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한식맛집 대봉담 방문후기] 📌진주 옥봉동 프라이빗 룸형식 한식당 솥밥, 전골 맛집 “대봉담” 방문후기 리뷰 (+진주 상견례 한식당 추천)

[진주 한식맛집 대봉담 방문후기] 📌진주 옥봉동 프라이빗 룸형식 한식당 솥밥, 전골 맛집 “대봉담” 방문후기 리뷰 (+진주 한식맛집 추천, 진주 상견례 한식당 추천, 진주 솥밥 맛집 추천, 진주 전골 맛집 추천)

안녕하세요 여러분, 진주 맛집을 찾고 계신가요?

진주에 일이있어 들렀다가 한식을 먹기위해 대봉담이라는 곳을 들러보았는데요.

대봉담은 신선한 해산물과 다양한 솥밥 메뉴가 특징인 한식당으로 전복솥밥, 연어솥밥, 스테이크솥밥 등 다양한 솥밥과 함께 전복메밀물회, 우삼겹전골 등 푸짐한 메뉴가 인상적인 곳 중 하나인데요. 😁

무엇보다 프라이빗한 분위기 공간에서 식사가 가능해 상견례로도 손색없는 곳인데 제가 다녀온 이곳에 대해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진주 옥봉동, 격식있고 맛있는 한식을 즐길수 있는 대봉담 (+위치와 영업시간)

진주에서 격식 있는 한 끼를 찾고 계신다면 ‘대봉담’을 소개드릴 수 있는데요.

모임이나 가족외식, 손님 접대 자리로도 손색없는 분위기와 메뉴 구성을 갖춘 식당이었는데요.

대봉담은 경남 진주시 옥봉동, 주소로는 진산로 46번길 3에 위치해있고 단독 건물에 전용 주차장도 마련돼 있어 차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

무엇보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개별 룸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 모임이나 상견례 자리로도 적합하다는 평이 있는데 실제로 그러하니 참고하시는게 좋아요.
📌 위치 : 경남 진주시 진산로46번길 3
📌 영업시간 : 11:00 ~ 21:00 월요일 정기휴무 

깔끔하고 큰 규모의 솥밥과 해물장 전문 대봉담 (+사진)

외관 건물은 1층 필로티까지하면 3층규모로 이루어져있는데요. 1층필로티는 주차장으로 구획이 나눠져있고 필로티에는 10대정도 주차가 가능해 보였습니다. 😁

무엇보다 주차공간이 협소하면 식당에서 내려오셔서 직접 발레를 해주시긴 하셨으니 참고하세요.

2층과 3층으로 또 식사공간이 넓찍하고 고급스러운편이라 상견례로도 많이 오신다고 하시더라구요.아쉽게도 엘리베이터가 없어서 계단을 타야하는 단점이 있는데 참고하시는게 좋습니다 😁

깨끗하고 현대적인 감성이 느껴지는 격식있는 대봉담 (+내부사진)

내부는 굉장히 깨끗합니다. 대기도 가끔씩 있는지 테이블링 기계가 있어 예약하지 않았다고 했는데 자리가 마침 있어서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

키친은 2층에 있는데 오픈되어 있어 조리과정이 훤히 보여지고 보시다시피 각 룸에는 커튼이 쳐져있어서 프라이빗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외에 복도쪽에도 좌석이 있는데 아무래도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즐기는게 좋더라구요. 또 3층으로 올라가는 계단도 이어져있는데 2층도 꽤 널찍한 편입니다. 직원도 친절합니다 😁

솥밥 전공세트로 든든하게 먹을수 있는 대봉담 (+메뉴판 사진)

자리에 앉으면 전자 키오스크가 테이블에 있어서 주문을 할 수 있어서 편리했는데요.

대봉담 모든 솥밥은 최고품질 이천쌀을 사용한다고 되어있고 해물장과 누룽지가 시그니처인것 같더라구요.

하지만 저희는 따뜻한것을 원해서 솥밥전골세트로 우삼겹 샤브전골을 각각 선택했고 간장육수와 얼큰육수로 각각 주문했습니다.

찬도 상당히 잘나오는편인데 16,500원이라 가성비도 좋더라구요. 😁

스페셜 정식과 해물장 정식 그리고 사이드메뉴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커튼으로 분리되어있어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어요.

기본 찬부터 정갈하게 나오는 대봉담 맛집 (+사진)

먼저 직원분께서 나오기전에 기본찬을 즐기라고 내어주셨습니다. 대봉담 솥밥은 주문과 동시에 지어서 시간이 조금 걸린다고 하는데 그렇게 오래걸린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어요. 😁

나온 밑반찬으로는 고구마튀김 2점과 표고버섯이 들어간 계란찜, 샐러드, 곤약무침, 삶은돼지고기가 나왔네요.

전반적으로 굉장히 따뜻하고 갓한 느낌을 강하게 받았고 튀김부터 계란찜, 돼지고기까지 모두 식전음식으로 손색없는 수준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걸 더 리필해서 먹고싶다는 느낌이 들 정도였어요 😁 특히 계란찜이 굉장히 포슬포슬하고 맛있어요. 간도 슴슴합니다.

푸짐하고 따뜻하게 즐기기 좋았던 우삼겹 전골 (+사진)

우삼겹 전골이 나왔습니다. 하나는 얼큰한것이고 하나는 간장베이스 육수였는데요. 그렇게 맵지 않았고 안에 숙주와 듬뿍들어간 우삼겹, 야채, 육수까지 모두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히나 고체연료로 식지않게 끓여주는데 은은하게 데펴지면서 오래동안 따뜻하게 즐길 수 있어서 배려가 느껴지기도 했어요.

특제 간장이 옆에 있어서 우삼겹을 찍어먹어보았는데 상당히 퀄리티있고 맛있었습니다 😁

더불어 함께 먹을 기본찬도 4가지로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젓갈류 하나빼고는 대체로 다 맛있었습니다.

곤드레밥부터 누룽지까지 마무리하기 좋은 대봉담 (+사진)

솥밥도 같이 나왔습니다. 안에는 곤드레밥이 따뜻하게 나왔는데 밥이 굉장히 찰지고 맛있었는데요. 곤드레와 표고가 가득 들어있어서 식감과 향이 좋았습니다.

그렇게 밥만 떠내고 별도로 나온 누룽지를 위한 물을 넣었는데 이 물 조차도 다양한 약재를 넣어서 우린 물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는게 좋겠습니다.

그렇게 누룽지까지 마무리를 했는데 고소하고 맛있었고 심지어 마지막 디저트로 얼음이 들어간 매실주스까지 내어주셨는데 한끼로 완벽했습니다 😁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