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 초량역 인근 중식당 추천] 부산 동구 초량동에 위치한 중식 코스요리가 저렴하고 맛있는 회식장소로 좋은 블랙웍 방문 후기 리뷰 (+부산 동구 중식당 블랙웍 후기, 부산역 중국집 맛집 추천, 부산 동구 중국집 코스요리 맛집 추천, 부산 초량역 중국집 코스요리 맛집 추천, 부산역 중국집 코스요리 맛집 추천, 부산 초량 블랙웍 후기, 부산 동구 초량 단체모임 회식장소 추천, 부산역 단체 회식장소 추천,부산역 대형 중식당 추천, 부산 초량 개별룸 있는 중국집 중식당 추천, 부산역 개별룸 있는 중국집 중식당 추천)
안녕하세요 여러분, 중식 좋아하시나요? 😃
개인적으로 중식을 너무 좋아해서 회사 근처에 있는 중국집을 모두 다녀본 경험이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부산 동구 초량에 위치한 “블랙웍” 중식당은 부산에서 인기 있는 레스토랑으로, 주로 중국 요리를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중국식 요리를 현대적인 스타일로 재해석하여 제공하기도 하는 곳이기도 한데요.
특히 이곳은 대규모 회식까지 수용할 수 있을만큼 그 규모가 어마어마한 곳 중 하나이며 초량역과 가까운 위치에 있어 부산역뿐만아니라 부산 동구 일대에서도 접근하기 좋으며, 주차장이 있어 편리한 곳인데요.
그럼, 제가 방문한 이곳에 대해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산 동구 초량역 인근에 위치한 코스요리가 맛있는 “블랙웍” (+위치, 영업시간)
제가 오늘 소개드릴 부산 동구 초량역 인근에 위치한 블랙웍 중식당은 부산 동구 초량역 9번출구에서도 도보로 얼마 걸리지 않는 위치에 있는 맛집 중 하나인데요. 😃
특히 부산역에는 차이나타운이 있어서 그 인근으로 많이들 방문하시지만, 제가 다녀온 “블랙웍” 중식당은 규모도 어마어마하면서 차이나타운 못지 않은 중식의 맛을 자아내는 곳으로,
특히 단체 회식이나 대규모 회식에서 그 빛을 발하느 곳 중 하나인데요.
개인적으로 점심 코스를 먹으러 많이 갔는데 이곳만한 곳이 없더라구요.
📌 위치 : 부산 동구 중앙대로 297 1층
📌 영업시간 : 11:30 ~ 21:00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일요일 정기휴무
각종 유명인사들도 다녀간 각종 모임과 화식장소로 일품인 중식당 “블랙웍” (+외관사진)
이곳은 특히나 각종 유명인사들도 다녀간 곳 중 하나로, 입구에는 보시다시피 각종 사인물들이 비치되어 있는데요.
제가 간 시간은 점심시간이었고, 약 20명 정도를 예약한터라 개별 룸으로 안내받을 수 있었는데요.
건물 입구에 들어서시면 런치 코스메뉴와 가격을 안내해놓은 메뉴판이 놓여져있고, 바로 왼쪽에는 블랙커피라고 해서 식사고객에 한해 10%할인을 받을 수 있는 커피집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
저 역시 이곳에서 예약 식사 후 후식으로 커피집에서 할인받아 커피 주문까지 했었는데요.
보시다시피 런치 코스메뉴는 20,000원 코스와 25,000원 코스로 나뉘는데 탕수육이 들어간 코스요리를 원해 20,000원짜리 코스A를 단체로 예약하고 들어섰습니다. 😀
대규모 인원까지 수용가능한 넓은 내부와 쾌적한 공간이 인상적인 현대적인 “블랙웍” (+내부사진)
이곳은 아래 사진에 보시듯이 정말 대규모 인원을 수용할 수 있을만큼 규모가 엄청난 곳인데요.
단층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예약시에는 80명까지도 예약 수용이 가능할 정도로 어마어마한 개별룸과 내부 공간이 있는 곳인데요. 😃
저희처럼 예약을 한 경우 입구쪽에 예약시간과 예약자 성함이 적혀있고 직원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는데,
저희 같은 경우에는 유리창 안에있는 개별룸에서 20명 가까이 식사를 했으며, 사이에 있는 칸막이를 제거하고 다같이 식사를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었어요. 😀
전반적으로 중식당 치고는 층고도 높아서 개방감이 있고 깨끗한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센스있는 셀프바 공간까지 마련되어있는 블랙웍 (+사진)
가장 안쪽 공간까지 들어가시면 아래처럼 셀프바 공간이 있는데요.
