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드림 굴삭기 도난 사건] 보배드림과 사건반장, 중장비 소형 굴삭기 렌탈해준 뒤 굴삭기 도난당한 사건 알려졌다

[보배드림 굴삭기 도난 사건] 보배드림과 사건반장, 중장비 소형 굴삭기 렌탈해준 뒤 굴삭기 도난당한 사건 알려졌다 (+보배드림 원글 링크, 보배드림 굴삭기 도난을 당했습니다, 사건반장 굴삭기 대여 후 잠적 알고 보니 상습범, 지게차 중장비 도난, 보배드림 지게차 도난 사건, 사건반장 지게차 중장비 도난 사건, 굴삭기 중장비 도난 사기꾼, 사건반장 굴삭기 도난, 86년생 임동민, 굴삭기 도난 임동민)

[보배드림 굴삭기 도난 사건] 보배드림과 사건반장, 중장비 소형 굴삭기 렌탈해준 뒤 굴삭기 도난당한 사건 알려졌다 (+보배드림 원글 링크, 보배드림 굴삭기 도난을 당했습니다, 사건반장 굴삭기 대여 후 잠적 알고 보니 상습범, 지게차 중장비 도난, 보배드림 지게차 도난 사건, 사건반장 지게차 중장비 도난 사건, 굴삭기 중장비 도난 사기꾼, 사건반장 굴삭기 도난, 86년생 임동민, 굴삭기 도난 임동민)

안녕하세요 여러분, 지난 8월 1일경에 보배드림 커뮤니티에서는 “굴삭기 도난을 당했습니다“라는 글이 올라오면서 화제가 되었는데요.

특히 제보자는 소형굴삭기 렌탈업을 운영하는 업자라고 밝히면서  7월19일부터 7월30일까지 총 소형굴삭기 6대를 용인소재지역에 렌탈을 보냈던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후 확인한 결과 렌탈해준 중장비들이 모두 사라지고 해당 중장비를 장물로 사기꾼이 판매하고 있었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그럼 어떤 사건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배드림에 “굴삭기 도난을 당했습니다” 글 올라왔다 (+글 사진, 링크)

지난 8월 1일 보배드림에서는 “굴삭기 도난을 당했습니다”라는 글이 올라왔는데요.

제보자는 “저는 소형굴삭기 렌탈업을 운영하는 업자다”라고 밝히며 “지난 7월19일부터 7월30일까지 총 소형굴삭기 6대를 용인소재지역에 렌탈을 보냈다”라고 밝혔는데요.

하지만 이후 느낌이 이상해 현장에 방문하였으나 장비는 모두 사라졌으며 심지어 렌탈한 업자에게 전화를 하고 문자를 보냈지만 아무런 연락도 없었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이후 해당 렌탈한 업자 이름을 찾아보니 다른 피해자도 확인되었으며 수사중인 상태에서 제보자 역시 사기를 당했다고 밝혔는데요.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freeb&No=3132007&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yM29waHFrb3BocWxvcGhyM29waHFrb3BocXJvcGhxdG9waHFkb3BocWtvcGhyNW9waHJt

굴삭기 도난을 당했습니다. | 보배드림 자유게시판

안녕하세요. 보배드림 회원 여러분 저는 소형굴삭기 렌탈업을 운영하는 업자입니다. 지난 7월19일부터 7월30일까지 총 소형굴삭기 6대를 용인소재지역에 렌탈을 보냈습니다. 보

www.bobaedream.co.kr

 

건설업자라고 소개하며, 소형 굴삭기 필요하다고 요청한 사기꾼 

특히 본 사건을 보도한 사건반장에 따르면 제보자인 사장은 인천에서 굴사기 렌탈 업체를 운영하면서 한 남성이 지난 7월 18일 자신을 건설업자라고 소개하면서 상하수도 공사를 하는데 소형 굴삭기 대여를 요청했다고 밝혔는데요.

이후 피해자는 사업자 등록증을 보내 달라고 했고 문자로 먼저 받았다고 주장했는데요.

그리고 매매 계약서는 만나서 쓰자고 했고 다음날에 만나기로 약속을 잡았었다고 전했습니다.

