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물회맛집 해초] 📌 양산 북정동 물회 맛집으로 유명한 “해초 양산본점” 방문 후기 리뷰 (+양산 물회맛집 추천, 양산 북정동 해초 주차장)

[양산 물회맛집 해초] 📌 양산 북정동 물회 맛집으로 유명한 “해초 양산본점” 방문 후기 리뷰 (+양산 물회맛집 추천, 양산 북정동 해초 주차장, 양산 회 맛집 추천, 양산 가자미물회 맛집 추천, 양산 동면 물회맛집 추천)

안녕하세요 여러분, 물회 좋아하시나요?

물회는 한국의 대표적인 여름철 별미 중 하나로, 싱싱한 해산물과 채소를 차갑고 시원한 육수와 함께 먹는 음식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양산에는 해초라는 모르는 분이 없을 정도로 맛으로 인정받은 유명한 음식점으로 물회맛집이 위치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여름에 시원한 물회가 점심 한그릇으로 딱 먹기 좋은데, 전국에서도 유명할 정도로 정평이 자자한 이곳에 다녀왔는데 어떤곳인지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양산 북정동에 위치한 물회 탑급 맛집 “해초 양산본점” (+위치와 영업시간)

이곳 해초 양산본점은 물회로 유명한 곳이며, 양산 북정동 택지 양지병원 옆 탑마트 근처에 위치해 있는데요.

특히 바로 옆에 자체주차장도 크게 마련되어 있어서 점심시간에 주차하지 못할 걱정은 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해초는 자연산 도다리와 참가자미, 생아귀탕, 미역국 등 바다 요리를 주 요리로 하며, 물회가 가장 유명한 곳이에요.

솔직히 저도 이리저리 먹어봤지만 물회는 여기가 제일 싱싱하고 맛있어요 😁

📌 위치 : 경남 양산시 삼성3길 17-12

📌 영업시간 :  09:30 ~ 21:00

자체 주차장도 넉넉하고 규모도 큰 해초 양산본점 (+외관사진)

택지안에 들어오면 해초 양산본점 간판을 크게 보실 수 있는데요. 가게 바로 옆에는 아래처럼 규모가 큰 자체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 걱정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2층에는 노래연습장 간판이 보이는데 1층 공간만해도 어마어마한 규모를 자랑하고 있고, 항상 손님으로 북적이는 곳 중하나입니다.

개인적으로 가기 전에 예약하고, 식사주문을 한 뒤 방문하는걸 추천드리는 편입니다 😁

하모회 철이 다가오는지 갯장어로 불리는 하모회 샤브샤브와 갑오징어물회 출시까지 보이네요.

개인적으로 하모회는 느끼해서 그닥 좋아하지 않은데 여기 샤브샤브는 어떨지 궁금하기도 하더라구요.

대접하기도 좋고 룸형식으로 되어있어서 분위기도 좋은 해초 양산본점 (+사진)

내부에는 다양한 기사 스크랩과 친필사인, 그리고 특이하게 나주배가 많이 있었는데요.

물회에 들어가는 나주배를 사용하고 있다고 알리고있고, 내부는 룸좌석으로 마련되어 있어서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도 있어서 좋아요.

아주 북적이는 광장형 식당이 아니기 때문에 드시면서 속닥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게 좋은 곳인데요.

물회치고는 단가가 조금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만한 밑반찬과 분위기, 값을 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

이날은 비가 왔는데 점심시간인 12시에 도착했지만 예약하고가서 딱히 웨이팅은 없었습니다.

비빔식 물회로, 육수로 배즙이 나오고 밑반찬이 기깔나는 해초 양산본점 (+메뉴판 가격사진)

자리에 앉으면 물회를 맛잇게 먹는법이 소개되어 있는데요. 해초물회는 기본적으로 비빔식으로 육수도 같이 나오는데, 저는 육수를 가득 넣어 먹는 물회를 좋아해서 한가득 넣어서 초장과 비벼 먹는 편이에요.  

또 이곳 메뉴판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물회가 가장 대표적이지만 기본 미역국 식사류와, 어린이 메뉴, 그리고 모듬회까지 다양하게 메뉴가 구성되어 있어서 물회가 아니더라도 부모님과 한끼하기도 좋은 공간인데요.  😁

저는 물회 점심을 먹기위해 온 만큼, 좋아하는 추천메뉴인 참가자미와 광어 물회(24,000원)을 시켰습니다.

기본 밑반찬으로는 매운탕과, 각종 10가지 정도의 반찬이 나오는데 정말 정갈하고 맛없는게 없습니다. 매운탕은 잘은 안보이지만 안에 고기도 많이 들어있고 육수가 정말 맛있습니다.

호불호가 있을 수 없는 맛이라 보시면 되어요 😁

얼음과 회, 배가 한가득 아낌없이 나오는 신선한 물회가 맛있는 곳 (+사진)

이후에 10분도안되어 주문한 물회가 나왔습니다. 큰 대야통에 얼음과 광어와 참가자미 회 한가득과 나주 배가 한가득 썰려 들어왔는데요.

물회는 밥과 비벼먹는게 맞다 생각하시겠지만 여기는 뜨거운 밥은 비벼먹지 말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우선은 여기에 배즙 육수만 한가득 붓고 초장도 부은 뒤 밥과 따로 국처럼 몇국자 떠서 먹었는데요, 개인적으로 배의 식감도 우수하지만 회의 쫄깃한 맛도 맛있고 시원하기까지해서 너무 좋아하는 곳이에요. 😁

특히나 여름에 밀면은 싫고 맛있는걸 먹고싶다하면 여기 물회만한게 없는데 입맛도 돋구고 육수 가득 먹으면 해장으로도 좋아요

회 양이 정말 이빠이 들어있어서 가성비 좋습니다.

밥비벼도 맛있고, 면을 넣어먹어도 맛있었던 물회 (+사진)

그래도 결국은 저는 밥을 비벼먹는걸 택했습니다. 밥을 넣고 육수를 조금 더 넣고 초장을 같이 비벼 먹었는데요.

어떻게 먹어도 정말 맛있고, 배즙 기반 육수라서 그런지 시원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 일품입니다.

거기에 더해져서 쫄깃한 참가자미와 광어회가 듬뿍 들어있어서 고기 씹는 식감도 인상적이고 부모님들도 정말 좋아하시더라구요 😁

그리고 또 면을 데쳐서 가져다주시는데 아래처럼 면을 넣어서 밀면처럼 드실수 있는데 요거도 별미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맺으며

양산 북정에 위치한 물회맛집인 해초 이곳은, 양도 푸짐하지만 신선하고 함께간 지인들 모두 극찬을 할 정도로 일대에 유명한 물회 맛집 중 하나인데요.

부산 같은 근교에서도 멀리서 찾아올만큼 그 명성이 있는 만큼 꼭 한번 여름철에 드셔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