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사송보리밥 맛집 후기] 📌양산 사송에 위치한 수육이 맛있는 한식 맛집 “사송보리밥” 방문 후기 리뷰 (+사송 수육정식 맛집, 사송 보리밥 맛집 추천)

[양산 사송보리밥 맛집 후기] 📌양산 사송에 위치한 수육이 맛있는 한식 맛집 “사송보리밥” 방문 후기 리뷰 (+사송 수육정식 맛집, 사송 보리밥 맛집 추천, 사송 한식 맛집 추천, 사송 보쌈정식 맛집, 사송 수육 주는 보리밥 맛집 사송보리밥, 양산 사송 밥집 추천)

안녕하세요 여러분, 양산 동면 사송 신도시에는 보리밥 한정식이 정말 맛있는 “사송보리밥”이라는 밥집이 유명한데요. 😊

특히 보리밥은  한국을 포함한 동아시아 지역에서 예로부터 즐겨 먹어온 전통 음식으로 주로 쌀 대신 또는 쌀과 혼합하여 지으며,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면서 탱탱한 식감과 고소함이 특징인 밥 중 하나인데요.

이곳은 그런 보리밥 한정식도 맛있지만 함께 나오는 수육도 맛있는 곳으로 정평이 자자한데 제가 다녀온 사송보리밥에 대해 소개드리도록 할게요! 😊

양산시 동면 사송에 위치한 한식정식 맛집 “사송보리밥” (+위치와 영업시간)

이곳은 양산 사송 신도시에 위치한 한정식 맛집 중 하나로, 넓은 주차장도 구비되어 있는 곳이라 편리한 편인데요.  😊

개인적으로 매일 지나다니며 바로 옆에 있는 국밥집은 자주 들렀었는데 보리밥집은 처음 들러보는 곳이었는데요.

조금 늦은 저녁을 챙겨먹기 위해 7시30분즘에 방문했는데도 군데군데 사람들이 많이 앉아있었고 매장도 꽤 넓어서 쾌적한 편이었어요.

무엇보다 사송에 사시는분들이 그렇게 극찬하는 곳이니 만큼 다녀와봤습니다 😊

보시다시피 주차장도 굉장히 넓은편이고 통창으로 내부도 보이더라구요. 주차장은 부족함 없는편입니다.

📌 위치 : 경남 양산시 동면 내송리 743
📌 영업시간 : 10:30 ~ 20:30, 화요일 정기휴무 (19:50 라스트오더)

넓은 내부 공간이 인상적이고 분위기까지 좋은 사송 보리밥 맛집 (+내부사진)

개인적으로 이정도 규모일거라고 생각하지 못했었는데요. 들어서니 내부에 테이블이 정말 많았습니다.

점심시간에 붐비더라도 회전률이 빠르겠다 싶을 정도로 자리가 많았는데요.

테이블 개수만 보더라도 4인 테이블이 적어도 30개는 넘어보일 정도라서 매장도 넓고 쾌적해서 좋더라구요.

보시듯이 조리공간도 오픈된 키친으로 조리공간이 훤히 보이기도 했고, 한식이지만 현대식 인테리어가 돋보이죠. 😊

음식 재활용하지 않고, 단촐하지만 가성비 좋은 보리밥 수육 (+메뉴판 가격사진)

어떤 리뷰에서는 보리밥 수육이 9,000원이고 10,000원이었는데 아무래도 물가가 오르다보니 11,000원으로 메뉴판이 조정되었더라구요.

이곳은 일단 뭐 메뉴도 보리밥과 수육이 메인으로 단촐해서 선택장애가 가더라도 안심인 곳이고, 남긴 음식을 재활용하지 않겠다는 문구도 군데군데보여서 신뢰가 가더라구요 😊

일단 저희도 2인 보리밥 수육을 시켰는데 기본 찬으로만 강된장, 수육, 김치, 전, 쌈류, 비빔나물 미역국과 밥이 거하게 차려졌습니다.

이정도까지 기대했던건아닌데, 전체적인 음식 퀄리티나 양이 먹음직스럽더라구요 😊

5가지 나물과 강된장 조합의 비빔밥이 맛있는 사송 보리밥 (+사진)

상이 차려지면서 먼저 간단하게 안내해주셨는데요. 5가지 나물류로 콩나물과,애호박,무생채,고사리 등이 나왔는데 이걸 강된장과 섞어 먹으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거기에 더해서 테이블에 놓여져있는 고추장을 살짝 넣고 비볐는데 여기 밥도 밥이지만 싱싱한 나물과 함께 먹는 비빔밥 정말 미쳤습니다.

강된장도 감칠맛 미쳤구요, 무엇보다 비빔밥에 가장 중요한 나물이 싱싱하고 아삭거리는게 당일 무쳐서 사용하시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 고추장은 살짝 매콤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는게 좋아요.

겉절이와 파김치와 조합이 좋았던 수육과 바삭한 맛이 좋았던 전(+사진)

뭐 사실 보리밥도 메인이지만 여기 수육도 정말 괜찮습니다. 개인적으로 놀란건 여기 김치인데, 파김치와 겉절이는 당일 담궈서 그런지 아삭한 맛과 양념맛이 정말 맛있더라구요. 😊

아래 사진처럼 수육을 김치에 싸서 먹어보면 느끼함도 없이 싹 내려갑니다.

또 찐 양배추와 쌈채소도 같이나오니 싸서 드셔보시는것도 추천드릴만하구요.

그리고 사이드로 나온 전 같은 경우에는 눅눅한걸 싫어하는편인데 얇싹하게 잘 구워서 정말 바삭하고 고소한게 인상적이에요.

개인적으로 여기 나온 음식들 대부분이 집밥처럼 정말 잘 꾸렸다는 느낌이 들어요 😊

맺으며

사실 사송 신도시에는 그렇게 많은 한식당이 있는 편이 아닌데요. 그렇다보니 시시때때로 사송 주민들이 이곳에 들러서 좋은 평을 남겨주시고 드시는 것 같아 다녀와보았는데요.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가성비 좋고, 맛도 있었던 만큼 여러분들께도 적극 추천드릴 수 있겠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