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양정역 하모회 맛집 추천] 양 많고, 밑반찬 쓰끼다시 잘나오는 부산 하모회 모듬회 맛집 “양정횟집” 방문 후기 리뷰 (+부산 하모회 맛집 추천, 부산 갯장어 회 맛집 추천, 부산 모듬회 맛집 추천, 부산 밑반찬 잘나오는 횟집 추천, 부산 쓰끼다시 횟집 추천, 부산 자연산 횟집 추천, 부산 양정 횟집 추천, 부산 진구 횟집 추천, 부산 단체회식 횟집 추천, 부산 단체석 횟집 추천)
안녕하세요 여러분, 혹시 하모회라고 알고 계시나요?
장어는 크게 민물장어와 바닷장어로 나뉘는데 갯장어·붕장어·먹장어는 바닷장어로 특히 갯장어는 회로도 먹기도 하는데, 일본말이 정착되면서 갯장어 회를 하모회로 지칭하기도 하는데요.
일본·중국 등 동아시아에 서식하는 갯장어는 대량 생산이 안 되는 어종으로 산란기가 6~8월이라 우리나라로 치면 여름철에 살이 오르고 영양분이 많아 맛이 좋기로 유명한데요.
모듬회도 좋지만, 갯장어회를 부산에서 가장 맛있게 하면서 밑반찬도 우수하게 나오는 양정역에 있는 “양정횟집“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부산 양정역 바로 앞, 자연산 회부터 밑반찬까지 완벽한 “양정횟집” (+위치와 영업시간)
제가 하모회, 일명 갯장어회를 먹기위해 간 곳은 양정역 앞에 있는 “양정횟집”인데요.
이곳은 자연산 횟집으로 일반 모듬회도 정말 맛있게 먹었지만, 단체 석도 잘 구비되어 있으며 밑반찬이 정말 잘 나와서 자주 찾게 되는 곳인데요.
양정역 바로 부근에 있어 찾아가기도 수월하고, 전체적으로 음식이 깔끔하고 잘 나와서 좋은 곳입니다.
부산 내에서는 많은 단골 손님을 보유하고 있어요 🙂
※ 위치 : 부산 부산진구 거제대로60번길 45 1층
※ 영업시간 : 11:30 ~ 21:50 (일요일 정기휴무)
자연산 모듬회부터, 다양한 계절메뉴를 판매하는 단체석 구비한 “양정횟집” (+외관사진)
양정역 3번출구에서 조금만 걸어가시면 멀리서 양정횟집이라고 적힌 입간판을 보실 수 있는데요.
점심특선도 판매하는 곳인데 회비빔밥부터, 정식, 물회부터 각종 탕류까지 판매하고 있으며 바로 앞 수족관에는 제가 먹을 갯장어부터 배도라치 등 다양한 횟감들이 들어서 있었습니다.
특히 이곳은 2층으로 이루어져있으며 2층에는 엄청 많은 대규모 인원을 수용할만한 좌석이 마련되어 있어요.
최대 80명까지 수용 가능한 대형룸이 있는 부산 맛집 “양정횟집” (+내부사진)
1층에 들어서시면 아래 사진처럼 드실 수 있는 공간이 있긴하지만, 2층은 각종 회식부터해서 최대인원 80명까지 수용가능한 대형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저는 10명 정도가 예약을하고 이동해서 2층공간으로 계단을 통해 올라갔는데요. 사이 칸막이를 쳐주셔서 프라이빗하게 회식을 즐길 수 있었는데,
80명 인원 정도가 방문하면 칸막이를 다 오픈하신다고 하시더라구요.
음식은 규모만큼 엘리베이터로 옮겨나르셨습니다! 내부도 상당히 관리잘되고 깨끗합니다.
신선한 회부터 스끼다시 밑반찬이 정말 잘나온느 곳으로 유명한 “양정횟집” (+사진)
우리는 예약을 하고 방문해서 10명 테이블에 미리 세팅이 되어있었는데요. 보시다시피 시간에 맞춰 정갈하게 음식을 세팅해주셨는데요.
다른 횟집에는 이정도 밑반찬이 나오지 않는편인데 양정횟집은 이렇게 밑반찬이 정말 잘나와서 자주 다니는 곳인데요.
양만 많고 맛없는 곳과 달리 여기는 하나하나 모두 맛있는 밑반찬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본격적으로 하모회를 즐기기 전에 밑반찬이 입가심을 도와주더라구요.
언뜻보아도 가짓수만해도 복껍질무침, 문어숙회, 게튀김, 샐러드, 멍게와 소라, 김치전 등 10가지가 넘게 밑반찬이 준비되니 술이 안들어갈 수 없습니다.
특히 저 날치알이 얹어져있는게 정말 맛있더라구요.
모듬회도 맛있지만, 여름철 먹기좋은 맛있었던 하모회 맛집 (+사진)
먼저 저희는 모듬회는 이번에 먹지않고, 하모회로 4인을 주문했는데요. 보시다시피 양이 어마어마합니다.
가격도 사실 자연산회만큼이나 나갔었는데요. 메뉴판에는 없지만 미리 연락하셔서 하모회를 주문하시고 가격도 여쭈어보시는게 좋아요.
사실 하모회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데, 산란기가 6~8월로 이때 살이 오르고 영양분이 많아 맛이좋아 많이 찾으시는데요.
갯장어는 물이 맑고 깨끗한 지역에서만 서식한다고 알려져있고 겨울잠을 자기에 여름철에만 잡히는 특성도 있는데요.
뼈째 썰어 먹는 음식으로 꼭꼭 씹어 먹으면 고소하고 담백하면서도 단 맛이 나고 기름지기까지 한데요.
저희는 주문을하면서 반은 포로 떠달라고 말씀드리고 반은 세꼬시로 썰어달라고 주문해서 보시면 다르게 생긴걸 알 수 있으실거에요.
양파와 함께 먹으면 고소한 맛이 배가되는 하모회 (+사진)
갯장어는 여름이 제철로 지금 딱 드시면 그 맛을 즐길 수 있는 회 인데요.
취향에 따라 고추냉이를 푼 간장이나 초고추장, 된장 등에도 먹을 수 있지만, 여기서 함께 나오는 양파 한껍질에 올려 막장과 함께 먹었을때 그 맛을 더욱 즐기기 좋은 회인데요.
약간 기름지면서도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고 갯장어에는 칼슘이 풍부하여 성장기 어린이는 물론 성인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굉장히 칼질도 잘해주셔서 먹기 좋더라구요. 뼈 째 씹더라도 잘 씹히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회에요
‘하모’는 ‘문다’는 의미를 가진 일본어 ‘하무’에서 유래되었는데, 무는 힘이 쎄다고도 하시더라구요.
마지막 매운탕 마무리까지 완벽하고 깔끔했던 “양정횟집” (+사진)
마무리로 식사를 주문하면서 마무리를 했는데요. 하모회가 양이 많다보니 이미 배가 불렀는데, 함께나온 매운탕이 간이 딱 좋고 칼칼해서 밥을 먹지 않을 수 없었는데요.
보셨듯이 밑반찬부터 본음식, 그리고 마무리 매운탕까지 워낙에 가짓수도 많고 잘나온느 곳이다보니 만족스럽지 않을 수 없는 곳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