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카눈 한반도 관통 예상 경로, 서쪽으로 향한다. (+7호 태풍 란 발생예측)
태풍 카눈 한반도 관통 예상 경로, 서쪽으로 향한다. (+7호 태풍 란 발생예측)
이전에 태풍 카눈이 오키나와를 지나 동해상으로 올라가면서
우리나라에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했었는데요,
최근 기상청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경로가 서쪽으로 조금 더 기울어 관통 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태풍 카눈 오키나와 지나 우리나라 관통할 것으로 예측
기상청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카눈 예상 경로가 더 서쪽으로 조정되었는데요,
보시는 바와 같이 부산쪽으로 상륙해서 강도 중의 태풍의 세력을 유지하면서 전국에 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되어 있습니다.
특히 8월 9일 수요일 3시경에는 제주도 영향을 시작해서, 8월 10일 경 국내를 관통하고 있는 것으로 나와있습니다.
대구 북쪽에 이를 때 까지 강도 중 유지한다
특히 기상청에 따르면 이후 10일 정도 낮에 부산쪽으로 국내 상륙한 뒤
대구 북쪽 50km지점까지 올라올 것으로 예측되었는데요,
대구 북쪽에 이를때 까지 강도가 중을 유지하면서 전국은 강풍반경에 들것으로 예측되었습니다.
각국의 예보 시스템에 따르면 비슷한 경로 유지
특히 각국의 최신예보를 보면 일본, 중국 기상청등도 우리 기상청과 비슷한 경로를 예측하는데요,
북태평양고기압이 서쪽으로 확대되면서 카눈 경로도 서쪽으로 옮겨가는 모습입니다.
태풍 카눈 약해지면 제7호 태풍 란 발생한다
태풍 란(Lan)은 미국에서 제출한 태풍의 이름으로, 마셜어로 폭풍을 의미하는데요,
태풍 카눈이 상륙하고 난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의 예측자료를 보시면,
태풍 카눈이 소멸하는 시점부터 세력이 강화되어서 금요일 경에는 완전히 발달할 것으로 예측되었습니다.
먼저 아래는 태풍 카눈이 일본 쿠마모토 부근에 있을 때 점점 세력을 확장하는 모습입니다.
제 7호 태풍 란 세력 발달 모습
이후 태풍 란은 목요일부터 세력을 점차 확장하여, 완전 발달하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목요일 카눈 태풍이 한국을 지나면서 위력을 가할 때 쯤 발달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금요일에 태풍 란 발달한 모습 확연히 보인다
제가 본 것은 윈디 캐스트의 기상 자료인데요,
금요일에 완전 발달한 모습을 보이고 이후의 경로 예측자료를 보면, 일본 내륙을 향하여 올라오다가
소멸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태풍 카눈이 가변적인 경로의 모습을 보인 만큼 태풍 란도 역시 지켜볼 필요가 있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