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시맛집 스시이안앤 발산역점 방문후기] 📌서울 발산역 등촌동, 균일가 1990원 회전초밥 맛집 스시이안앤 발산역점 방문후기 리뷰 (+등촌동 스시맛집 추천, 등촌동 스시이안앤 주차, 스시이안앤 주차방법, 발산역 맛집 추천, 발산역 스시 맛집 추천, 발산역 초밥 맛집 추천, 스시이안앤 초밥 후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스시 초밥 좋아하시나요? 😁
서울에 일정이 있어서 들린김에 발산역에 위치한 동네주민들이 가장 많이 들린다는 스시맛집 중 맛집인 스시이안앤을 들러보았는데요.
예전부터 워낙 지인이 말을 많이해서 가보고 싶은 곳이었는데 운 좋게 테이블링을 첫번째로 하고 다녀온 발산역 맛집이었는데요.
무려 균일가 접시당 1990원에 먹을 수 있는 가성비 맛집으로도 알려져있는데 어떤 곳인지 찐으로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 리뷰는 제가 직접 구매하고 쓴 리뷰임을 안내드립니다. 😁
서울 등촌동 발산역 근처에 위치한 스시 맛집 스시이안앤 발산역점 (+주차정보, 위치와 영업시간)
이곳은 등촌동 발산역 바로 근교에 위치한 스시맛집 스시이안앤입니다. 발산역 3번 출구에서 317m 밖에 떨어져있지 않아 도보로도 이동하기 간편한데요. 😁
주차도 무료로 가능한데 점심 저녁 피크타임에는 주차하기가 생각보다 빡센 곳이라서 참고하시는게 좋겠습니다.
건물 뒤쪽에 주차를 몇대 정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긴한데 5대 정도밖에 댈 수 없어서 바로 옆에있는 NC백화점에 주차를 하고 장보시고 무료주차를 하시는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기계식 주차가 있다는 블로그 리뷰도 있는데 가게에 미리 전화해보신는게 좋습니다.
📌 위치 : 서울 강서구 등촌동 678-13
📌 영업시간: 11:30 ~ 22:00 (브레이크타임 15~17시)


테이블링 예약 필수, 웨이팅 필수해야하는 스시 가성비 맛집 스시이안앤 발산역점 (+외관사진)
테이블링으로 1번으로 예약해놓고 6시에 바로 달려갔습니다. 부득이 조금 시간이 늦어져서 업장에 연락 한 후 양해를 구한 뒤 주차를 하고 바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이미 저녁식사시간에는 인산인해라서 정신이 없을 정도로 사람이 많았어요. 😁
그래도 좌석 테이블이 꽤 넓게 뻗어져있고 스시를 만드시는 셰프님들도 꽤 많이 계셔서 회전률이 정말 어마어마하게 빠른 편이더라구요.
스시는 아무래도 신선해야하는데 그런면에서는 회전률이높은 업장이라는 것은 신뢰를 갖게 해주죠.
저는 테이블링 어플을 통해 바로 들어설 수 있었지만 그렇지 못한분들은 바깥 대기장에서 대기를 하고 계셨습니다 😁




균일가 1990원 저렴하고 다양한 스시를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스시이안앤 발산역점 (+메뉴판 사진)
여기 오셨다면 모든 접시가 균일가 1990원이라는거에 놀라셨을거에요.
저는 촌놈이기때문에 각 그릇색깔별로 금액이 다를까라고 주저했는데, 알고보니 모든 메뉴가 1990원으로 상상도 못할 정도로 저렴해서 놀랐는데요. 😁
종업원이 안내해주는 자리 착석 후 다깡과 생강을 세팅하고, 안내를 받고 식사를 시작했습니다.
대기고객이 있는 경우 70분 시간제한이 있다고 안내받았고 우리가 앉은 자리는 바로 쉐프님이 초밥을 쥐고 계시는 자리라서 원하는 메뉴를 바로바로 편하게 요청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메뉴판에 있는 것 이외에 우동이나 냉모밀, 주류는 가격이 다르게 책정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는게 좋아요.
가짓수만해도 50여가지가 넘는다는게 말이되나요? 거기에 균일가라는게 이해가 안될정도 더라구요 😁




테이크아웃 포장주문까지도 가능한 스시이안앤 발산역점 (+사진)
더욱이 입구에 붙어있는 메뉴판을 보시면아시겠지만 여긴 테이크아웃 포장도 됩니다.
모듬 초밥 10피스에 14,900원으로 다양하게 담는 메뉴도 있고 스페셜초밥, 패밀리초밥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균일가 만큼이나 초밥 모듬자체도 저렴한 편이더라구요.
굳이 자리가 없어 못가신다면 이렇게 가져가시는것도 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

