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등촌동 등촌장칼국수 방문후기] 📌서울 강서구 등촌동 로컬 칼국수, 멍게비빔밥 맛집 목동 “등촌장칼국수” 방문후기 리뷰 (+등촌동 맛집 추천, 등촌동 장칼국수 맛집)

[서울 등촌동 등촌장칼국수 방문후기] 📌서울 강서구 등촌동 로컬 칼국수, 멍게비빔밥 맛집 “등촌장칼국수” 방문후기 리뷰 (+등촌동 맛집 추천, 등촌동 칼국수 맛집 추천, 등촌동 비빔밥 맛집 추천, 등촌동 로컬 맛집 추천, 서울 등촌동 장칼국수 맛집)

안녕하세요 여러분, 서울 등촌동에는 로컬 현지인 맛집 중 하나인 등촌장칼국수라는 맛집이 있는데요.

사실 장 칼국수라고하면 장칼국수는 강원도 특히 강릉 지역에서 유명한 향토 음식으로 강릉에서 유명해진 음식 중 하나로 매콤 칼칼하면서 중독성 있기 마련인데요.

제가 다녀온 서울 강서구 등촌동에 위치한 등촌장칼국수는 이런 칼국수 이외에도 또다른 시그니처메뉴인 멍게비빔밥도 판매하는 숨은 맛집 중 하나였는데요. 제가 다녀온 이곳에 대해서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서울 등촌동에 위치한 칼국수 찐 맛집 “등촌장칼국수” (+위치와 영업시간)

이곳은 서울 등촌동 한가운데 위치한 칼국수 찐 로컬 맛집 중 하나로 가게가 아주 크진 않습니다.

주변 직장인들이나 사시는 분들께서 식사를 하기 위해 찾는 맛집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저도 지인의 추천으로 방문하게 되었는데 주차공간이 따로 있지는 않아서 참고하셔야 하는 공간이에요.

내부 공간도 아주 넓진않고 대여섯개 테이블뿐이라서 역시 참고하셔야 합니다 😁

📌 위치 : 서울 강서구 등촌로13길 10 1층
📌 영업시간 : 11:00 ~ 22:00 (일요일은 휴무)

넓지는 않지만, 점심 맛집으로 유명한 등촌동 맛집 “등촌장칼국수” (+외관 내부사진)

이곳은 넓은 음식점은 아닙니다. 남자 사장님이 직접 음식을 내어주시는 곳이고, 멀리서보면 등촌 장칼국수라는 조그마한 간판이 반겨주는 맛집 중 하나인데요. 😁

찾기는 쉬운편이고, 외부에는 장칼국수와 멍게장비빔밥, 제육덮밥, 만두를 판매한다고 되어있어요.

들깨옹심이 칼국수도 유명한 편인것 같은데 대부분이 칼국수 아니면 비빔밥, 제육덮밥을 주문하시고 드시더라구요.

내부에는 테이블이 많지않고 창가쪽 테이블과, 5~6개 정도의 조그마한 테이블 좌석이 전부입니다.

그렇다보니 회식 등 대규모로 가긴 어렵고, 개인 혼밥하시는 분들은 편하게 가실 수 있어요 😁

가성비 좋게 한끼할 수 있는 한끼로 충분한 맛집 “등촌장칼국수” (+메뉴 사진)

이곳은 무엇보다 양과 가성비가 미쳐버린 곳 중 하나입니다. 😁

식사에 만두세트를 주문할 경우 만두 2피스가 나오는데 2천원 추가가되며, 식사류 대부분이 평균 8천원에 수렴하는 가격인지라 한끼로도 굉장히 저렴한편인데요.

매콤한 장칼국수가 8,000원이고 일반 칼국수는 7,000원, 그리고 여기서 정말 맛있었던 숙성 멍게비빔밥은 9,000원으로 10,000원을 넘기지 않더라구요.또 원산지 자체도 모두 국내산입니다.

제가 갔을땐 점심시간이었는데 2~3 테이블 빼고는 모두 식사를 하고 계셨고 저는 멍게비빔밥 세트와, 장칼국수를 주문해보았어요.

아삭하고 맛있었던 김치와 얼큰한 맛이 일품이었던 장칼국수 (+사진)

앉으니 김치가 담긴 반찬그릇을 가져다주시고, 장칼국수가 나왔는데요.

장칼국수는 위에 설명드렸듯이 강릉 향토음식으로 일반 칼국수와 달리 된장 또는 고추장을 풀어 얼큰하고 구수한 맛이 특징인 국물 칼국수인데요. 😁

된장이나 고추장, 혹은 두 가지를 섞어 만든 양념장을 사용하다보니 칼칼한 편이고, 빨간색 국물을 띄는데 이곳도 향토 음식의 특징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더라구요.

또 육수는 멸치육수로 감칠맛이 좋고 면발도 쫄깃하고 양이 무엇보다 어마무시해서 한끼로는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드시면 아시겠지만 걸죽한 느낌의 국물이 입안을 감아서 정말 맛있어요. 해장으로도 좋구요 😁

숙성 멍게가 듬뿍 들어간 숙성 멍게 비빔밥 (+사진)

멍게 비빔밥에는 김자반과 부추, 깨, 숙성 멍게가 듬뿍 들어갔었는데요.  😁

개인적으로 이게 정말 맛있었는데, 멍게가 비릿하지도 않고 딱 향을 적당하게 감고 있으면서 감칠맛이 돌아서 맛있었습니다.

함께 나온 장국도 쏘쏘했고 부추는 아삭한맛을 내고, 김자반은 고소한맛을, 멍게는 향이 입안에 퍼져서 개인적으로 이게 원탑인것 같더라구요.

다시 온다면 장칼국수와 멍게비빔밥중에 멍게비빔밥을 택할 정도로 슴슴한 맛과 향, 식감 모두 인상적인 곳이었습니다

이 가격에 아낌없이 이정도로 준다는게 말이 안되는거죠. 😁

속도 가득 차있고 양도 많았던 메밀만두 (+사진)

멍게 비빔밥은 세트를 시켰다보니 두개의 왕만두가 함께 나왔는데요.

메밀로 만든 피의 특징인 색상이 인상적이었고 쫄깃했었는데요, 속재료는 한입을 베어물었는데 꽉 차있고 피는 얇아서 좋았어요.

세트메뉴로 2천원만 추가해서 만두를 맛볼 수 있는데 식사메뉴도 양이 많다보니 성인남성이 만두까지 다 먹지 못할정도로 배가 부를 정도였는데 그래도 요 만두는 꼭 드셔보셔야 해요. 😁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