인분씩 주문을 했는데요. 보시다시피 엄청난 두께의 고기가 먼저 올라가고,
숯이 들어간 뒤 직원분께서 직접 구워주셨는데요.
고기를 구워주시기 전에 돼지비계를 통해서 먼저 불판에 기름을 두른 뒤 구워주셨는데
그릴링해주시는 직원분께서 능수능란하게 잘 구워주셨어요.
김치찌개, 숙주야채볶음과 고사리볶음에 불향이 인상적인 밑반찬 맛있는 곳 (+사진)
이곳은 기본찬으로 앉아계시면 이외 고기가 들어간 김치찌개와 숙주야채볶음, 그리고 고사리 볶음이 나왔는데요.
식지 않게 아래 고체 연료로 받쳐두셔서 계속해서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서 센스가 좋다고 느꼈는데요.
저기 숙주가 정말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불향이 정말 그윽하게 나서 진짜 강추 드립니다. 꼭 추가해서 드시길 바랍니다. 😁
안정적이게 직접 구워주고, 직원분께서 그릴링해주는 간편한 진해 돼지고기 맛집 (+사진)
이곳은 말씀드린대로 저희가 손을 댈게 하나도 없습니다.
그래서 모시는 손님분들과 함께오시면 이야기에만 집중하시면 되는데요,
처음엔 목살을 먹어봤는데 두께만큼 그 육즙이 안에 가둬져있어서 팡 터지는 육즙에 놀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인테리어 좋고, 삼겹살도 맛있는 데이트 장소나 특별한 날 제격인 진해 “돈미가옥”
뿐만아니라 삼겹살도 숙성 돼지고기인 만큼 그 육질이나 맛이 우수했는데요.
보시다시피 인테리어나 내부 분위기가 굉장히 분위기가 있어서 특별한 날 데이트 장소로도 좋아 보였는데요.
특히 목살도 맛있었지만 삼겹살도 육즙이 잘 가둬져있고 그릴링이 잘되어 있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맺으며
이곳은 진해에서 흔히 볼 수 없는 감성 돼지고기 맛집으로 아주 유명한 곳인데요.
하이볼도 맛있는 곳이었는데, 서비스 김치찌개나 야채 그리고 정갈한 밑반찬도 정말 우수한 맛집이었는데요.
다소 대기가 있을 수 있지만 신선하고, 직접 구워주는 맛집이라는 메리트를 따지자면 기다리더라도
전혀 아깝지않은 맛집이라 말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