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역 돈가스 맛집 스완양분식 후기] 부산역 초량역 인근 경양식 돈까스 맛집 줄서서 먹는 “스완양분식” 방문 후기 리뷰 (+부산역 돈까스 맛집 추천, 초량역 돈까스 맛집 추천, 부산역 스완양분식 후기, 부산역 원빈 돈까스 스완양분식 본점, 부산역 눈꽃 치즈 돈까스 맛집 추천, 부산역 점심 맛집 추천, 부산역 직장인 맛집 추천, 초량역 점심 맛집 추천, 부산 경양식 돈까스 맛집 추천)
안녕하세요 여러분! 돈까스 좋아하시나요? 😃
경양식 돈까스는 일본식 돈까스를 한국식으로 변형한 요리로 일반적으로 일본식 돈까스는 돼지고기 커틀릿을 튀겨서 소스와 함께 제공하는데, 경양식 돈까스는 여기에 한국적인 요소를 추가한 것인데요.
제가 거주하고 있는 부산역 인근에는 바로 이 경양식 돈까스로 널리 이름을 알리고 있고,
점심시간에는 줄을 서서 대기할 정도로 맛집의 명성이 높은 “스완양분식“이라는 곳을 다녀왔는데요.
부산 스완양분식은 부산에서 유명한 분식점으로, 특히 양념 돈까스와 다양한 한국식 분식 메뉴로 잘 알려져 있는데 어떤 곳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양식 스타일 돈까스로 줄서서 먹는 부산역 돈까스 맛집 “스완양분식” 본점 (+위치와 영업시간)
부산 스완양분식은 부산에서 유명한 분식점으로 이곳의 돈까스는 경양식 스타일로, 일본식 돈까스와는 다른 한국적인 맛을 강조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
돈까스는 특히 남성분들 점심시간대에 굉장히 인기있는 메뉴 중 하나인데, 이곳에 판매하는 돈까스는 일반 경양식 양념 돈까스부터해서 눈꽃치즈 돈까스 등 다양한 메뉴를 개발해 판매하고 있는 곳 중 하나이며,
특히 영화 아저씨 촬영현장 부근에 위치해 원빈이 먹고 간 돈가스집으로도 알려져있습니다.
📌 위치 : 부산 동구 중앙대로236번길 7-5, 맞은편 유료 주차장 있음
📌 영업시간 : 11:30 ~ 20:00 (일요일 정기휴무)
경양식 돈까스가 유명한 부산역 돈까스 맛집 “스완양분식” (+외관사진)
이곳은 경양식 돈까스가 유명한 부산역 인근 돈까스 맛집으로 스완양분식 본점인데요.
특히 옛날식 돈가스 조리방법을 고수하고 있어서 추억의 맛을 찾으러 오는 손님들이 꽤 많은 편이며, 주문과 동시에 수프와 깍두기 반찬이 내어지는 곳인데요. 😃
외관을보면 노포 맛집 감성이 풍기는 간판부터해서 대기하는 손님들이 있어 맛집이구나라는 분위기를 한번에 느낄 수 있는 곳인데요. 대기자가 점심에는 꽤 많아서 대기표를 수령하셔야 할 정도에요.
개인적으로 점심시간으로는 이른 11시 30분즘에 도착했더니 대기없이 바로 입장은 가능했습니다.
찾는손님이 많은 만큼 테이블도 많은 꽤 넓은 “스완양분식” 본점 (+내부사진)
스완양 돈까스는 부산 지역 내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품질의 음식과 양을 제공하여,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좋은 경양식 돈가스집 중 하나인데요.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 오랜 역사를 가진 맛집이다보니 많은분들이 방문하고 계셨는데요. 내부에는 보시다시피 테이블이 꽤 넓게 펼쳐져 있으며 아래 사진처럼 내부 안쪽에도 공간이 있는데요. 😀
이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꽉 차서 점심시간에는 대기를 하셔야 할 정도니 입소문이 굉장한 곳인데요.
우선 들어서시면 아시겠지만 오픈키친으로 조리하는 장면을 그대로 다 보실 수 있고, 구석에는 셀프바가 있어서 기본적인 깍두기 같은 찬을 들고 가실 수 있는 곳이 있어요.
밥은 셀프가 아니라고 적혀있으니 참고하시는게 좋겠습니다 😃
합리적인 가격으로 옛날식 돈까스를 맛볼 수 있는 돈까스 맛집 “스완양분식” (+메뉴판 가격 사진)
무엇보다 이곳을 방문하는 이유는 합리적인 가격 때문인데요.
이렇게 입소문이 났음에도 기본적인 양념 돈까스는 8,500원밖에 하지 않아요!
이날도 저는 개인적으로 자주 먹었던 일반 돈까스 하나를 주문하고, 지인은 눈꽃치즈가 듬뿍 올라간 눈꽃치즈 돈까스 (10,500원)을 주문하고 기다렸습니다.
저희처럼 주문하고 나면 바로 옛날스타일의 수프와 깍두기를 내어주시는데, 후추를 듬뿍 넣어서 입맛 돋구는데 옛날 스타일의 요 스프만한게 없지요!
이외에도 분식집인만큼 쫄면과 다양한 메인메뉴가 있는데 대부분이 돈까스를 주문하시니 참고하세요!
옛날식 돈가스 조리방법을 고수하고 양념이 맛있었던 “스완양분식” (+돈까스 사진)
특히 이곳은 옛날식 돈가스 조리방법을 고수하고 있어서 추억의 맛으로도 알려진 곳인데요.
그만큼 바삭함이 일품이지만 양념 역시 진하고 맛이 일품이었는데요. 스완양분식의 돈까스는 양념이 잘 배어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
튀긴 돈까스에 특제 소스를 뿌려서 제공되는 특징이 있는데 소스는 달콤하면서 느끼하지 않은게 장점이에요!
가격은 단돈 8,500원의 기본 돈까스이지만 굉장히 넓고 큰게 특징이며, 사이드로는 마카로니 샐러드가 함께 나오고 밥도 눌러져서 함께 제공됩니다. 누구나 아는 맛이지만, 범접할 수 없는 맛이에요.
꾸덕하고 느끼하지 않았던 치즈가 듬뿍 올라간 “눈꽃치즈돈까스” (+사진)
제 지인이 먹었던 메뉴는 2천원 더 비쌌던 눈꽃치즈 돈까스였는데요. 개인적으로 일반돈까스 양념을 좋아해서 이건 잘 먹지 않았는데, 하나를 먹어보니 느끼하지 않고 쫀득한 치즈 질감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치즈도 정말 돈이 아깝지 않을정도로 많이 올라가있었고, 일반적인 양념 베이스는 기본 돈까스와 동일했는데요.
여성분들이 정말 맛있어하겠다라는 느낌이 들었고 워낙에 기본적인 양념 베이스가 맛있다보니 밥과 함께 먹기에 한끼로 굉장히 좋은 메뉴였습니다 😀
맺으며
사실 부산역 부근과 초량역 부근 일대에서는 스완양 분식이외에도 한 두어군데의 돈까스 맛집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개인적으로 접근성도 좋지만, 가장 옛날 돈까스 스럽다는 곳을 손꼽겠다면 스완양분식을 꼽을 수 있는데요.
무엇보다 매장 관리도 굉장히 잘되고 있으며 회전율도 좋아서 전체적인 돈까스 퀄리티가 굉장히 높아서 부산 여행객분들이나 부산역을 들리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점심 맛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