바로바로 만든 스시가 신선하게 올라가는 스시이안앤 발산역점 (+사진)
그렇게 쉐프님들이 정성스럽게 빚은 스시들이 테이블에 올라가서 돌고 있었는데요.
안내문과 같이 초밥접시를 잡을때는 접시를 한번에 가져가야하고, 다시 내려놓으면 안된다고 에티켓이 적혀있더라구요.
바로 눈앞에는 계란초밥부터, 각종 새우 초밥류, 연어, 그리고 두툼한 참치 뱃살 초밥까지 다양하게 다니고 있어서 뭘 먹어야 하나 하고 있는데 지인이 추천해준 연어를 먼저 먹어보기로 했어요.
개인적으로 다양한걸 먹어봤지만 이건 꼭 먹어봐야 한다고 추천드리자면 연어 양파 이거 꼭 추천드리고 싶어요. 😁




수십접시 먹어도 가장 맛있었던 연어양파 초밥과 신선했던 육회초밥 (+사진)
가짓수가 아무리 많지만, 여러번 왔던 지인이 추천해준 연어양파를 먹어보고 반해버렸습니다. 😁
처음으로 먹은게 요 초밥이었는데 연어가 굉장히 신선하더라구요. 연어가 숙성이 잘안되면 감칠맛이 없어서 맛없다고 느끼는 편이었는데 여기 연어 정말 최고에요.
단순 연어만 먹었으면 또 질렸을수도 있는데 양파와 소스가 함께 올라간 연어초밥이라 그런지 물리지도 않고 수십접시를 요청드려서 저렇게 많이 먹었는데도 질리지 않더라구요.
이외에 또 추천받은 육회초밥은 밥 양은 적고 육회가 거의 밥량의 3~4배는 올라가 있어서 그냥 육회를 먹는 느낌이 강했는데도 정말 맛있게 잘 먹은 기억이 있어요 😁
개인적으로 뭘 또 먹고싶냐 물어본다면 연어초밥은 계속 먹고 싶은 생각이 들어요. 정말 신선합니다 여기




독특했던 감태새우초밥과 다양한 스시 초밥들 (+사진)
조금 고급스러워 보여서 감태단새우 우니 초밥과 새우류 스시, 치즈계란 스시를 먹어보았는데요. 😁
감태단새우 초밥이 나오는 균일가 초밥집이 있을수가 있는가 생각했는데 여기 정말 파인 다이닝에서야 먹을 수 있는 이런 고급 스시도 내어놓더라구요.
어떻게 1990원이 가능하지 싶을 정도로 퀄리티가 뛰어났고 보기도 좋게 디스플레이 되어 있어서 집지 않을 수 없었는데요.
이외에 다른 새우 스시들도 전부 신선한편이라서 맛있었고 특색있는 것들도 모두 호불호 없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 😁




신선했던 광어초밥과 식감이 좋았떤 갈릭가리비 (+사진)
이외에 가장 흔하게 먹을 수 잇는 광어초밥도 밥양이 굉장히 적당하고 스시가 길게 뻗어있어서 쫀득한 식감이 일품이었는데요. 😁
샤리라고 하죠, 밥 자체도 적당하게 입안에서 맴돌고 무엇보다 스시가 전체적으로 숙성이 잘되어 있어서 이런 광어는 꼭 바로 드셔보셔야해요.
또 다른 추천메뉴로 받았떤 갈릭가리비는 마늘 후레이크가 불향 입혀진 가리비 위에 올라가있는데 바삭한 식감과 마늘 향, 가리비 쫄깃함까지 느낄 수 있었으니 요것도 추천드리고 싶네요.
그렇게 워낙 많이 먹었다보니 마지막으로는 새우튀김으로 마무리했는데 작은 새우도 아니고 거의 타이거 새우급 튀김이 나오니 입안가득 행복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맺으며
그렇게 보시다시피 쌓이다 쌓여 거의 50접시를 넘게 4명이서 클리어하고 나왔는데요.
일반 회전초밥집에서는 그리 많이 먹을 수 없는데 여기서는 왜이렇게 많이 들어가는지 모르겠더라구요.
신선하기까지하면서 가격때문에 주저하지 않을 수 있어서 더욱이 손이 많이 갔던 것 같은데 퀄리티 자체도 굉장히 뛰어난 곳이라서 꼭 추천드리고 싶은 곳 중 하나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