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역 닭도리탕 닭똥집 맛집 추천] 양념똥집 튀김과 닭도리탕 맛있는 줄서서 먹는 부산역 초량역 초량화닭 방문 후기 리뷰 

[부산역 닭도리탕 닭똥집 맛집 추천] 양념똥집 튀김과 닭도리탕 맛있는 줄서서 먹는 부산역 초량역 초량화닭 방문 후기 리뷰 (+부산역 닭도리탕 맛집 추천, 초량 닭도리탕 맛집 추천, 부산역 노포 술집 추천, 초량 노포 술집 추천, 부산역 닭똥집 튀김 맛집 추천, 부산역 로컬 맛집 추천, 부산 로컬 맛집 추천, 부산역 현지인 맛집 추천, 부산 닭똥집 맛집 추천, 부산연 줄서서 먹는 닭도리탕 맛집)

[부산역 닭도리탕 닭똥집 맛집 추천] 양념똥집 튀김과 닭도리탕 맛있는 줄서서 먹는 부산역 초량역 초량화닭 방문 후기 리뷰 (+부산역 닭도리탕 맛집 추천, 초량 닭도리탕 맛집 추천, 부산역 노포 술집 추천, 초량 노포 술집 추천, 부산역 닭똥집 튀김 맛집 추천, 부산역 로컬 맛집 추천, 부산 로컬 맛집 추천, 부산역 현지인 맛집 추천, 부산 닭똥집 맛집 추천, 부산연 줄서서 먹는 닭도리탕 맛집)

안녕하세요 여러분, 부산 여행 좋아하시나요? 😊

제가 일하고 있는 부산역 부근에는 로컬 맛집으로 유명하고, 직장인들의 저녁 술자리 성지로 이름알려진 초량화닭이라는 닭도리탕 맛집이 있는데요.

항상 저녁에는 만석이 되어 기다리기까지도 해야하는 곳 중 하나이면서 닭도리탕 말고도 닭똥집이 예술적으로 나오는 집이라 자주 방문하고 있는데요.

제가 다녀온 부산역과 초량역 인근에 위치한 닭도리탕 맛집, 초량화닭에 대해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초량시장 인근에 위치한 부산역과도 가까운 닭도리탕 맛집 “초량화닭”

이곳은 초량역과 부산역 바로 중간에 위치해 있으며, 부산역에서도 걸어서 얼마 걸리지 않는데요.

초량시장 바로 옆에 위치해 있고, 아쉽게도 영업시간 정보가 없고 보통 다들 저처럼 업무를 마치고 저녁에 방문해서 한끼를 채우시곤 하셨습니다 😊

저 역시 일을 마치고 항상 한잔하러가기위해 들리던 곳이라 저녁에가서 밤늦게까지 있었기때문에 회식으로도 좋은 공간이기도 해요 😊
📌 위치 : 부산 동구 중앙대로209번길 10-20

📌 영업시간 : 정보 없음, 연락 확인 필요 051-464-8892

 

초량시장 으슥한 골목에 위치한 로컬 맛집 “초량화닭” (+사진)

이곳은 네비를 키고 따라가셔보시면 알파 문구점 바로 옆에있는 으슥한 골목길에 위치해 있는데요.

그래서 초입길이 조금 무섭고 으슥해서 여기가 맞나 싶을테지만, 이곳 가운데 길로 쭉 들어가 모텔 쪽으로 가시면 바로 앞에 “초량화닭”이라는 로컬 맛집 분위기가 풍기는 맛집이 등장합니다.

왜 이름이 초량화닭인지는 알 수 없지만, 매워보이는 간판이지만 그렇지 않은 닭도리탕은 아이러니함을 제공합니다.

상당히 오래되어 보이는데, 꽤 오래 이자리를 자리하고 계신 것 같더라구요.

