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산후조리원 템퍼모션베드룸 후기]📌부산 금정구 순산후조리원 템퍼모션베드룸 2주 이용 솔직 후기 리뷰(+순산후조리원 금액, 마사지 후기, 주차장, 순산후조리원 템퍼모션베드룸 금액)

 

[순산후조리원 템퍼모션베드룸 후기]📌부산 금정구 순산후조리원 템퍼모션베드룸 2주 이용 솔직 후기 리뷰(+순산후조리원 금액, 순산후조리원 템퍼모션베드룸 금액, 순산후조리원 13박14일, 순산후조리원 마사지금액, 순산후조리원 마사지후기, 순산후조리원 식사 후기, 순산후조리원 모자동실 후기, 순산후조리원 빨래, 순산후조리원 주차장, 순산후조리원 주차후기)

나는 순산후조리원에서 템퍼 모션베드룸을 2주간 이용했다.

계약 당시 기준으로 1주에 160만 원이었고, 총 금액은 320만 원이었다.

예약금으로 소액으로 9만원을 먼저 내고, 입소 당일 나머지를 결제하는 방식이었다.

요즘 조리원 비용이 워낙 계속 오르다 보니 금액 자체는 솔직히 부담이 안 됐다고 하면 거짓말이지만, 시설과 서비스는 전반적으로 깔끔한 편이었다. 😊

아쉽게도 금액은 2026년도 들어서 360만원으로 내가 있던 호실은 가격이 올랐다. 하지만 계약기준으로 돈을 지불하기에 인상가격으로 지불하지 않았음.

2층에 가면 아래 사진처럼 사무실이있는데서 결제하고 진행된다.

 

순산후조리원 층별 공간과 공용시설 분위기 및 주차정보

조리원 내부는 층별로 역할이 나뉘어 있다. 내가 지냈던 층은 5층이었고 약간 내부는 외부와 달리 숙박 펜션같은 느낌. 😊

주차는 따로 돈을 정산하지 않고, 07시부터 22시까지 자유롭게 남편 출퇴근도 가능한 곳이다.

주차장이 붐비거나 하지않아서 이부분이 궁금했는데 지하2개층까지 있어서 편리했고 주차관리인 분도 친절하시는 편임. 😊

지상에는 주차는 불가능하고, 지하로가서 주차만 가능하며, 각 층별로 객실과 상담실은 아래와 같음.

보호자는 명패를 지니고 다녀야하고, 출입시에는 보호자 명패를 입구에 대서 열어야함.

 

 

 

 

 

 

 

 

순산후조리원 템퍼모션베드룸 객실 내부 구성 (+사진)

방에 들어서자마자 가장 눈에 띄는 건 템퍼 모션베드였다. 리모컨으로 머리와 다리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서 수유나 휴식할 때 정말 편했다. 😊

리클라이너 의자도 등받이와 다리 각도 조절이 가능해 자주 이용했다.

냉장고, 유축기, 젖병 소독기, 잠금 가능한 수납공간까지 기본적으로 다 갖춰져 있었고, 빨래 건조대가 있어 간단한 세탁물을 바로 말릴 수 있었다.

헤어드라이기는 바람이 꽤 센 편이라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고, 산모 옷은 주중에 세탁 서비스가 제공돼서 편리했다.

 *산모복은 두벌이라 입고나서 입구에 두면 수거하고 새로주고, 주어지는 세탁망에 산모 옷, 속옷, 수건을 넣어서 3층에 넣으면 당일 오후에 오는 시스템!

아기 침대와 수유 쿠션, 방석도 준비돼 있었는데, 특히 아기 침대는 집에 가져가고 싶을 정도로 안정감 있어 보였다. 😊

여담이지만, 리클라이너 의자가 크기가 커서 방이 좁은 느낌임.

 

 

 

 

 

 

 

복도도 깔끔하고, 기본적인 편의시설이 있는곳 (+사진)

복도는 호텔같다. 한쪽에는 쉴수있는 쇼파와 골반교정기계가 있었고
탕비실라인에는 정수기와 전자레인지, 아기세제와 세척솔도 구비되어 있고 나름 깔끔한편이다.
아주 잠시 바깥바람을 쐴 수 있도록 구성된 조그마한 정원도 보이는데, 한평남짓이라 의미가 없는 공간이긴 함. 😊

 

깔끔한 욕실과 생활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진 산후조리원

욕실은 샤워 공간과 화장실이 분리돼 있어서 사용하기 편했고, 세면대와 거울도 따로 마련돼 있었다.

입소 시 수건과 산모복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일주일이 지나면 침구를 교체도 요청할수 있는데, 이런 사소한 관리가 은근히 만족도를 높여준다고 봄.

