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물금 돼지고기집 추천] 양산 물금 양산부산대학교 병원 돼지고기와 돼지갈비가 맛있는 범어 택지 돼지고기 고기 맛집 “딱돈” 방문 후기 리뷰 (+양산 돼지고기 구이 맛집, 양산 돼지갈비 맛집, 양산 갈비 맛집, 양산 갈매기살 맛집, 양산 삼겹살 맛집, 양산 참숯 돼지고기 구이 맛집, 양산 수제갈비 맛집, 양산 생갈비 맛집, 양산 생삼겹살 맛집, 양산 양념갈비 맛집, 양산 가성비 돼지고기 맛집)
[양산 물금 돼지고기집 추천] 양산 물금 양산부산대학교 병원 돼지고기와 돼지갈비가 맛있는 범어 택지 돼지고기 고기 맛집 “딱돈” 방문 후기 리뷰 (+양산 돼지고기 구이 맛집, 양산 돼지갈비 맛집, 양산 갈비 맛집, 양산 갈매기살 맛집, 양산 삼겹살 맛집, 양산 참숯 돼지고기 구이 맛집, 양산 수제갈비 맛집, 양산 생갈비 맛집, 양산 생삼겹살 맛집, 양산 양념갈비 맛집, 양산 가성비 돼지고기 맛집)
안녕하세요 여러분 😁
이제 날씨가 추워지면서 따뜻한 실내에서 먹기좋은 돼지고기가 땡겨지고 있는데요.
최근에 양산 양산부산대학교 병원 근교에 위치한 쪽갈비 맛집을 다녀왔는데,
이름이 비슷한 “딱돈”이라는 돼지고기 맛집을 찾게되어서 다녀왔는데요.
항상 양부대 택지 내부 주차공간협소는 어쩔 수 없는 불편함이지만, 셀프바가 다양하고 무엇보다 숙성 수제 돼지갈비가 정말 맛있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무엇보다 참숯 돼지고기 구이집인 만큼, 숯이 정말 좋아보여서 놀랬는데요.
가격도 훌륭하고, 직원들의 서비스, 그리고 고기의 질 뿐만아니라 각종 음식도 맛있었던 이곳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양산부산대학교 병원 앞 택지에 위치한 돼지갈비 맛집 “딱돈” (+위치와 영업시간)
양산부산대학교 병원 앞 음식점이 즐비한 택지에 위치한 돼지고기, 돼지갈비 맛집인데요.
특히 이곳은 동네 안에서도 맛집으로 이미 유명세를 떨친 곳인데요. 주차는 가게 앞 빈자리가 있으면 편하게 주차하셔도 됩니다.
특히 20어가지 과일과 야채로 푹 끓인 소스를 사용해 돼지갈비를 만드는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돼지갈비가 맛있었는데 시그니처였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셀프바나 직원들의 서비스가 좋았던 기억이 큽니다 😁
📌 위치 : 경남 양산시 물금읍 화합6길 11 1층
📌 영업시간 : 12:00 ~ 24:00 (일부 15:00부터 영업일 있음)
3일 숙성한 돼지갈비가 시그니처인 무항생제 전문점”딱돈 범어점” (+외부사진)
운이좋게도 매장 바로 앞에 주차공간이 비어서 주차를 하고 들어갔는데요.
저희가 입장한 시간은 약 19시 정도로 사람이 꽤 많았는데요. 😁
한자리 빼고는 거의다 테이블이 차있어서 바로 자리에 앉았습니다.
외부에는 “딱돈”이라는 글씨체가 인상적인 고기집인데 양산 내 주민 중에서 여기 단골이신 분이 꽤 많다고 하더라구요.
특히 이곳은 무항생제 전문점임을 강조하고 있고, 수제양념갈비가 무려 1인분에 만원이 채 하지 않아서 가성비 넘치는 곳입니다. 👌
다양한 셀프바가 인상적이었던 돼지갈비 맛집 “딱돈 범어점” (+내부사진)
이곳에 들어서면 테이블이 꽤 많은편이었음에도 사람들로 꽉 차있었는데요. 저녁시간에는 일부 웨이팅이 있을 수 있을 것 같았는데요.
저희들은 운이좋게 자리가 난 곳에 바로 착석이 가능했고, 셀프바 바로 옆에 착석했는데 셀프바에 무려 강정과자, 마늘쫑, 귤, 상추 등이 있더라구요.
고기집 치고 귤이나 저런 과자가 있는건 처음보는 풍경이었습니다.
고기집치고 생각보다 배연이 잘 되어서 연기가 갇혀있지 않아서 내부는 쾌적한 느낌이었습니다.
깔끔한 인테리어, 그리고 깔끔한 맛이 좋았던 기본 찬들 (+사진)
자리에 착석하면 기본 반찬을 바로 세팅해주셨는데요. 직원분들이 모두 하나하나 “실례합니다”라는 말을 반복하면서 일일이 신경써주셨는데
기본반찬으로는 보시듯이 야채쌈과 파무침, 양배추샐러드, 마늘, 멜젓 등이 나왔는데 개인적으로 장아찌류로 세가지가 함께 나온게 참 맛있더라구요.