직접 만나 계약서 작성하고 굴삭기 빌려주고 추가로 빌려주기까지 했다 (+사진)

그렇게 이후 현장에 피해자는 굴삭기를 한대 싣고 이동해 사업자 등록증과 신분증 등을 확인하고 대여해주었다고 이야기했는데요.

피해자에 따르면 해당 남성은 문신이 있었으며, 외제차를 몰고 와 인상도 좋고 싹싹하기 까지 했다고 전하기도 했는데요.

이후 해당 남성은 다음날 공사 구간이 길어져 추가적으로 굴삭기 대여를 요청했고, 총 피해자로부터 여섯대의 굴삭기를 대여했던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피해자는 필요하다는 공사 현장에 직접 굴삭기를 가져다 놓고 사진을 찍었던 것으로 전했습니다.

지나가는길 우연히 대여해준 굴삭기 트럭이 싣는 모습 목격한 피해자 (+사진)

이후 7월 30일경 피해자에 따르면 점심을 먹고 나가는 길에 우연히 자신이 빌려준 굴삭기를이 트럭이 다 싣고 있는 모습을 목격했다고 밝혔는데요.

이에 실어가는 이유를 묻자 “문경에 공사 현장이 있어서 문경에서 쓰기위해 화물차에 싣는다”라고 해당 남성은 이야기 했던 것으로 전했는데요.

단순히 그런줄로만 알고 있었던 피해자는 이후 남성에게 연락을 취했으며 전화와 문자 모두 닿지 않았으며 검색을 해보니 문제의 글을 확인하게 되었다고 전했습니다.

해당 남성, 5월부터 사기치고 다니고 있다는 카페 글 올라왔다 (+사진)

피해자에 따르면 다양한 중장비 렌탈 업체 사장들의 피해 사례가 많았으며, 해당 남성이 5월달부터 사기를 치고 있어 조심해야한다는 글이 있었다고 밝혔는데요.

이후 현장에 찾아가보았으나 굴삭기는 현장에 없었으며, 심지어 매매 계약서에 있는 주소를 검색하니 전혀 다른 주소였던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이후 보배드림 커뮤니티에 피해자분은 글을 올려 행방을 수소문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보배드림 글 올리니, 글 내려달라고 요청한 가해 남성 (+통화내용)

특히 해당 남성은 보배드림에 올라온 글이 화제가되자 바로 다음날 피해자에게 연락을 해 자기가 범죄를 저질렀다고 자기 입으로 이야기하며 “댓글에 가족 욕도 나오고 하니 글을 내려주길 바란다”라고 이야기 했던 것으로 전했는데요.

해당 남성은 86년생 임동민으로 알려졌으며 이 남성은 중고거래 사이트에 굴삭기를 판매하는 사진과 글을 올렸다고 사건반장에서도 전했는데요.

심지어 정상가는 2천에서 2,800만 원 정도인데 700에서 900만 원으로 저렴 하게 팔았던 것으로 알려졌는데,

남성은 구매를 하는 사람들에게 건설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데 폐업을 해서 싸게 파는것이라고 언급했다고 전했습니다.

남성이 헐값에 판 중장비, 다양한 사람들이 구매했던것으로 전해졌다 (+제보자 보배드림 글 사진)

특히 가해자가 판매한 중장비는 충주와 문경 등에 있는 사람들이 구매를 했으며 이외에도 농민 등 일반 사람들이 구매를 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다행히도 피해자분께서는 여섯대중 현재까지 총 4대를 회수한 상황이며, 한 대는 그 사람이 원주 지역의 사람에게 담보로 굴삭기를 맡겨 놓은 상태여서 아직 회수를 하지 못한 것으로도 전해졌는데요.

심지어 또 다른 한대는 남성에게 구매를 한 사람도 신고를 한 상태로 수사 결과를 보고 얘기를 다시 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진 상황입니다.

맺으며

현재 사건반장에 따르면 이미 해당 남성은 비슷한 범죄로 이미 몇 년 전에 교도소에 수감된것으로 알려졌으며 동종전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제작진이 연락한 전화 역시 받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피해액만 수억원대로 추정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