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삼계탕 1등 맛집, 삼계탕 전문점 “양산정” 방문 후기 (+중부동 맛집, 양산 맛집, 양산 삼계탕 맛집, 양산 삼계탕 추천, 한방 삼계탕)
양산 삼계탕 1등 맛집, 삼계탕 전문점 “양산정” 방문 후기 (+중부동 맛집, 양산 맛집, 양산 삼계탕 맛집, 양산 삼계탕 추천, 한방 삼계탕)
안녕하세요 여러분,
9월의 가을이 접어들면서 곧 추석을 앞두고 있는데요,
항상 추석이 들어서는 길목에 서있으면 추위가 조금씩 나타나는 것 같더라구요.
아니나 다를까 최근 전국에 비가내리고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살짝 뜨거운 국물이 생각나기도 했고,
몸이 허한 느낌도 있고 뜨근한 삼계탕을 먹으려고 주변을 둘러보았는데요!
아니나 다를까 양산 중부동에 위치한 양산정이라는 삼계탕으로 유명한 전문점이 있어서 금일 방문을 해보았습니다.
사람이 많을때는 대기도 하는 곳인가 보더라구요. 주차장도 있어서 편히 갔다왔습니다. 😀
양산 삼계탕 1등 맛집 양산정 위치와 영업시간에 대하여
양산 삼계탕이라고 하면 사실 양산 시민들은 이곳을 모르시는 분은 잘 없으신 것 같더라구요.
양도 양이지만, 나오는 닭불고기도 서비스로 나와서 거의 한시간 내내 먹기만 하다 나오는 곳이에요.
특히 건물 바로 옆에는 자체 주차장이 있어서 오가기 편하니 참고하세요.
📌 위치 : 경남 양산시 양주3길 19 (주차장 있음)
📌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브레이크 타임 없음. 대기 있을 수 있음.
깔끔한 분위기에서 삼계탕 먹을 수 있는 양산정 외관
삼계탕을 판매하는 전문점이면 노포 식당처럼 다소 위생이 불만인 곳도 한번씩 있었는데요,
여기는 외관도 현대식이고 실제로 내부에도 직원들도 친절하시지만, 청결함이 돋보이는 곳입니다 😁
외관 입구에는 흰색 천이 있어서 약간 일식집 들어가는 느낌이 나기도 하더라구요.
내부에는 식탁마다 보가 설치되어 있어서 청결하게 관리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저희는 좌식으로 앉을 수 있는 안쪽에 자리를 잡았어요.
알아보니 여긴 또 지자체에서 선정한 ‘안심식당’이기도 했어요.
삼계탕 전문점 양산정 메뉴판과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기 (+메뉴판 사진)
여기 메뉴판은 정갈합니다. 왜냐, 삼계탕 전문점이기 때문인데요,
그런만큼 몇가지 삼계탕 메뉴가 대표메뉴로 있었는데요,
일반 삼계탕이 17,000원이고 옻삼계탕과 한방삼계탕이 20,000원, 전복삼계탕이 25,000원이었습니다.
사실 삼계탕 가격이 요즘 이정도 가격대를 모두 형성하고 있더라구요.
이외에도 보시듯이 오리불고기나, 백숙, 닭볶음탕이 있었는데 대다수가 삼계탕을 드시러 내방하셨어요. 😀
밑반찬 서비스로 닭불고기를 내어주는 삼계탕 맛집 양산정
여기 밑반찬은 다양한데요, 그 중에서도 화로에 불을 키고 맛보기용으로 주는 닭불고기가 있는데요.
불을 켜고 조금만 볶아주시면 맛있는 닭불고기가 완성이 되는데,
삼계탕이 나오기 전에 입가심으로 간단하게 먹기도 좋고 삼계탕과 함께 곁들이기도 좋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
특이하게 요게 정말 맛있더라구요.
정갈한 밑반찬이 돋보이는 삼계탕 전문점 양산정
뿐만아니라 여길 방문하신 분들은 밑반찬에도 감탄을 하시기도 하던데요,
크게 많지는 않지만, 깍두기와 김치, 오이무침 그리고 대망의 닭똥집볶음이 함께 나와요.
깍두기가 맛있어야 삼계탕을 맛있게 먹는 편인데 불편하지 않게 자주자주 리필해주셨고,
특히 닭똥집볶음도 다 먹고나니 더 드릴까요라고 물어보는 직원들이 센스가 있기도 했고 너무나도 편히 많이 먹을 수 있었어요.
매콤한 땡초에 볶은 닭똥집볶음 역시 냄새하나 일품인 곳이니 꼭 가서 많이 드셔보시길 권합니다!😀
양산정 삼계탕 전문점에서 시킨 한방 삼계탕과 일반 삼계탕
저희는 오늘 둘이 방문하여, 기본 삼계탕 (17,000원)과 한방 삼계탕(20,000원)으로 총 37,000원을 지불했는데요.
저는 기본부터 먹어봐야한다는 입장이고, 지인은 한방삼계탕으로 몸보신을 해보겠다고 했어요.
먼저 한방삼계탕은 국물이 진하게 나오는데, 간은 되지 않은채로 나와서 개별적으로 간이 필요한 삼계탕이었는데요.
한 국자 먹어보니 한방 향이 확 나는게 몸보신에 적격이겠더라구요.
- 이외 기본 삼계탕은 개인적으로 간이 조금 되어있다고 생각되어 별도 간은 하지 않았는데, 닭 살도 야들야들하고 너무 맛있었어요.
꼭 한방이 아니더라도 기본 육수도 굉장히 맛있더라구요. 감칠맛이 굉장히 많이 났었어요. 😀
부드러운 닭 살과 내부 찹쌀과 국물까지 맛있는 양산정
보시면 아시겠지만, 닭 안에는 일반 삼계탕 처럼 찹쌀이 들어있었는데요.
여기에 깍두기를 곁들이니 너무나도 맛있는 한끼가 가능했었습니다.
느끼하거나 잡내가 전혀 없는 상태였고, 특히 얼마나 잘 삶았는지 닭 살이 입에서 녹아내릴 정도로 부드러웠어요
맺으며
저는 이날 점심시간이 지나 13:30분 즘에 방문을 했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1명 손님들이 오셔서 삼계탕 주문을 하시고 식사를 하고 가시곤 하는 모습이 많이 보였어요.
피크타임에 오지않아 피크타임 손님의 양을 가늠할 수 없지만,
입구에 대기손님 안내판이 있는 것으로 보아서는 분명히 맛집이면서 대기손님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곳입니다.
미리 가시기 전에 한번 전호하고 들리시길 추천드리는 맛집이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제가 직접 돈을 지불하고 구매 후 작성한 후기임을 안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