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안녕하세요.
앞 전 근로복지공단 부산지역본부 공무직(시설미화원, 시설방호원, 시설경비원) 채용 분석 두번째 포스팅입니다.
포스팅에 앞서 공고문 등 분석을 참고하실 분께서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시면 되세요.
📌근로복지공단 부산지역본부 공무직(시설미화원, 시설방호원, 시설경비원) 채용 분석
그럼 앞 포스팅을 이어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채용 공고 분석하기
먼저 근로복지공단 서류전형의 경우 정량평가 요소로 진행되는 만큼 공고문에 올라온 입사지원서를 어떻게 작성하느냐가 관건입니다.
하여, 서류전형에 대한 부분을 낱낱히 이야기 드려보고자 합니다.
채용 입사지원서 작성 전 서류배점 사항 확인
먼저, 세가지의 서류전형 공고를 가지고 왔습니다.
|
차후, 지원하시겠다는 분들이 계시다면 꼭 이 항목들을 숙지하셔야 하며, 이외 사항은 배점에서 제외된다는 것이므로 필요하지 않은 운전면허자격증 등을 기재한다거나, 전혀 다른 분야의 교육항목을 기재한다는 등은 배점 항목으로 들어가지 않을뿐더러, 깔끔하지 못한 입사지원서를 제출하게 되는 것이므로 여러번 확인하셔야 합니다.
제가 사기업에서 채용업무를 수행할 때에도 위와 같이 전혀 관련 없는 사항들을 나열한 지원자에 대해서는 좋은 인상을 남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입사지원서를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가?
위 공고문 중 응시자 주의사항을 보면, 응시원서 기재 착오 등에 따른 불이익은 응시자에게 잇고, 허위사실 착오 제출시에는 합격하더라도 불이익이 응시자에게 갈 수 있음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또한, 응시원서 작성 시에도 연령, 학교, 등 혈연과 지연, 학연 등 블라인드 채용에 기초하여 언급하지 않아야 함을 안내하고 역시 불이익 받을 수 있음을 주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응시자 분들께서는 섣불리 입사지원서를 작성하기 앞서, 반드시 위 사항을 주지하시고 입사지원서 작성에 주의를 기울여야만 합니다.
이어서
오늘 포스팅은 이 정도로 마무리하고 다음시간에는 실제 응시원서를 어떻게 꾸리고 작성해야 하는지를 중점적으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응시자 여러분들이 나이가 많으신 고령자분들이 많을 수 밖에 없는 만큼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더불어, 금번 다루고 있는 채용 공고의 경우 6월 15일 목요일에 면접전형을 앞두고 있는 만큼, 그 전에 면접전형에서 어떻게 임해야 할지를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