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 선유도원 카페후기]📌부산 금정구 회동수원지 인근 뷰 맛집 베이커리 대형카페 “선유도원” 방문 후기 리뷰 (+회동수원지 카페 추천)

[부산 금정구 선유도원 카페후기]📌부산 금정구 회동수원지 인근 뷰 맛집 베이커리 대형카페 “선유도원” 방문 후기 리뷰 (+부산 선유도원 카페 주차장, 부산 선유도원 후기, 금정구 선유도원 카페, 선유도원 카페 빵 추천, 회동수원지 카페 추천, 부산 회동수원지 카페 추천)

부산 금정구 Seonyudowon 카페는 회동수원지 옆 자연 속에 자리한 대형 감성 카페로, 뷰·건축미·베이커리·음료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이곳은 ‘무릉도원처럼 여유롭고 평온한 공간’이라는 콘셉트로 꾸며져 있어서 힐링 목적의 방문이나 데이트, 산책 후 휴식 장소로 특히 인기가 많다는 후기들이 많아서 한번 다녀와보았는데요.  😊

제가 다녀온 이곳에 대해서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동수원지가 보이는 자연 속 감성 뷰 카페 (+위치와 영업시간)

선유도원은 부산 금정구 회동수원지 바로 옆에 위치해 있는데요.

주변이 숲과 물로 둘러싸여 있어서 산책·물멍·뷰 맛집 카페로 소문 나서 저도 다녀와보았는데요.

특히 카페 이름처럼 ‘신선이 노니는 무릉도원’을 닮은 공간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탁 트인 저수지 뷰를 어디 자리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후기가 많은 곳이었어요. 😊

특히 건축물이 예쁘고 특색있어서 유명한곳인데 2024 WAaward 세계 건축상 수상을 한 곳이라고도 하더라구요.

주차장이 아래처럼 건물옆에 붙어있는데 생각보다 넓직하게 잘 구비되어 있습니다.

📌 위치 : 부산 금정구 상현로 64, 자체 주차장 넓게 있음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여러 동으로 나뉘어 있고 통창 뷰가 인상적인 뷰맛집 카페 (+사진)

물 자체도 여러 동으로 나뉘어 있고 통창 뷰가 인상적이라 사진 찍기 좋은 포토 스폿 느낌도 났는데요.

특히 이 카페에서는 갈맷길 8-1코스와 회동수원지가 내려다보이기도하고 워낙 뷰가 아름다워서 금정구 베이커리 카페에서 꽤 많은분들이 평일에도 많이 방문하는 곳이었는데요.  😊

평일 12시즘에 내방했는데도 주차장에 차들도 꽤 많은편이었고, 다녀가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아래에 배치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몇개의 동으로 나뉘어져있는데, 본관외에 동재와 서재라고해서 별도의 공간이 있고 본관에 2층에도 좌석이 있더라구요.

최근에 이대호도 왔다갔는지 친필 사인도 있습니다.

다양한 베이커리부터 가성비 좋고 맛도 좋은 베이커리 맛집 카페 선유도원 (+사진)

테이크아웃할 수 있는 공간에 다양한 드립백 같은것도 있었고 무엇보다 베이커리가 정말 다양하고 맛있어 보였는데요.

일반 대형카페에가면 베이커리가 비싸서 덥석 구매하기 어려운데 이곳 베이커리는 상당히 가성비 좋은편입니다.

특히 16시 이후에는 베이커리제품 30%할인을 하니 참고하시는게 좋겠는데요. 😊

속에 프랑스산 고메버터가 들어간 플레젤부터, 소금빵, 그리고 시그니처같은 말차크림단팥빵(3,900원) 등등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개인적으로 여기서 좋아하는게 명란감자라는 빵인데, 명란과 으깬감자, 마요네즈가 속재료로 들어가는데 요게 맛있어서 골랐습니다.

다양한 음료부터 맛있는 허브차까지 구비된 카페 (+사진)

베이커리 맛집이지만, 마시는 음료도 모두 정평이 나있는 곳 중 하나인데요.

시그니처 음료도 있지만 먹진않았고 아메리카노 따뜻한것 한잔과 허브차로 루이 머스캣을 추천받고 주문했어요.

미리 말씀드리지만 아메리카노도 맛있었지만, 개인적으로 논커피를 찾으신다면 루이머스캣 허브차 꼭 추천드리고 싶은게 은은한 머스캣향이 정말 인상적이고 맛있어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이외에도 크리스마스를 맞이해서 조그마한 케익류도 진열해서 판매하는데 너무 귀여워보였어요. 😊

다양하고 넓은 공간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휴식이 있는 카페 (+사진)

카페 내부는 넓고 구조가 다양해서 앉는 자리마다 분위기가 조금씩 달라 보여서 재방문 포인트가 있었는데요.

주말엔 사람이 많지만 대형 카페라 답답하지 않고 여유로웠습니다. 또한 노키즈존 공간도 마련돼 있어서 정적인 분위기를 선호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아 보였는데요.

노키즈존으로 들어섰는데 회동수원지가 탁 트이게 보여져있고 뷰도 좋아서 만족스러운 공간이었어요.

건물 자체도 여러 동으로 나뉘어 있고 통창 뷰가 인상적이라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으로도 좋은 카페더라구요. 😊

실제로 모델같은 분들이 돌아다니며 사진을 찍는것도 보았어요.

향긋한 허브티와 고소한 아메리카노, 빵까지 맛있는 선유도원 (+사진)

개인적으로 향긋한 허브티가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아메리카노는 산미가 없고 고소한맛이 일품이었지만, 다시온다면 먹을만한 음료라면 향긋한 요 머스캣 허브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스로 주문했는데, 너무 맛있어서 티백을 살까 봤더니 다른데서 팔지않고 이곳에서 만든 티백이 약 2만원대에 10개입으로 판매중이더라구요.

빵 자체도 질기지않고 잘 잘리고 속재료가 명란과 감자, 마요네즈가 잘 어울러져서 항상 먹는 명란감자빵인데 정말 맛있게 간단하게 입가심 할 수 있었어요 😊

맺으며

선유도원은 자연 뷰 + 대형 카페 공간 + 분위기 좋은 감성 카페 조합으로 특히 데이트나 산책 코스 중 휴식 장소로 잘어울리는데요.

맛·뷰·분위기의 균형이 좋아서 재방문 평가가 높은 편이고, 전통적인 커피 전문점보다는 전체적인 경험을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공간이라는 느낌이 들었는데 꼭 한번 들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