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스타강사 김창옥, 유튜브 영상에서 최근 알츠하이머 의심된다는 진단 받았다고 고백했다 (+김창옥 유튜브 사진, 김창옥 알츠하이머, 김창옥 치매 증상, 김창옥 생각지도 못한 위기가 내 인생을 뒤흔들 때, 소통전문가 김창옥)
유명 스타강사 김창옥, 유튜브 영상에서 최근 알츠하이머 의심된다는 진단 받았다고 고백했다 (+김창옥 유튜브 사진, 김창옥 알츠하이머, 김창옥 치매 증상, 김창옥 생각지도 못한 위기가 내 인생을 뒤흔들 때, 소통전문가 김창옥)
안녕하세요 여러분, 김창옥 스타강사에 대해서 아시나요?
전국적으로 강연도 다니시면서 사람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주는 사람으로 유명한데요.
근데 그가 최근 3일전 게시한 유튜브 동영상 속에서 알츠하이머검사를 12월에 다시 하게되는데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며 불안을 이야기하는 내용이 담겨있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다소 다른분들에게 영감을 주거나, 감동을 주고 삶의 힘을 불어넣어주는 그에게 많은 응원의 글이 달리고 잇는 상황인데요. 🙂
본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창옥 23일 유튜브 채널에 ‘생각지도 못한 위기가 내 인생을 뒤흔들 때’라는 제목의 영상 올렸다. (+영상 사진)
‘소통 전문가’로 알려진 유명 강사 김창옥이 최근 23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생각지도 못한 위기가 내 인생을 뒤흔들 때’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하면서 화제가 대두되기 시작했는데요.
공개된 영상에서 김창옥은 최근 심각한 기억력 감퇴 증상을 현재 가지고 있다고 밝히며 말을 시작했습니다.
특히 그는 영상 초반부에 최근 뭔가를 잃어버리게 되었다고 주장하면서 처음에 숫자를 잊어버린다고 이야기했는데요.
최근 심각한 기억력 감퇴 증상으로 검사를 진행했으며 알츠하이머가 의심된다는 진단받은 김창옥
공개된 영상에서 김창옥은 최근 심각한 기억력 감퇴 증상으로 검사를 진행했으며
알츠하이머가 의심된다는 진단을 받았다고 전해서 충격을 주었는데요.
“50살인데, 최근 뇌 신경 MRI를 찍었다”며 “처음에는 뭘 자꾸 잃어버렸고 숫자를 잊어버렸다, 숫자를 기억하라고 하면 엄청 스트레스를 받게 됐다”고 이야기하면서 이야기를 시작했는데요,
“정신과 말고 뇌신경외과에 가서 검사를 했더니 치매 증상이 있다고 MRI와 PET(양전자방출단층촬영)를 찍자고 하더라” 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집 번호, 집이 몇호인지도 까먹어버렸다고 주장한 김창옥 (+사진)
특히 그는 “그러다가 집 번호, 집이 몇 호인지도 잊어버렸다”며 증상의 중대함을 이야기하기도 했는데요.
또한 “결과가 지난주에 나왔는데 알츠하이머가 있을지도 모르겠다고 하더라”라고 하면서 덤덤하게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또 그 또한 걱정이 되는지 “알츠하이머 검사를 12월에 다시 하는데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라고 이야기하며 걱정을 내비쳤는데요.
기억력 검사까지 했는대 또래가 70점인데 자신은 0.5점 나왔다고 고백한 김창옥
뿐만아니라 현 증상의 심각성을 이야기하듯이 김창옥은 “기억력 검사를 했으며 내 또래는 70점은 나와야하는데 나는 0.5점으로 1점이 안나왔다” 라고 주장아하면서
기억을 잘 못한다는 것이라며 얼굴또한 사실 기억을 잘 못한다고 고백하고 나섰는데요.
“난 술도 안 마시는데 스트레스가 원인인 것 같다. 어디에 스트레스를 받았을까 생각해보니 엄마에 대한 죄책감인 것 같다”고 토로하기도했습니다.
과거 안좋은 기억의 죄책감 있었고, 결론적으로 강의 못하겠다고 주장한 김창옥
이어서 김창옥은 “과거 아버지가 엄마를 때리는 상황이 많이 있었고 엄마는 그 삶을 너무 힘들어했는데, 내가 엄마를 구원하지 못했다는 죄책감이 있다”고 과거 기억을 토로했는데요.
뿐만아니라 “내가 좋은 집에 살고 좋은 차를 타면 더 죄책감이 심해졌다”라고 고백했고
강연에 대해서는 “관객들이 재미없어 하면 불안하다”며 “결론적으로 (알츠하이머 증상으로 인해) 강의를 못 하겠다. 일반 강의는 거의 그만뒀다. 유튜브는 두 달에 한 번 정도 하려고 한다”고 주장해서 안타까움을 샀습니다.
맺으며
이런 그의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지면서 누리꾼들은 댓글을 통해서 “김창옥 교수님이 힘들고 지친 저희를 많이 일으켜주셨듯이
교수님 일으켜드릴수 있는 제자들도 대한민국 곳곳에 아주 많이 있다는것을요”, “아프지마세요” 등의 응원 댓글이 줄을 이었는데요.
그가 무거운 이야기를 담담하게 이야기했으나 그가 겪었을 충격이 어떠했을지 가늠이 가지 않았는데요.
다소 안타까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