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드림 80만원 가불 당근 직원 채용 사건] 보배드림에 당근으로 직원 채용한 뒤 80만원 가불 주고 되려 임금과 신발 값 보내라고 협박 받는 사연 알려졌다

[보배드림 80만원 가불 직원 사건] 보배드림에 당근으로 직원 구해 80만원 가불해주고 되려 임금과 신발값 보내라고 협박 받는 사연 알려졌다 (+보배드림 글 링크, 보배드림 당근으로 직원구하다가, 보배드림 직원구하다 글쓴이 입니다, 보배드림 당근 직원 가불 사건, 보배드림 80만원 가불 사건, 보배드림 에어컨 설치 업체 가불 사건)

[보배드림 80만원 가불 당근 직원 채용 사건] 보배드림에 당근으로 직원 채용한 뒤 80만원 가불 주고 되려 임금과 신발 값 보내라고 협박 받는 사연 알려졌다 (+보배드림 글 링크, 보배드림 당근으로 직원구하다가, 보배드림 직원구하다 글쓴이 입니다, 보배드림 당근 직원 가불 사건, 보배드림 80만원 가불 사건, 보배드림 에어컨 설치 업체 가불 사건)

안녕하세요 여러분,

최근 보배드림에서는 에어컨 설치업자라고 밝힌 제보자가 당근을 통해 사람을 채용한 후

미리 일하기도 전에 80만원을 가불해줬다면서 올린 사연이 화제가되고 있는데요.

단 하루 첫출근을 하고 맞지않다고 문자를 보내고 더이상 일하지 않게되었다고 전했는데,

해당 남성은 4시간 일한 임금과 신발값 등을 요구하며 가불한 금액은 갚지않는 당당함을 보여서 공분을 사고 있는데요.

어떤 사건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배드림에 “당근으로 직원구하다가” 글 제보 올라왔다 (+글링크, 사진)

보배드림에는 5월 29일 수요일에 “당근으로 직원구하다가”라는 글이 올라와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제보자는 “에어컨 설치업하는데 동업하고 있으며 사람이 필요해서 형님께서 당근으로 구인을 했다”라고 밝혔는데요.

이후 연락이왔다고 밝혔으며 “면접보면서 일하기전에 아버지가 아파서 병원비가 급히 필요하다고 주장해 80만원을 미리 가불해줬다”라고 밝혔는데요.

그것이 사건의 전말이라고 밝혔으며 해당 남성은 월요일 첫 출근을 하며 등본을 떼왔다고도 주장했는데요.

보배드림 원글 링크 새로열기 (클릭)

리조트현장 에어컨 설치하다 점심시간 지나 사라진 남성, 그만둔다고 했다 (+사진)

제보자는 더불어 “콘테이너에 에어컨 설치하는 일을 했고, 대기를 하고 있는 와중에 일은 30분 정도밖에 하지 않았었다”라며

“점심시간이 되어 밥먹고 쉬는데 보이지 않아 전화하니 문자가 왔다”라고 주장했는데요.

그가 밝힌 문자에는 “사장님 일을 해보니 안맞아서 못하겠다, 가불금액 80만원 6월 25일에 계좌주면 입금하겠다”라고 밝혔는데요.

이에 제보자는 해당 계좌번호를 사진찍어 보내며 “그런갑다 하고 웃고 넘겻는데, 이후부터 가관이었다”라고 주장했는데요.

갑자기 오전 4시간 일한 돈 달라고 주장한 남성 (+사진)

이후 해당 남성은 갑자기 문자로 일당을 계산하더니 4시간을 일했던 몫을 달라고 주장했다고 제보자는 전했는데요.

하지만 이에도 제보자는 아랑곳않고 “80만원에서 빼고 입금해라”라고 했고 이에 “그럼 6월 25일에 나머지 가불금은 지불하겠다”라고 해당 남성은 이야기했다고 전했는데요.

하지만 더욱이 상황은 악화되면서 지속적으로 해당 남성은 4시간 일한 몫을 달라고 요구했으며 가불비는 6월 25일안까지 보내겠다라고 주장했는데요.

이에 제보자는 “사정이 어렵다해서 가불했더니 성으를 그렇게 이용하냐”라고 답변하는 모습이 보였는데요.

심지어 만나서 주겠다는 말에도 계좌로 보내달라고 해당 남성은 이야기를 이어갔고 제보자는 이에 화가났는지

 “노동청 전화 후 입금하겠다“라고 하기도 했는데요.

그는 이 상황에 굉장히 스트레스를 받은 듯한 모습을 보였었습니다.

다음날, 다리도 다치고 운동화 상해서 돈 달라고 주장했다고 밝혔다 (+카톡내용)

하지만 다음날 또 연락이와서 해당 남성이 “다리도다치고 운동화가 찢어저서 돈을 달라”라는 요구를 해왔다 밝혔는데요.

늦은 시간에도 계속적으로 문자를 해왔는데 해당 남성은 문자를 통해 “신발값보내라, 롯데측에서 이야기 끝났다더라”라고 했으며 

“신발값 따로다, 돈이나 보내라”라며 늦은시간에 문자하지말라는 말에도

 “늦은 시간 기준을 정하던가”라며 반말까지 섞어가기도 했는데요.

이에 누리꾼들 역시 분노하며 “당장 사건접수하고 명목이 없을수도 있으나 경찰 신고해서 신분조회 해보면 동종전과나 이력 나올수도 있습니다,

당장 사건접수 명목이 없을수도 있으나 경찰 신고해서 신분조회 해보면 동종전과나 이력 나올수도 있다”라고 이야기하기도 한 상황인데요

정말 어처구니 없는일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직원구하다 글쓴이 라며 후기 글 올라왔다 (+사진)

이후 해당 제보자는 추가 글을 밝히며 “많은 응원감사합니다 조언주신대로 모든법적인 방법대로 진행할려고 합니다”라고 밝혔는데요.

그리고 목요일 오전 6시에 받은 문자라 밝혔는데, 해당 문자에는 남성이 “사장님 협박하는게 너무 무섭다, 개인정보 유출과 협박으로 소장 넣겠다”라면서

 “협박한 부분 꼭 소장 넣으러 가겠다, 계좌 신고도 하겠다”라고 해서 누리꾼들의 공분을 샀는데요.

누리꾼들 역시 공분하며 “진짜 방송이라도 한번 타서 인생에 좆나게 쓴말을 한번 봐야 할 듯하다” 부터

 “이번 기회에 제대로 응징해 개과천선 시켜야한다”라는 등의 반응을 잇고 있는 가운데 어떻게 귀결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