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법기수원지 카페 도라지] 📌법기수원지 근처 위치한 분위기 좋은 한옥 감성카페 “카페 도라지” 방문 후기 리뷰 (+법기수원지 카페 추천)

[양산 법기수원지 카페 도라지] 📌법기수원지 근처 위치한 분위기 좋은 한옥 감성카페 “카페 도라지” 방문 후기 리뷰 (+법기수원지 카페 추천, 법기수원지 감성카페, 법기수원지 커피집 추천, 법기수원지 커피 맛있는곳, 법기수원지 맛집 추천)

안녕하세요 여러분, 양산에는 법기수원지라는 정말 멋진 곳이 있는데요.  😁

법기수원지는 부산 기장군 장안읍에 위치한 인공 저수지로, 1932년에 완공되어 부산과 기장 지역의 주요 식수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변은 울창한 숲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사계절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는 휴식 명소로 알려져있는데요 특히 가을철 단풍이 유명해 사진 촬영지로도 인기가 많은 편인데요.

이곳에 들린 후에 개인적으로 애정하는 카페도라지라는 카페에 다녀왔는데 어떤 곳인지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법기수원지 바로 근교에 있는 유일한 한옥 감성 카페 “카페도라지”(+위치 영업시간)

이곳은 법기수원지에서 바로 근교에 있는 유일한 한옥 감성카페인데요.

아시겠지만, 카페 도라지 이름과 같이 도라지 음료와 커피 등을 판매하는 곳이고 더운 여름에는 오늘처럼 저렴하지만 맛있는 빙수를 판매하기도 하는 곳이에요.

무엇보다 도라지와 관련된 음료 등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여기는 맛도 맛이지만 분위기가 한옥감성에 정말 예쁘기 때문에 법기수원지를 들리면 매번 들리는 곳 중 하나입니다 😁

여기 카페 바로 밑에는 사설 주차장이 있고 2,000원 요금은 받으시는데요. 여기 주차장 이용하실 경우에는 카페에서 따로 양갱이를 서비스로 주시니 참고하세요.

📌 위치 : 경남 양산시 동면 본법3길 7 카페 도라지
📌 영업시간 : 매일 11:00 ~ 19:00 
📌 주차장은 법기수원지 공영주차장 혹은 바로 아래 유료 주차장 있음 (+이용시 디저트 서비스)

고즈넉하고 조용한 한옥분위기의 고양이가 맞이하는 감성카페 (+사진)

2년만에 저는 다시 찾아왔는데요. 2년전과 같게 정말 고즈넉하고 조용한 분위기가 인상적입니다.

항상 이곳은 고양이가 맞이하고 있는데, 여러마리의 고양이가 사람을 좋아해서 길바닥에 누워서 애교도 부리더라구요.

아기자기한 간판이 입구에 있고, 내부에 들어서면 물흐르는 소리와 2동의 한옥이 합쳐져있는 카페를 마주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컨대 부모님들이 좋아할만한 공간이에요 😁

둘러볼 공간도 많고 이리저리 구경하기에도 바쁜 곳입니다.

시그니처 도라지 라떼부터 특색있는 디저트와 빙수까지 판매하는 맛집 (+메뉴판 사진)

이곳은 딱 들어서면 아시겠지만, 도라지가 시그니처입니다. 😁

저는 항상 이곳에서 도라지 라떼 아이스를 먹는데요. 아이스 도라지라떼 기준 8,000원 가격은 조금 나가지만 정말 맛있고 양도 많습니다.
물론 카페이니만큼 아메리카노도 있는데 이곳에서만큼은 분위기와 어울리기 위해 도라지라떼를 시켰어요. 😁
그리고 주차를 바로 아래 유료로 해서 서비스로 흑도라지 양갱을 받았구요, 항상 먹었던 부담스럽지 않은 흑도라지 호두파이(3,500원)도 주문했습니다.
메뉴판에는 없지만 주문하는곳 옆에 적힌 메뉴에는 있는것들이 있을 수 있어서 참고하시는게 좋아요. 딸기라떼와 쥬스류도 있습니다.