반찬을 남기지 말라는 안내문이 있고, 셀프로 단무지와 짜사이 그리고 오미자차를 들고 갈 수 있게 센스있게 구성이 되어있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여기 짜사이가 짜지않고 입가심하기 좋아서 본 요리가 나오기 이전에 짜사이를 많이 퍼다 먹었어요 😃
런치 코스요리 이외에도 디너코스와 다양한 식전메뉴, 요리 등을 맛볼 수 있는 “블랙웍” (+메뉴판 가격 사진)
여기 블랙웍은 우리 같은 경우에는 런치를 주로 먹으러 오지만, 가격대가 조금 나가는 아래 디너코스부터 식전메뉴와 각종 요리를 주문할 수 있는데요.
확실히 간소화된 런치메뉴보다 디너코스가 요리류가 더 많아보였는데요.
이외에도 식전메뉴나 멘보샤 같은 요리류 메뉴 그리고 전복이 나오는 축복세트와 같은 다양한 메뉴가 있고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은 일반적인 중식당 가격이라 단체회식뿐만아니라 가족들끼리 즐기기에도 좋아 보였습니다 😃
식전메뉴로 입가심 하기 좋았던 “게살스프” (+사진)
저희가 주문한 런치a에서 게살스프가 가장 먼저 나왔는데요.
보시다시피 살짝 꾸덕한 느낌이 드는 식감의 게살스프로 다른곳과 대비해서 그렇다할 맛은 아니었지만 일반적인 중식당에서 먹는 게살스프의 맛이라서 본 요리를 맛보기 전에 입가심하기 딱 좋았는데요.
그렇다할지라도 양도 괜찮았고, 간도 정확하게 잘 맞아서 목넘김이 아주 좋은 스프였었습니다.
다양한 식재료를 맛볼 수 있었던 맛있었던 유산슬과 바삭한 탕수육 (+사진)
이후 본요리로 유산슬이 나왔는데요. 아시다시피 유산슬은 중식요리 중 하나로 원래 중국에서는 ‘유산슬‘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지지 않지만, 한국에서는 중국 요리의 영향을 받아 독특하게 변형된 요리 중 하나인데요.
보시다시피 새우를 비롯한 해물과 청경채와 버섯 등의 채소가 듬뿍 들어가있었고 진한 간장 베이스의 소스를 사용하며, 약간의 매운맛과 단맛이 조화를 이루고 있었는데요. 😀
조리법 특성상 재료들이 부드럽고 풍미가 잘 배어나는 것이 특징이었는데요.
탕수육 역시 소스가 따로 나와서 눅눅하지 않고 바삭함과 고기의 육즙이 살아있어서 굉장히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코스가 하나씩 나올때 직원분들이 치넞ㄹ하게 앞접시를 챙겨주시기 때문에 따로 움직이실 필요도 없습니다.
기본기에 충실했던 꽃빵과 고추잡채, 마지막 본식사 짜장까지 맛있었던 곳 (+사진)
이후 남은 코스로 꽃방과 고추잡채 요리가 나왔는데요. 꽃방은 테이블당 인원수에 맞게 배정이 되었으며
고추잡채에는 고기뿐만아니라 각종 야채가 듬뿍 나왔었는데요. 개인적으로 꽃빵과 고추잡채를 그리 즐기지 않는 편인데도 불구하고 느끼하지 않고 불향이 살아있어서 자꾸 먹게 되었는데요. 😃
마지막 식사에서는 짬뽕과 짜장 중 좋아하는 짜장을 주문하고 기대했는데 양적인 부분은 조금 실망을 했지만,
아무래도 코스요리의 마지막 본식사 메뉴다보니 양은 그렇다 생각하고 일반적이지만 감칠맛이 일품인 짜장면이었습니다 😀
식사 후 바로 옆 블랙 커피에서 10% 할인받아 다양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곳 (+메뉴판 사진)
식사가 위처럼 끝난 후 단체 회식을 온 만큼 커피를 즐기기 위해서 바로 옆에 있는 블랙 커피에 들러 커피를 주문했는데요.
블랙웍 식사 고객 대상으로는 10% 할인이 가능해서 아메리카노의 경우에는 2,700원으로 구매할 수 있어 이곳에서 주문하고 들고가시는걸 추천드릴 수 있는데요.
커피메뉴 이와에도 논커피 메뉴나, 티류, 디저트도 있어서 다수의 인원이 있는 회식에서 다양한 수요를 만족할 수 있는 곳이라 만족스러웠습니다.
커피 자체도 저렴한 원두가 아니라 그런지 풍미가 있고 마무리하기 딱 좋았습니다 😀
맺으며
개인적으로 초량 근처에 주로 있다보니, 차이나타운보다는 여기 블랙웍을 자주 다니는 편인데요.
일반적으로 직장인들이 2차로 커피까지 챙겨먹는 것을 생각한다면 저렴한 코스요리 이후에 커피까지 저렴하게 가능한 곳이다보니 주변에 계시다면 꼭 추천드리고 싶은 곳 중 하나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