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 니랩 (무릎보호대) 감는 방법 알아보기 (+헬스 보호대, 헬스 보호장구, 헬스 무릎보호대)

헬스 니랩 (무릎보호대) 감는 방법 알아보기

헬스 니랩 감는 방법 알아보기


헬스 니랩 감는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직접 구매해서 사용중인 TWC 사의 니랩 제품을 사용하면서,

무릎보호대 즉 니랩이라고 알려져있는 보호대를 착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헬스 무릎보호대의 중요성

작은 무게를 다루더라도, 잘못된 자세로 운동을하거나 무리를 하게되면 무릎 관절에 무리가 올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나 처음에는 괜찮다가도 갑자기 안좋아지기 일쑤인데요,

저의 경우에도 항상 괜찮다가 어느순간 무릎이 조금 불편해지는 것 같아 제품 구매하여 사용중인데,

스쿼트하고 불편한 느낌이 많이 사라졌어요.

무릎을 보호하기 위한 니랩

무릎보호대는 헬스 운동 중에 무릎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되는데요, 중요한 기능은 아래와 같아요.

📌 부상 예방: 헬스 운동 중 무릎은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되는데요, 스쿼트, 데드리프트, 런지 등과 같은 운동은 무릎 관절에 부하를 가하며, 오랜 시간 동안 반복되는 운동으로 인해 무릎에 부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무릎보호대는 외부 충격이나 부하로부터 무릎을 보호하고, 부상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 안정성 제공: 무릎보호대는 무릎 주위에 압력을 가하고 지지력을 제공하여 무릎의 안정성을 향상시킵니다. 이는 헬스 운동 중에 무릎이 더 강력하고 안정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안정성이 향상되면 운동 동작의 정확성과 효과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열 보존: 몇몇 무릎보호대는 보온 소재로 만들어져 무릎 주위의 근육을 따뜻하게 유지시켜주는데요, 이는 혈류를 증가 시키고 근육의 유연성을 향상시켜 부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헬스 운동 전에 무릎보호대를 착용하면 근육이 충분히 힘을 받아 운동에 더 잘 대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릎보호대는 부상을 완전히 예방해주지는 않습니다.

제대로 사용되지 않거나 부적절한 운동 기술을 사용할 경우에도 부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헬스 운동을 할 때는 올바른 운동 기술과 안전한 무게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가 착용하는 헬스 무릎보호대 (니랩)

저는 가성비가 제일 중요한 사람입니다.

그래서 잠백이 카페를 통해서 추천받은 아래 제품을 쓰는데, 짱짱하고 가성비 제일 좋은 것같아요.

본 제품은 쿠팡에서 구매(19,800원)해서 다음날 바로 수령했는데,

헬스 커뮤니티에도 평이 좋은 상품입니다.

더웨이트컴퍼니 헬스 컴프레션 니 랩 테이핑 무릎 보호대 2p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더웨이트컴퍼니 니랩에 대해

사실 뭐 무릎보호대가 좋아봐야 거기서 거기입니다.

요즘은 입는것처럼 그대로 발에서부터 끼워올리는 니랩도 많이 착용하시는데,

저도 고민 했지만 착용과 벗기가 번거로울 것 같아서 과감히 본 니랩으로 사용중입니다.

📌 TWC 무릎보호대는 180cm 길이에 넉넉하게 감쌀 수 있고 재질도 잘 헤지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헬스 니랩 감는 방법 알아보기

본격 니랩 무릎 보호대 감는 방법

사실 니랩 감는건 별거없지만 잘 못 착용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본인의 취향이겠지만 저의 경우에는 ✔ 우선 다리를 편 상태에서, 무릎 바로 한마디 위에서부터 감기 시작하고,

감으면서 무릎연골을 충분히 덮을 수 있게 감습니다.

이후 니랩을 늘려주면서 무릎 바로 아래까지 감고나서 타이트함을 주기위해서 조금 더 늘려주고 찍찍이를 붙여줍니다.

헬스 무릎보호대 감은 모습

헬스 무릎보호대를 감고 나면, 맨 아래 사진과 같이 예쁘게 감겨있어야해요.

어디가  툭 튀어나오거나 일어섰을 때 헐렁한 느낌이들면 안정적인 느낌이 들지않기 때문에

무릎보호대를 살짝 늘려줘서 무릎 연골이 완전히 덮는 느낌이 드는게 중요합니다.

맺으며

우리가 웨이트를 하게되면 하체운동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특히나 하체 운동의 경우 다량의 호르몬 생성으로 근육생성을 도와주기 때문에, 반드시 해야하는 운동인데요.

하지만 무릎이라는 관절이 스트레스를 받기 시작하면 다소 돌이킬 수 없는 방향으로 갈 수 있기 때문에

다소 시각이 부담스러우시더라도, 허리보호대와 무릎보호대는 작은 무게라도 꼭 착용하시고 하시길 권고드립니다!

그럼 득근하세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