좌식으로 정감있는 본관동에서 즐길 수 있는 감성 (+내부사진)

주문하는 본관동에서는 좌식으로 앉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바닥 마루로 되어있고, 할머니집 냄새도 솔솔나고 진짜 한옥 느낌이 그대로 풍겨집니다.

본관동은 사실 그렇게 크지 않기도하고 가족단위로 앉기는 조금 불편할 수 있어서 바로 옆에 붙어있는 별관동을 추천드리는 편인데요.

그래도 좌식으로 앉아 먹어도 큰 불편감이 없어서 바깥 풍경을 즐기면서 시원한 에어컨 바람앞에서 즐길수도 있어요 😁

본관동 바로 앞에도 아래에 보시듯이 금붕어가 있는 공간을 보실 수 있어요.

1959년 태풍으로 침수된 집을 다시 한옥감성으로 만들어낸 카페도라지 (+사진)

입구에 살짝나와 보면 아래 간판도 볼 수 있는데요. 한옥자체가 1959년 침수되었던 집으로 해체하고나서 다시 지어서 100년의 감성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고 해요.

주문을하고 바깥으로 나와보시면 바로 옆에붙은 동에는 아래처럼 자그맣게 야외에서 앉아 먹을 수 있는 아기자기한 공간도 있구요.

내부로 들어서면 주홍빛 따뜻한 분위기 아래 에어컨이 풍기는 넓은 내부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더라구요.

좌식 공간도 한칸이 있긴한데, 프라이빗하게 가족단위나 연인단위로 이 공간에 앉으셔도 좋겠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좌식보다는 의자를 선호해서 여기서 즐겼는데 주말인데도 사람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

곳곳에 물멍을 하면서 앉을 수 있는 공간도 인상적입니다.

달달하고 양 많은 딸기라떼와 몸에 좋은 도라지 라떼 (+사진)

딸기라떼는 다 아는 그맛입니다. 넉넉한 딸기 과육에 우유가 올라가서 아이들이 먹기 좋아하겠더라구요.

위에는 페퍼민트가 한개 올라가있고, 제가 먹은 도라지라떼는 컵 겉면에 보이듯이 꿀이 들어가고 우유 가득, 그리고 도라지 맛이 엄청나게 진하게 풍겨옵니다.

어릴때 먹던 도라지와 우유를 섞어먹는 그맛도 나는데 정말 진한 편이에요. 여기는 도라지청이나 가루도 판매하시는데 직접 만드신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왠만하면 여기 오셨으면 꼭 드셨으면 하는 바램이 있는 음료입니다 😁

금가루 올라간 흑도라지 정과와 흑도라지 타르트 (+사진)

흑도라지 정과는 정말 놀란게 금가루가 있더라구요. 맛은 달달하면서 밤같은 맛도 조금 나고 처음 먹는 맛이지만 아이들도 충분히 먹을만한 건강 간식 같았습니다.

또 이전에도 먹었던 타르트는 일반 타르트와 별반 다를건 없지만 도라지향과 계피향도 살짝 풍기는 호두 타르트로 음료와 함께 먹기 딱 좋습니다. 😁

아주 단걸 싫어하시는 부모님, 어르신들이 충분히 좋아할만한 간식이니 참고하세요!

네이버 리뷰 등 이벤트에 참가하신다하면 정과를 하나 서비스로 주시니 참고하시구요.

법기수원지처럼 곳곳에 감성이 가득하고 즐길거리 가득한 카페도라지 (+사진)

2년전에 왔을때와 달리 크게 달라지지 않아서 좋았는데요.

그 감성 그대로를 간직하고 있더라구요. 아래처럼 곳곳에는 많은 인원을 수용할만한 테이블과 공간이 여기저기 있고, 무엇보다 휴식을 즐기기 좋은 공간인건 분명해 보였어요.

무엇보다 법기수원지 근처에 그렇다할 카페가 없긴한데, 감성과 안락함 그리고 편안함을 두루두루 느껴보고 싶으시다면 이곳에 들르셔서 휴식취해보시길 적극 추천드릴게요! 😁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