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호 태풍 란 경로 확인, 한반도 영향 줄까? (+일본 오사카로 북상 중, 경로 분석)

제7호 태풍 란 경로 확인, 한반도 영향 줄까? (+일본 오사카로 북상 중, 경로 분석)

제7호 태풍 란 경로 확인, 한반도 영향 줄까? (+일본 오사카로 북상 중, 경로 분석)

제7호 태풍 란 경로 확인, 한반도 영향 줄까? (+일본 오사카로 북상 중, 경로 분석)

안녕하세요,

지난번 제6호 태풍 ‘카눈’이 많은 피해를 입히면서 한반도를 광통하며 지나간 데 이어

전국은 곳곳에 비가 오면서 높은 습도 속에 찜통더위가 예상되고 있는데요,

특히나 기상청에 따르면 기압골의 영향으로 가끔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우산을 챙겨다니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다만, 현재 카눈이 지나간 이후 7호 태풍 란이 따라서 일본 오사카 방면으로 북상하고 있는데요,

관련 내용에 대해 빠르게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7호 태풍 란, 한반도에 영향 줄 가능성 있을까?

제7호 태풍 란은  미국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마셜군도원주민어로 태풍을 의미하는 태풍입니다.

특히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 8일 오전 9시 발생한 태풍 ‘란’은

이날 오전 3시 일본 도쿄 남남동쪽 약 870km 부근 해상에서 중심기압 940hPa(헥토파스칼),

최고 풍속 초속 47m를 유지한 채 시속 7km 속도로 일본을 향해 북상 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래는 기상청에서 밝힌 태풍 란의 경로인데, 태풍 란은 ‘매우 강’ 형태를 유지하며 북상중입니다.

지난 8일 오전 9시께 발생한 태풍 ‘란’은 이날 오전 3시께 준 일본 도쿄 남남동쪽 약 870km 부근 해상에서 중심기압 940hPa(헥토파스칼), 최고 풍속 초속 47m를 유지한 채 시속 7km 속도로 일본을 향해 북상

일본 오사카와 도쿄 방면으로 나아가고 있는 태풍 란 (신칸센 운행 중단 가능성)

지난 8월 8일 9시에 발생한 란은 현재 일본을 관통 할 것으로 예측되면서,

현재 휴가철을 맞이해서 일본에 계신 한국 관광객들의 안전 유의가 필요되어지는 상황인데요.

특히 태풍이 본 강도르 유지하고 북상할 경우 오사카와 도쿄에 피해를 입힐 것으로 예상되어 집니다.

특히나 일본 중부 지방에서 운행되는 JR도카이는 13~16일에 걸쳐 도카이도 신칸센 운행을 중단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윈디기상으로 바라본 태풍 란의 구체적인 일자별 경로 알아보기 (+태풍경로)

이전에도 말씀드렸듯이 태풍을 볼 수 있는 기상 싸이트가 몇군데 있는데요,

저는 그중에서 윈디를 선호하는 편이며, 아래는 윈디를 통해 일자별로 분석한 데이터입니다.

태풍 경로 예측을 볼 수 있는 홈페이지가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아래 경로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실시간 태풍 경로 보는 4가지 사이트 안내 (+제 6호 태풍 카눈 위치 확인)

  • 아래 태풍 경로를 보면, 8월 12일 10:00 기준 현재 태풍의 위치인데요. (왼쪽사진)
  • 이후 8월 13일 일요일 저녁 9시 경 거의 도쿄와 오사카에 최근접하여 다가가는 경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우측사진)

태풍 란 예상경로, 8월 14일 월요일 저녁 9시 일본 상륙 예상된다

태풍 란 예상경로를 분석해보면 특히 8월 13일 월요일 저녁 9시면 일본 오사카 부근 내륙에 상륙이 예상되는데요,

이대로 북상한다면 큰피해가 예상되는 시간으로 보입니다.

  • (왼쪽사진) 아래 왼쪽사진의 경우 8월 14일 21시경 사진인데요. 오사카에 상륙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오른쪽사진) 이후 8월 15일 21시 사진에 따르면 완전히 내륙을 관통하면서 지나가는 수순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7호 태풍 란, 아직까지 한반도 영향 없을 것으로 보인다.

위처럼 일본 내륙을 통과하게되면 제7호 태풍 란은 한반도를 빗겨서 소멸하거나 북상할 것으로 예측되는데요,

이후 진로는 다소 유동적이나 우리나라 영향 가능성은 적은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맺으며

현재 태풍 경로상은 한반도에 영향이 없을 것으로 예측되는데요,

다만 제6호 태풍 카눈이 슈퍼컴퓨터의 계산과 세계 각국의 기상 당국 예상을 깨고

돌연 한반도로 방향을 튼 만큼 태풍 란의 경로를 예의주시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하여, 여행객들께서는 반드시 기상상황을 주시하시기 바라며, 부디 한반도 피해는 없길 바래봅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