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만점자 연세대 의대 최동욱 인터뷰] 2018년 수능 만점자 연세대 1999년생 최동욱 신상 및 인터뷰 내용 (+연대 의대 최동욱 인터뷰 신상, 최동욱 신상, 수능 만점 의대생 최동욱, 2018년 수능 만점 최동욱, 일반고의 반란 수능만점의 비결 최동욱, 세마고등학교 최동욱, 수능만점 연세대 의대 최동욱, 화성 연세대 최동욱, 연세의대 18학번 최동욱, east_uk_77 최동욱)
안녕하세요 여러분, 수능의 만점은 여러분의 꿈이었을 텐데요.
저 역시 수능에서 만점을 꿈꾸기도 했었는데요.
최근 2025년 대학 수능이 200일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에서 2018년도에 대학수능 만점자 최동욱의 인터뷰가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
특히 연세대 의대로 알려진 최동욱은 연세대 의예과에 재학중이면서
방송에 출연해서 남다른 노하우를 전수한 바 있기도 한데요. 어떤 사람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학년도 수능 만점받고 연세대 의대 진학한 최동욱 (+신상)
현재 화제가되고 있는 2018학년도 수능 만점자인 최동욱씨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공식 발표상
18년도 대학수능에서 만점받은 15명 중 한명으로 알려져있는데요.
그는 화성 동탄에 거주하면서 1999년생이며 올해 나이로 25살인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그는 화성에서 푸른초등학교와 푸른중학교를 졸업하고 세마고등학교 졸업 뒤 수능만점을 받아
연세대 의대에 진학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특히 그는 한 TV프로그램인 “일반고의 반란, 수능만점의 비결”이라는 프로그램에 출연해 수능 만점 비결에 대해서도 알리기도 했는데요.
어려서부터 귀가 아파, 의사선생님 보며 꿈을 키워온 최동욱 (+사진)
그는 최상위권은 아니었으나 꾸준히 상위권에 머물면서 학년이 오를때마다 실력이 올랐다고 전해졌는데요.
그는 9월 모의고사때 슬럼프에 빠진적이 있다고 했는데, 그때마다 피아노를 치면서 슬럼프를 이겨내고 값진결과를 얻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그에 따르면 그는 어려서부터 귀가 아팠고 그로인해 공부에도 지장이 있었는데
어느날 치료를 위해 동탄 병원에서 호전을 보이자 해당 의사선생님을 보면서 이분처럼 나도 아픈환자를 돌보는 의사가 되고싶다라는 꿈을 키운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또 병원이 보일 때면 그 의사선생님을 떠올리면서 마음속으로 감사인사도 하면서 꼭 그분처럼 좋은 의사가 되겠다는 결심을 되새긴 것으로도 알려져있기도 합니다. 🤦♀️
평소 인스타그램 통해 근황 알리던 연세의대 18학번 최동욱 (+인스타그램 주소)
특히 그는 방송출연 이후 인스타그램 SNS를 통해 여행과 여자친구 사진을 올리면서 운영해오고 있었는데요.
하지만 그의 인스타그램은 현재 존재하지 않는페이지로 접속이 불가한 상태인데요.
화성시가 진행한 인터뷰에서 최동욱씨는 “이국종 같은 교수가 롤모델이다”라고도 주장하면서
“환자를 가족처럼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과 실력을 갖춘 외과의사가되고싶다”라고 한 인터뷰가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east_uk_77/
인터뷰에서 복습노트와 자주 틀린 문제 보는것 추천하고, 백지복습노트 비결꼽은 최동욱 (+인터뷰내용)
특히 그는 수능 팁 전수부분에서 과거부터 지금까지 정리한 복습노트와 자주 틀린 문제를 보고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이 중요하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더불어 그는 만점 비결로 “백지 복습 노트“를 꼽기도 했는데, 복습 할 때 교과서를 덮은 상태로
빈 노트에 스스로 적으면서 기억하는 방법을 이야기하기도 했는데요.
그는 애초에 스마트폰을 가까이 하지 않고 고등학생때부터 수능 시간표에 익숙해지는 것을 추천하기도 했습니다.
수능볼 때 떨리지 않았다고 주장한 수능만점자 최동욱 (+인터뷰내용)
또 그는 인터뷰를 통해 인생의 시험이라는 수능날에 딱히 떨리지 않았던것으로 전해졌는데요.
고 2때 정시위주 준비를 했으며, 3학년이 되면서 모의고사를 많이보고 두달전부터는 친구들과 1일 수능을 매일 치루며 연습해왔다라고도 주장했는데요.
수능 보기 전 고등학교생활은 과학과 토론을 주로하고 과학 동아리만 2학년때부터는 병행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체계적인 인터넷 강의를 잘 활용했다고 전했는데요, 기본 이론 터득 후 반복적인 학습을 거듭해서 취약점을 보완하기도 했다고 전했습니다.
연세대 에타에서 최동욱에 대한 근황 의견 갈리고 있다
다만 이런 수능만점자 최동욱씨에 대한 의견은 연세대학교 에타에서 갈리고 있는데요.
한 누리꾼은 “애초에 평판이 별로였다”라는 것부터 “다른사람들에게 피해를 끼치고 다녀 사람취급 받지 못했다”라는 등의 이야기도 있는 상황인데요.
기수에 열외될정도로 학업에 불성실한 선후배 교우관계 역시 최악이었다고도 일각에서는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입학 당시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만점자 최동욱(화성 동탄3동) 학생에게
‘2018년 창의지성진학 우수 장학증서’를 수여하기도 한 영재로 알려져있는 사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