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면 부전동 삼겹살 맛집] 냉동 삼겹살이 정말 맛있는 서면 “냉삼골목집” 방문 후기 리뷰 (+숙성 삼겹살 맛집, 냉동 삼겹살 맛집, 부산 서면 돼지고기 맛집, 부산 부전동 삼겹살 맛집, 부산 냉삼 맛집)
[부산 서면 부전동 삼겹살 맛집] 냉동 삼겹살이 정말 맛있는 서면 “냉삼골목집” 방문 후기 리뷰 (+숙성 삼겹살 맛집, 냉동 삼겹살 맛집, 부산 서면 돼지고기 맛집, 부산 부전동 삼겹살 맛집, 부산 냉삼 맛집)
안녕하세요 여러분 😁
오늘은 부산 서면과 부전역 근처에 위치한 냉동 삼겹살 맛집이 있다고 해서 지인들과 함께 다녀왔는데요,
냉동삼겹살이 다소 생소하기도 한데, 대패를 먹을까 일반 삼겹살을 먹을까 하다가 지인 추천으로
급속 냉각한 이른바 냉삼이라고 불리우는 냉동삼겹살이 정말 맛있다고 알려진,
“냉삼골목집”을 다녀왔는데요.
가성비도 좋았지만, 삼겹살이 정말 질 좋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그럼 서면에 위치한 “냉삼골목집”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물론 들어가기 앞서, 본 리뷰는 제가 직접 돈을 주고 구매하고 쓰는 리뷰입니다.
급속냉동, 냉동 삼겹살이 맛있는 부산 부전동 냉삼골목집 위치와 영업시간
냉삼이란 다소 생소할 수 있는데요,
급속 냉동 삼겹살을 의미하고 약간 매장이 숨겨져있는데 아는사람들은 알고 찾아가는 숨은 맛집 중 하나입니다. 😉
다만 현재 주차장이 공사중인지 마땅하지 않아 보이는 상황이었어요.
📌 위치 : 부산 부산진구 서전로9번길 57-1
📌 영업시간 : 11:00 ~ 23:00 (+일요일 정기휴무)
부전역에서 걸어서 5분거리에 위치한 숨은 삼겹살 맛집 “냉삼골목집” (+외관 사진)
이곳은 아는사람만 가시는 숨은 삼겹살 맛집인데요,
나이 지긋한 지인분께서 이곳을 추천해주셔서 갔는데, 부전역에서 걸어서 5분도 채 걸리지 않는 거리인데요.
원래는 현재 공사하고 있는 매장 앞 부지가 주차장이었다고 들었는데,
해당 부지는 공사중으로 현재 주차는 어디에 할 수 있는지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딱 멀리서 보면 “아, 저기 노포맛집 같다”라는 느낌을 물씬 풍기는 매장이에요. 😎
급냉삼겹살이 무려 1인분에 6,000원 밖에 하지 않는 가성비 좋은 “냉삼골목집” (+메뉴사진)
여기는 들어가다보면 입구에 메뉴판이 먼저 눈에 띄는데요.
현재 냉삼정식으로 점심특선도 하고 계신 것으로 알고있는데 대체로 가격이 가성비 넘치는 곳인데요.
여기 돼지고기는 급속 냉동해서 숙성한 삼겹살이라고 강조해두었더라구요.
저는 7시 즘 넘어서 들어갔는데 사람들이 계속해서 들어는 왔고, 웨이팅은 없는 상황이었어요. 😃
단체예약도 가능하고, 2층으로 이루어진 냉삼 맛집 (+내부 사진)
이곳은 단체예약이 가능했는데요, 저희는 미리 전화를 하고 2층에 단체석을 예약을하고 갔는데요.
대략 10명 남짓되는 인원이었는데도 자리를 마련해주셔서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1층은 4명 단위로 드실 수 있게 준비가 되어있었고, 위에 계단을 타고 가시면 2층 단체석 자리가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당일 도축한 국내산 냉장삼겹살을 숙성하고 급냉시키는 “냉삼골목집”
들어가셔서 주문을 하고 뒤를 봤더니 현수막이 크게 걸려있었는데요.
이곳 시그니처 메뉴인 급속 냉동 숙성 삼겹살은 당일 도축한 국내 냉장삼겹살을 숙성하여 급냉시킨 후
매장에서 썰어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얼마나 때깔이 좋을지 기대가 되었습니다.
빛깔좋은 냉동 삼겹살과 기본 파절임이 맛있는 “냉삼골목집” (+냉삼 사진)
먼저 저희는 3인분 (18,000원)을 주문했는데요.
대략 구이판에 줄세우면 다 올라가는 정도의 양이었는데, 300g으로 적은 양은 아니었는데요.
함께 나오는 파절임이 맛있더라구요. 뿐만아니라 메인메뉴 냉동 삼겹살이 빛깔이 정말 분홍분홍한게
당일도축한 돼지로 숙성해서 만든다는데 그 이유를 알만한 빛깔이었습니다. 😃
빨리 익혀서 단번에 먹을 수 있는 냉동삼겹살 맛집 (+삼겹살 사진)
사실 냉동삼겹살이 썰어져서 나오다보니 돌판만 잘 달구어지면 금새 익혀서 먹을 수 있어서 편했는데요.
불판을 달군 뒤 올리자마자 치익 하는 소리는 스트레스를 날리는데 충분했는데요,
그만큼 빨리 익어서 두께가 있는 삼겹살에 비해서 먹기 간편했던 것 같습니다.
따로 간은 하지 않고 파절이와 먹었는데 느끼하거나 누린내 하나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
- 그와중에 냉동삼겹살이 이렇게 신선하고 맛있을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을 들게 해준 맛 집 이었어요.
급냉삼겹살 외 다른 사이드메뉴도 맛있는 “냉삼골목집” (+메뉴판 사진 가격)
먹다보니 바로 옆에 메뉴판이 붙어있더라구요.
급냉삼겹살도 맛있었지만 다들 주변에 드시는 볶음밥도 후식으로 바로 시켜보았는데요.
볶음밥은 말씀해주시기를 미리 볶아서 올라오기 때문에 볶는데 고생하지 않아도 되어서 좋았어요. 😃
- 특히 계란 하나를 톡 까서 올린 뒤에 볶아 먹었는데, 삼겹살 마무리는 역시 볶음밥 만한게 없었어요!
맺으며
저는 여지껏 냉동삼겹살보다는 일반 두꺼운 두께의 삼겹살을 위주로 구워먹곤 했었는데요,
사실 대패와 뭐가 다르겠어 하고 방문했던 집인데, 이 곳 부전동에 위치한 “냉삼골목집”에서 먹은 급속냉동삼겹살은
그 오해를 풀기 충분했는데요. 누린내 하나 없고 무엇보다 질기지 않고 부드럽게 구워져서 씹히는게 예술이었는데요.
정말 숨은 맛집 명성으로 어울릴만한 노포감성의 맛 집이었는데요. 무엇보다 사장님이나 직원분들도 친절해서 기분이 좋은 곳이었어요.
냉삼이 땡기신다면 꼭 들러보시길 추천드리는 곳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