도착한 시간 6시 30분즘에는 거의 만석이었으니 참고하세요 😊

닭도리탕, 똥집튀김이 끝인 단촐한 노포 맛집 “초량화닭” (+메뉴판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벽면은 모두 훈민정음의 시트로 덕지덕지 붙어있고, 차림표 메뉴판에는 저렴한 닭도리탕과 똥집튀김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

이곳은 닭똥집 튀김을 먹으로 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에, 사이드로 단품 주문이 불가해 닭도리탕 2인분과 양념똥집튀김 1개를 주문했습니다.

똥집튀김은 양념과 후라이드 반반 주문도 가능하니 참고하시는게 좋구요. 한켠에는 자리잡기에 대한 안내문이 있는데 저런 경우가 몇 있는가 보더라구요 😊

전체적으로 오목조목 달라붙어서 먹는 곳인데, 앉아서 먹는 둥근 테이블은 뭔가 일식 주점 같은 느낌도 물씬 풍겨집니다.

긴 테이블이 있어서 회식도 가능할 것 같더라구요.

옛날 샐러드까지 맛있었던 초량화닭

먼저 옛날샐러드가 등장했습니다. 물론 리필 가능하구요. 케요네즈가 올라갔는데 옛날 맛 그대로입니다. 은근히 맛있더라구요.

다른 찬은 딱히 없지만 안주로 이것만해도 사실 한잔은 가능합니다 😊

이후에 2인분으로 주문한 화닭이 가스버너에 올라왔구요. 여기 닭도리탕은 예상하셨겠지만 자박한게 아니라 국물이 많은 탕에 가까운 닭도리탕인데 간이 기가 막힙니다.

감자, 수제비, 부드러운 닭, 맛잇는 국물까지 즐길 수 있는 “초량화닭”(+사진)\

닭도리탕 안에는 감자, 수제비, 닭, 야채 다양하게 들어있습니다.

닭은 장닭같은 아주 큰 닭이 아니고 영계 닭으로 정말 부들부들한데요.

특히 여기 국물이 간이 정확하고 맵지도 않고 달큰해서 밑에처럼 밥에 비벼먹기에도 딱 좋은 닭도리탕입니다.

그럴일은 없겠지만 애들이 와도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순한맛이고, 다른 좌석에서는 조금 더 매우면 좋겠다라는 반응도 들리더라구요. 😊

닭다리살도 부드럽고, 감자도 포슬포슬하고 가스버너에 올려주신 즉시 익혀서 나오는데요.

그래서 바로 먹을 수 있기때문에 바로 한점 해봤습니다.

수제비도 굉장히 쫄깃한게 맛도리에요 👌

이곳의 하이라이트 바삭하고 쫄깃한 “양념똥집튀김” (+사진)

초량화닭의 하이라이트입니다. 바로 양념똥집튀김입니다

9,000원의 양 치고는 굉장히 많은 양이고, 튀김옷이 살짝 두껍지만 바삭한 식감이 일품인 똥집튀김인데요. 😊

양념은 달큰하고, 옛날 닭강정 같은 느낌의 양념맛인데 이것도 정말 달달하니 맛있고

무엇보다 쫄깃한 닭똥집이 큰게 들어가있는데, 제 예상이 맞다면 직접 닭똥집을 일일이 써시고 튀김옷을 입혀서 하는 것 같더라구요.

프랜차이즈 닭똥집은 조그맣거나 퍼석거리기 마련인데 여기 닭똥집 진짜 신선합니다 😊

라면사리, 당면사리로 마무리까지 일품인 닭도리탕 (+사진)

마지막은 한잔 하면서, 국물에 라면사리나 당면사리를 넣는게 국룰인데요.

다른 테이블 모두 당면사리를 넣으시길래 다소 아쉬워서 라면사리와 함께 주문해 먹었습니다.

아무래도 간이 굉장히 딱 맞기때문에 짜다는 느낌도 들지 않았고, 라면처럼 국물과 함께먹기 딱 좋았는데요.

여러분들도 이곳에 오시면 똥집은 기본이고, 닭도리탕까지 드셔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