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 초량 산채 비빔밥 맛있는 법용달마갤러리 방문 후기(+초량 맛집, 동구 맛집, 비빔밥 맛집)
부산 동구 초량 산채 비빔밥 맛있는 법용달마갤러리 방문 후기(+초량 맛집, 동구 맛집, 비빔밥 맛집)
안녕하세요~
제가 최근에 부산 동구 초량에서 어르신들을 모시고 다녀온 비빔밥과 각종 차류를 운치있게 즐길 수 있는,
부산 동구에 위치한 법용달마갤러리를 다녀오고 그 후기를 알려드리려고 포문을 열었습니다.
본 내용은 제가 직접 돈을 주고 먹은 후기인데요.
이 곳은 다양한 역사적인 의미가 있는 곳이기도 하면서,
차와 산채비빔밥 맛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알려드려볼까요?
부산 동구 초량 법용달마갤러리 위치와 영업시간
우선 상호만 보면 식사도 판매하는 집인지 의문이 가실텐데요.
우선 찾아가시게 되면 산복도로의 각종 집들 사이에 700평에 달하는 넓은 마당에 우물까지 있는 경치좋은 저택이 등장합니다.
📌 위치 : 부산 동구 초량로100번길 25, 주차는 넉넉합니다.
📌 영업시간: 10:00 ~ 21:00까지이며, 일요일은 휴무
법용달마갤러리 외관과 내부 느낌 사진
법용달마갤러리에 들어서시면 입구에는 달마상이 들어서있는데요,
우선 식사나 차 한잔하는 공간 이전에 갤러리로서 그 느낌을 먼저 담아두고 있습니다.
특히 내부에는 각종 찻잔과, 달마도 등 전시작품들이 있어서 눈도 즐기기 좋은데요.
저는 우중충한 날씨에 갔지만 날씨좋은 날에 가면 눈도 분명히 즐겁게 다니실 수 있을거에요.
📌 특히나 차 한잔하러 오신다면 저택 내부에는 테라스 같은 느낌의 공간이 있는데 거기서도 차한잔하면 딱 좋겠더라구요.
- TV에서도 방영된 이력이 있는지 해당 내용을 입구에 붙여두었어요.
법용달마갤러리 그 역사에 대해서 (+경상남도지사 관사, 이승만 대통령 머물던 곳)
이곳은 저도 처음 알았는데 원래는 고위 인사의 관사로 전해지는데요,
초대 부산시장이면서 4대 경남도지사가 사용했었고 한국전쟁 때는 무려 이승만 대통령도 머물렀던 곳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1968년에 개인이 이 건물을 구매했고
지난해 달마도로 유명한 해인사 법용 스님의 갤러리로 새로 단장하면서 일반인에게 공개되었다고 하는데요.
스님을 대신해 대표님이 찻집을 열어 지금의 모습이 되었다고 하네요
- 사실 그냥 모르고 갔으면, 그냥 지나쳤을 수도 있지만, 듣고나니 왜 이렇게 넓고 관리가 잘된 저택인지 이해가 되더라구요.
- 아래는 주차를 할 수 있는 법용달마갤러리의 입구 사진이에요.
법용달마갤러리, 산채 비빔밥이 정말 적절한 조화를 이루는 곳 (+메뉴판, 가격)
여기는 말씀드렸다 시피, 차림표가 식사류 조금과 차, 오리불고기 등이 있는데요.
여기는 산채 비빔밥으로 유명하고, 해당 메뉴와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저희는 산채비빔밥(15,000원)을 주문했어요.
- 비빔국수나 냉콩국수에 대한 우호적인 리뷰도 있었지만, 산채비빔밥이 시그니처이니 참고해주세요.
산채비빔밥 구성과 맛에 대하여
사실 산채비빔밥 15,000원이면 그렇게 싼것도 비싼것도 아닌 편인데요,
다만 음식이 나오면 생각이 조금 달라지실거에요.
전이 기본으로 나오고, 산채비빔밥이 저렇게 나오는데, 참기름 냄새가 풍기는데 정말 정갈하게 잘 차려져서 나왔다는 느낌이었어요.
어르신들이 특히 만족하시더라구요.
어르신들이 좋아하실 수 밖에 없는것이 간이 세거나 한 것도 아니고, 반찬이 정말 정갈하고 깔끔하며,
나물반찬과 된장국, 밑반찬이 잘 나오고 고추장이 정말 찰진편인데요,
- 꼭 식사가 아니더라도 차한잔하시면서 조용하게 있다가시기 좋겠더라구요. 보는 구경 좋은 곳입니다.
맺으며
저는 어르신들을 모시고 갔는데, 대체로 모두 만족하신 곳이었습니다.
일부 장아찌나, 멸치는 제 입맛에 맞지는 않았는데요.
사장님분들이 매우 친절하신편이고, 내부에 전시된 찻잔이나 달마도 그리고 내부 가운데 있는 테라스가 정말 멋드러져서
날씨가 좋을 때 한번 꼭 들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