과자는 셀프바에서 고기가 익기전까지 눈치보지 않고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아주 조금 아쉬운게있다면 저 와사비가 생와사비였으면 좋지 않았을까라는 아쉬움은 살짝 들었는데 크게 개의치 않았습니다. 😁
가격대별 세트 구성으로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수제갈비 맛집 “딱돈 범어점” (+메뉴판 가격 사진)
앉으시면 메뉴판 역시 바로 주시는데요, 저희는 네명이서 딱 투 세트를 주문했는데
단돈 54,400원에 양념갈비와, 생갈비, 생삼겹살, 갈매기살을 먹을 수 있어 주문했는데요.
배가 고파서 이걸 주문하면서 동시에 해물라면(3,000원)을 주문했는데 기본으로 나중에 김치찌개가 나온다고 하시더라구요. 가성비 미친 곳입니다!
개인적으로 육회도 먹고싶었는데, 세트와 식사류로 마무리 짓고 왔어요. 😁
모든 재료는 국내산이라고 써져있으니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모든재료 국내산, 명품 참숯이 인상적이었던 “딱돈 범어점” (+숯, 갈매기살 사진)
이곳은 모든 재료가 국내산인 점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한돈을 사용하면서 무항생제 고기를 사용한다고 특히 강조하고 있는데요.
이곳에 오신 분들이 대부분 칭찬하는것은 다름아닌 참숯부분입니다.
주문을하시고 기다리시면 참숯이 달구어져서 나오는데, 그 숯자체가 일반 고기집과는 차별된 느낌이 확실히 들었는데요.
보시다시피 참숯이 굉장히 좋아보이는 느낌이 확연이 들었습니다 😁
그리고 세트 구성이 바로 나왔는데 저희는 정신없이 배가고파서 양념은 마지막에 먹기로하고 아래처럼 갈매기살을 먼저 굽기 시작했어요.
제가 주문한 세트 구성의 갈매기살 양은 저정도이니 참고하세요!
참숯이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쫄깃한 갈매기살 (+사진)
특히 갈매기살을 먼저 굽는데 참숯이라 그런지 더욱 맛있어 보였는데요. 버섯 역시 셀프바에서 가져올 수 있어서 마구마구 가져와서 같이 먹었는데요.
삼겹살이나 갈비보다 개인적으로 여기 갈매기살이 그날은 정말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매일 도축장에서 공수해서 오신다는데 갈매기살은 이날따라 더욱 좋아보이더라구요.
매일 도축장에서 암퇘지로 가지고 오시는 신선함의 극치 삼겹살, 그리고 부드러움이 좋았던 돼지갈비 (+사진)
갈매기살은 빨리 익어서 이후에 바로 삼겹살과 생갈비를 바로 같이 구웠는데요. 개인적으로 삼겹살보다는 갈매기살이었고,
갈매기살보다는 생갈비 그리고 생갈비보다는 양념갈비가 확실히 맛있었는데요.
한돈 삼겹살도 신선해서 쫄깃하고 고소한 것은 더할말이 없었고, 생갈비와 양념갈비는 확연히 부드러움이 잘 느껴져서 먹기 좋았습니다.
양도 생갈비는 아래 사진처럼 나오는데 세트구성치고는 굉장히 양이 많아서 만족스러웠어요. 가성비 갑 인정합니다 👌
뿐만아니라 고기는 매일 도축장에서 암퇘지만을 공수받아서 가지고 오신다는데 그래서 더 신선한 것 같았어요.
20여가지 과일로 끓인 소스로 숙성해서 더욱 부드러웠던 양념 돼지갈비 (+고기, 김치찌개 사진)
특히 여기 양념돼지갈비는 20여가지 과일과 야채로 8시간이상 끓인 소스로 3일 숙성해서 진한맛의 돼지갈비를 자아냈다고 하셨는데요.
알고보니 40년 경력의 한식주방장이시라고 하시더라구요? 주인장님께서 장인정신으로 혼신을 다한다고 하시니 믿고 드셔도 무방한 곳입니다.
함께 나온 김치찌개는 신맛이 다소 강한 집에서 끓인 느낌의 김치찌개 느낌이었는데 김치찌개 안에도 고기가 듬성듬성 들어있어서 남는게 있는지 의문이기도 했습니다.
사장님께서 생각보다 손이 크시더라구요 😁
맺으며
이후에도 김치찌개가 나온 이후 밥을 요청하니, 김과 달래장이 함께 나오기도 했는데요.
개인적으로 양념 돼지갈비가 시그니처인만큼 방문하시면 꼭 양념 돼지갈비를 드셔야하는데요.
오랜시간 만들어낸 양념으로 숙성을 한 정성이 느껴질 정도로 고기의 질이 부드럽고, 그 숙성 양념의 맛 역시 만족스러웠는데요.
후식으로는 셀프바에있는 매번 달라지지만, 귤로 입가심을 하기도했는데 전체적으로 신선하고 특히 서비스가 가장 일품이라 좋았던 곳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