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동 치킨맛집 복희네통닭 후기] 📌 양천구 목동에 위치한 치맥하기 좋은 옛날 치킨, 닭강정 맛집 “복희네통닭” 방문후기 리뷰 (+목동 치킨 맛집 추천, 양천구 목동 치킨 맛집 복희네통닭, 목동 옛날치킨 맛집 복희네통닭, 목동역 치킨 맛집 복희네통닭, 목동역 사거리 복희네통닭, 목동 양념치킨 맛집 복희네통닭)
안녕하세요 여러분, 옛날치킨 좋아하시나요? 😁
서울에는 생각보다 옛날치킨 찾기가 어려운편인데요.
목동 근처를 자주 다니는 편인데 목동에 있는 맛집 중 숨겨진 치킨 맛집을 찾아 다녀왔는데요.
이곳은 목동 사거리에 있으며넛 조연탄 골목에서 좌회전하면 바로 가게가 위치해있는데요.
숨겨진 맛집이니만큼 동네분들이 방문하셔서 술을 즐기시기도 하는 곳이기도하지만 옛날치킨 그리고 양념치킨이 그렇게 맛있는 곳 중 하나인데요. 😁
제가 다녀온 이곳에 대해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 리뷰는 제가 직접 돈을주고 구매하고 쓴 리뷰임을 안내드립니다
양천구 목동 사거리에 위치한 동네맛집 “복희네통닭” (+위치와 영업시간)
이곳은 목동사거리에 위치한 옛날 치킨 전문점으로 소문난 맛집 중 하나인데요.
닭고기가 맛있는건 당연하지만, 예쁘장하신 사장님께서 굉장히 친절하셔서 자주 찾아뵙게 되는 곳 중 하나인데요.
염지가 잘된 옛날통닭이 그렇게 맛있다고해서 소개를 받고 들어갔는데, 이미 동네 주민들이 많이들 오셔서 술한잔을 치킨과 함께 즐기시고 계셨어요. 😁
아무래도 주차는 동네 맛집이다보니 골목에는 댈 수 있는데, 생각보다 불편한 편이라서 어짜피 술한잔 하러 오실거면 도보로 오시는걸 추천드려요.
📌 위치 : 서울 양천구 목동중앙서로7가길 32
📌 영업시간 : 16:30 ~ 24:00 (월요일은 정기휴무)
목동 사거리에 위치한 동네에서 줄서서 먹는 치킨 맛집 “복희네통닭” (+사진)
목동역 사거리에 위치해있는 복희네통닭은 동네맛집이 아니랄까봐 송가네 빈대떡 바로 옆에 위치해 있는데요.
정감도 있는 곳이고 무엇보다 나만알고 싶은 맛집이기도 한데요. 😁
그야말로 동네에 숨은 맛집같은 노포 맛집 중 하나이고 보시다시피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손님들이 들어가기위해서 대기하는 분들도 계셨어요.
복희네 통닭집 입구 앞에보면 닭모양 인형도 매달려있고 초벌을 마친 옛날 통닭들이 준비를 마쳐 오열중대로 뭉쳐져 있습니다 😁



정감있는 내부분위기부터, 노포분위기가 물씬나는 통닭맛집 “복희네통닭” (+내부사진)
입구에 들어서시면 초벌된 닭이 반겨주고, 정감있는 사장님께서 친근감있게 맞이해주시는데요.
조리공간도 깔끔해보이고 안쪽에는 4명이 앉을수 있는 테이블이 4개정도 밖에 없는 좁디좁은 공간이지만 속닥하게 치맥을 하면서 수다떨기에는 더할나위 없는 공간이긴 합니다.
얼핏보면 메뉴판이 보이긴하는데 메뉴도 정말 다양한편인데요. 아래쪽에서 메뉴판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다양한 메뉴의 안주부터, 다양한 치킨까지 구비하고 있는 “복희네통닭” (+메뉴판 가격사진)
아래 메뉴판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안주류도 꽤 많은편입니다.
바로 옆 테이블 동네주민들은 돈까스도 치킨과 함께 주문해 드시고 계셨는데 개인적으로 다음번에는 돈까스를 주문해서 먹고 싶더라구요. 😁
무엇보다 그래도 메인메뉴를 먹어야해서 추천을 받아 옛날통닭 한마리와 양념순살 한마리를 주문했습니다.
특히나 여기 양념은 직접 만드시는 양념인데 꾸덕한 양념이 일품이라고 다들 하시더라구요. 😁
그렇게 기다리고 있으니 사장님께서 간단한 안주거리도 내어주셨고, 여기만의 감성인지 양배추 샐러드를 정말 한 다라이 내어오셔서 충격적이었어요
가격대도 보시다시피 노포감성을 풍기는만큼 부담스럽지도 않고 저렴한 가격이었습니다.




바삭쫄깃한 껍데기와 신선한 닭이 일품이었던 옛날통닭 (+사진)
먼저나온 옛날통닭은 먹으며 찍어보았는데요. 정말 통닭 그대로를 튀겼다보니 껍데기가 정말 고소하고 맛있었습니다.
특히 껍데기가 개인적으로 맛있었는데 고소하면서도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더라구요. 😁
누린내도 하나 없었고, 개인적으로 옛날통닭을 먼저 먹었는데 느끼하다고 생각되지도 않았어요.
그래도 나중에 나오는 양념에 함께 찍어먹기 위해서 천천히 섭취를 했어요.
여기 회전률이 좋다보니 닭자체도 신선하고 갓튀겨서 맛있는 느낌이 더한것 같더라구요😁
양도 많은편이죠.


복희네통닭 시그니처, 꾸덕한 양념이 일품이었던 양념순살 (+사진)
이곳 시그니처라고 그렇게 극찬을 하시던 양념순살이 나왔습니다.
위에는 과리고추가 함께 토핑되어 나왔는데요. 뭐가 특이할까 싶었는데, 양념치킨을 들어올리시면 아시겠지만 양념이 치즈마냥 꾸덕합니다. 😁
그리고 양념 자체도 아주 구석구석 잘 발려있고 바삭촉촉한 순살 치킨의 식감도 갓 튀긴걸 양념을 발라서 정말 맛있었어요.
다만 이날 양념은 맵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지인에 따르면 맵기도 그날그날 조금씩 다르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도 아주 매운정도는아니라서 느끼하지 않게 맥주한잔과 하기 정말 좋았었습니다 😁



맺으며
아무래도 이곳은 로컬 동네맛집이다보니 대부분 연령대가 높은 어르신분들이 많이 방문하셔서 맥주한잔을 기울이고 계셨는데요.
동네 로컬 주민들이 이렇게 많이 방문하고 회전율이 높다는 것은 그만큼 인정을 받은곳이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꼭 한번 들리셔서 지인들과 맥주 한잔 기울여보시는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