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4주 초기 양산 미즈모아 초음파 진료 후기, 임신 초기 주의사항 (+임신 4주 초음파, 임신 진료비 지급 신청서)
임신 4주 초기 양산 미즈모아 초음파 진료 후기, 임신 초기 주의사항 (+임신 4주 초음파, 임신 진료비 지급 신청서)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쁜 소식을 가지고 포스팅을 하게되어서 너무나도 행복하네요!
우리 부부는 8월 26일경에 우연히 임신테스트기를 해서, 너무나도 선명한 두 줄이 나와
부리나케 양산에 위치한 미즈모아 산부인과에 달려가서 임신확인을 했는데요,
다소 빠른감이 없잖았지만 약 4주차로 임신 진단을 받고,
엄마와 아빠가 될 준비를 하고 있는 상황이에요. 😊
누구나 그렇겠지만, 이런 일련의 임신과정에서 있을 이야기들을 풀어나가면서 기록을 하려고 하는데요,
오늘은 기쁜소식을 접했던 양산 미즈모아 산부인과와 임신 초기 주의사항, 그리고 진료비 지급 신청서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2023년 8월 26일 임신 최종 확인 (+임신 초기 징후와 주의사항)
우리 부부는 우연히 임신테스트기를 하면서 확인을 했는데요,
- 임신시에는 임신호르몬인 융모성선자극호르몬이 소변으로 배출되어 임신여부 확인이 가능한 원리라고 해요.(정확도 95%)
저희는 월경 전 증상이 있어와서 그럴리는 없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그 증상이 월경 전 증후군과 동일해서
잘 알지 못했던 것 같아요.
저는 약국에서 약 8,000원을 주고 임신테스트기를 구매했는데요. 제품은 기억이 안나는데, 가장 예민한 테스트기라고 해서 구매했었어요.
임신 초기 징후와 임신초기 주의사항 (+방사선 검사, 약 주의)
특히 임신 징후로 초기에는 월경이 일주일 이상 늦어지는데요,
- 생리 주기가 규칙적인 경우 생리 날짜가 예정일보다 일주일 이상 늦어지면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는 정자와 난자가 만나 수정이 이루어지고, 자궁 벽에 배아 세포가 착상하면 월경이 중단되기 때문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뿐만아니라, 체온이 높고 으슬으슬해질 수 있는데요.
- 평소보다 체온이 높아지고, 감기 걸린 것처럼 몸이 으슬으슬 할 수 있어요. 이는 임신하면 기초체온이 내려가지 않고 미열이 임신 13~14주까지 지속된다고해요.
이외에도 피로감이나 아랫배 땅김, 잦은 소변감이 있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주의사항) 특히 이 시기에는 약을 먹거나 방사선 검사를 받으면 태아 기형이 될 수 있어서 의사 처방 없이는 어떤 약도 드시면 안됩니다!
양산 미즈모아 산부인과 초음파 검사 후기 (+대표 여성 원장님 추천)
사실 테스트기에 선명한 두줄이라 하더라도, 혹시라는게 있기 때문에 병원에서 확답을 듣고자 달려갔는데요.
양산 미즈모아 산부인과는 양산 관내에서 많은분들이 방문하는 곳이에요.
📌위치는 경남 양산시 양산역6길 9 비와이씨마트 6층이며 지하 주차장이 완비되어 있으며 산후조리원도 함께 운영 중으로 알려져있어요.
내부 분위기는 생각보다 깔끔하구요. 주중에는 한산한 편인데,
주말 급히 갔다보니 대기시간이 1시간은 걸렸던 것 같아요.
특히 당일 임신확인하러 왔다하니 문진을 한 후 초음파 검사를 진행했는데요,
저희 부부는 아무래도 여성 선생님을 선호하다보니, 이곳에서 입소문을 타고 유명하다고 알려진 김현주 원장님께 진료를 받았습니다. 😁
임신 4주, 초음파로 임신 최종 확인하다 (+주치의가 말씀해주신 주의사항, 카페인 주의)
정말 놀랬는데요, 사실 아무 생각 없이 진료를 받으러 갔다보니 임신일 줄 몰랐는데,
친절하신 원장 선생님의 진료 초음파를 통해서 아기집을 확인해주셨어요.
대략 주수는 4주를 확인해주셨었는데요. 이를 통해서출산 예정일을 약 24년도 5월 3일로 확정해주셨습니다.
- 아직 심장은 뛰고 있는게 확인이 안되었지만, 조그만 난황과 애기집이 있다고 임신 확인을 해주셨어요.
또, 선생님께서는 굳이 조심할 필요는 없다고 하셨는데요. 착상 위치나 이런 것을 종합적으로 고려 하신 부분인지는 모르겠지만
오히려 평소 하듯이 운동이나 걷기 등은 상관없다하셨고,
- 카페인 과다 섭취는 자궁 수축이 올 수 있어 3잔 이상은 기피하라 하셨고, 기생충 감염 예방을 위해 날 것을 피하라 하셨어요.
- 뿐만아니라 코코아나 초콜릿도 카페인 함량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런 먹을 것만 조금 주의하고 활동은 할 것을 추천해주셨어요. 😊
건강보험 임신, 출산 진료비 지급 신청서 받다 (+바우처 발급 위한 신청서)
대략 초기 검사 비용으로 60,000원 정도가 나왔는데요,
임신이 확인되자마자 해당 병원에서는 임신,출산 진료비 지급 신청서를 아래와 같이 제공해주셨어요.
딱히 요청하지 않더라도 수납하면서 함께 제공해주시더라구요.
- 1부는 보건소 임산부 등록용으로 제공해주셨고, 1부는 카드사나 은행 바우처 지급용으로 주셨어요.
맺으며
오늘은 임신 4주차, 초기 임신 확인을 한 내용을 알려드렸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해당 진료비 지급 신청서를 통한 임신 출산 진료비 바우처 (100만원)를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해요.
이제 아기가 쑥쑥 자라는 것을 안만큼,
안전하고 건강하게 키우기 위해 많은 것을 공부하면서 함께 이야기드려볼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