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부고속도로 8중 추돌사고] 청주 흥덕구 옥산면 경부고속도로 8중 추돌사고 쏘렌토 차량 급발진 결함 주장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졌다 (+현장사진, 청주 8중 추돌사고 급발진, 청주휴게소 추돌사고)
안녕하세요 여러분, 최근 경부고속도로 청주휴게소 인근에서 8중 추돌사고가 발생한것으로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
지난 14일 오후 6시 36분께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옥산면의 경북고속도로 상행선 청주휴게소 인근 SUV가 가드레일을 들이받은 뒤 잇따라 추돌사고로 이어진 것인데요.
어떤 사건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부고속도로에서 8중 추돌사고 발생해 2명 숨지고 12명 다쳤다
충격적이게도 어제인 10월 13일 저녁 6시 반쯤 청주시 옥산면 경부고속도로 상행선에서 차량 8대가 연쇄 추돌하면서 이 사고로 20대 2명이 숨지고 12명이 부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다고 알려졌는데요.
50대 운전자가 몰던 suv차량이 앞서가던 차량을 들이받으며 연쇄 추돌로 이어진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정말 현장이 처참한 상황인데, 운전자는 차량 결함을 주장하고 있는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쏘렌토 SUV 차량, 차량 7대 들이받으면서 사건 발생했다 (+사진)
특히 본 사고는 쏘렌토 SUV가 앞서가던 차량 7대를 들이받으면서 발생한 것으로 파악되었는데요.
사고 여파로 상행선 4개 차로가 모두 통제돼 극심한 정체가 빚어지기도 했으며 사고를 낸 SUV 운전자는 경찰에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았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쏘렌토 SUV가 갓길 가드레일을 들이받은 뒤 주행 중이던 토요타 승용차와 충돌한것으로 알려졌으며 차량은 다른 차량과 잇따라 부딪히면서 8중 추돌사고로 번진것으로 전해졌는데요.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자 차량을 멈추기 위해 갓길 가드레일을 들이받은 쏘렌토
특히 해당 쏘렌토 차량은 주행 중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자 차량을 멈추기 위해 갓길 가드레일을 들이받은 것으로도 전해졌는데요.
이에 따라 가드레일을 들이받은 뒤 주행 중이던 토요타 승용차와 충돌했고 다른 차량과 잇따라 부딪히면서 8중 추돌사고로 이어진것인데요.
현장에서는 아래처럼 차량 한 대가 완전히 부서져 있고, 소방대원들이 현장을 수습하고 있었고 다른 차들도 형체만 간신히 알아볼 정도로 부서지고 찌그러져있었는데요.
경찰과 소방은 정확한 사고 원인에 대해 조사를 하겠다고 밝힌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