아침 9시가 넘어서면 청소하는 2분이 돌아다니며 객실내 청소와 휴지통을 비워주시는데, 다소 불편한 느낌도 들었음 😊

기본 비데가 설치되어있고, 샴푸와 린스, 바디샴푸 모두 있기때문에 남편도 여기서 씻고 출근하고가 가능하다!

또 내선번호별 정리가 되어있는데, 상담실통해서 깔대기나 젖꼭지를 구매할 수 있다.

주의사항은 문앞에도 붙어있어서 보기 편리함.

 

객실 타입에 포함된 기본 케어가 있는 순산후조리원

이 객실 타입에는 기본 서비스가 포함돼 있다. 전신 경혈 마사지 1회, 에스테틱 관리가 주 1회 제공돼서 2주 동안 총 2회를 받을 수 있었다.

서비스로 제공되는 관리라 시간은 길지 않은 편이었는데, 경혈 마사지는 약 40분 정도, 에스테틱은 얼굴과 복부 위주로 짧게 진행됐다.

유방 마사지는 20분 정도였는데, 개인적으로는 조금 짧게 느껴졌다. 특히 제왕절개 산모라면 병원에서 받는 마사지에 익숙해서인지 아쉬움이 남을 수 있을 것 같다.

먼저 기계 관리로 열감을 충분히 준 뒤 손 마사지로 마무리해주셨고, 관리 후에는 얼굴이 확 달아오르는 느낌이 들 정도로 즉각적인 변화가 느껴졌다. 출산 후 처음 받아보는 관리라 그런지 만족감은 꽤 컸다.

 

충분히 받을만한 가치가 있었던 추가 마사지 실제 후기

산후에는 마사지가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경혈 마사지를 추가로 신청했다.

회당 가격은 13만 원 정도였고, 시간은 1시간 10분으로 꽤 알찼다. 압 조절이 가능해서 원하는 부위를 미리 말씀드리면 집중적으로 관리해주셨다.

수술 이후부터 계속 불편했던 어깨와 등 쪽도 말씀드리니, 혈자리를 직접 눌러가며 풀어주셨는데 그날은 확실히 몸이 한결 가벼워졌다.

신생아실과 베베캠이 있는 순산후조리원

신생아실 앞에는 매일 목욕 후 측정한 아기들의 몸무게가 기록돼 있어 성장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었다.

베베캠을 통해 아기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도 마련돼 있는데, 이용 가능한 시간이 정해져 있어서 이 부분은 조금 아쉽게 느껴졌고

실제로는 모자동실도 원하는때 사용가능하기때문에 굳이라는 의미가 들기도 함.

조리원 프로그램 마사지교육 등 참여후기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2층에서 진행된다. 산후 요가는 수술 후 몸 상태에서는 생각보다 쉽지 않았고

아기 마사지 교육은 이론적으로는 유익했지만 쁘리마쥬 제품 구매하라는 판촉 행사 같아서 아쉬움.

아기 목욕 교육과 촬영 프로그램도 있었는데, 교육본을 제공하면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

프로그램 외에도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 골반 교정 의자, 손목을 위한 파라핀 관리 등이 마련돼 있어 필요에 따라 이용할 수 있었다.

순산후조리원에 지내며 만족하고 아쉬웠던점 (+식사)

매일해주시는 청소, 세탁서비스는 만족스럽고 프로그램은 외부강사의 경우 판촉이 강하기때문에 비추

화요일과 금요일에 진행되는 모자동실 시간은 체력적으로 쉽지 않았지만, 선생님들이 수시로 도와주셔서 그나마 버틸 수 있었음. 😊

엘리베이터만 이용해야 하고 비상계단을 사용할 수 없는 점, 외부 산책 공간이 없어 2주 동안 실내에만 머물러야 했던 점은 단점이었는데

식사는 전반적으로 맛은 있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메뉴가 반복돼 기대감은 점점 줄어들수 있음😊

여기가 밥집도 아닌데 식사퀄리티에 대해서 홍보하는건 왜지 싶고 내실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해보임.

식사이외에 매 끼니마다 간식이 오고, 식사는 그래도 만족스럽다.

병원 연계 조리원으로 언제든지 진료보기 좋은 장점있다!

무엇보다 가장 좋았던 점은 병원 연계 조리원이라는 점이었다.

필요할 경우 조리원 차량으로 병원 방문을 도와주셨고, 심지어 주말에도 지원이 가능해 심리적으로 큰 안정이 된다.

제왕기준 일주일 후에 외래진료를 보는데 카니발로 걸어 5분거리를 굳이 차로 의전까지 해주시니 굉장히 친절함.

가격이 현재 내가 계약당시보다 40만원이나 1년이안되어 올랐는데, 사실 가격부분은 어디나 다 비싸서 아쉬울수 밖에 없다.

그리고 끝에 퇴실할때는 아래 선물도 선택가능!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