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반장 평택 조리원 신생아 낙상사고] 평택 조리원에서 신생아 낙상으로 두개골 골절된 사건 알려졌다 (+CCTV 사진, 평택 조리원 어디, 평택 신생아 두개골 골절, 싱생아 낙상사고 무혐의, 평택 조리원 신생아 낙상사고 국민청원, 삭짝 쿵 신생아, 신생아 낙상 뇌출혈, 사건정리)
안녕하세요 여러분 🙂
최근 엄청나게 핫한 소식이 다시 화제가되면서 공분을 사고 있는데요.
금일 사건반장 JTBC에도 보도된 내용인데 무려 경기도 평택 산후 조리원에서 생후 8일된 영아가 90cm 높이에서 추락하여
두개골이 골절되고 뇌출혈이 뒤늦게 확인된 사건이 있었는데요.
해당 조리원은 불송치로 결정되었는데, 당시 간호사나 원장이 신생아가 살짝 쿵했다면서 거짓보고를 한 정황이 드러나며 더욱 공분을 사고 있는상황입니다.
그럼 어떤 사건인지, 본 사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7월 경 평택 산후조리원에서 영아 낙상사고 발생했다 (+CCTV 영상 사진)
이사건이 재조명 된 이유는 최근 26일 국민동의청원을 통해서 게시판에 산후조리원 신생아 낙상사고에 관한 청원’이 올라오면서 시작되었는데요.
글쓴이는 2022년 7월 18일 오후에 기저귀 교환대에 있던 영아가 90cm 바닥으로 떨어졌었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는데요.
사고 직후 조리원측은 “아기가 혼자 꿈틀거리다 80cm 정도 되는 기저귀 교환대에서 떨어지는 것을 잡기는 했는데 바닥에 살짝 쿵 했다”라고 전했었다고 말했습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누가보아도 높아보이는 위치에서 아이가 떨어지는 모습이 목격되었는데요.
제보자 출산 8일 되던 날 아이안고 조리원방 들어온 의사와 조리원장 (+인터뷰내용)
제보자에 따르면 둘째 아이를 출산한 지 8일째 되던 날 산부인과 담당 의사와 조리원장이 아이를 안고 조리원 방으로 찾아왔으며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바닥에 쿵했다 전하면서 엑스레이 촬영을 권유받았다고 전했는데요.
그렇게 제보자는 병원으로 향했으나 종합병원 응급실에서는 신생아를 받아주지 않아 대학병원 소아 응급실에서 CT를 촬영했는데
충격적이게도 CT를 찍은 결과 좌우 양쪽 두개골 골절에 뇌출혈이 세 군데나 있어 중환자실 수속까지 했다고 전했습니다.
중환자실 입원 수속, 수술 중 아이 사망할수도 있다고 들은 제보자 (+진단서 사진)
특히 해당 병원에서는 출혈 양이 증가하면 긴급 뇌수술에 들어가야 하니 동의서를 작성하라고 했었으며, 수술 중 사망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고 했는데요.
이에 의심이든 제보자는 “왠지 살짝 쿵 한 게 아니라는 확신이 들던 차에 경찰서에서 CCTV를 보게 됐다”라고 전했는데,
다른 아이를 안으려던 간호사가 자신의 아이 속싸개가 딸려가면서 그대로 추락하는 장면을 그때 보게되었다라고 전했는데요.
그러면서 “산후조리원에서 사고가 난 지 30분 후에야 저에게 사고를 축소해서 알렸다”라면서 하소연했습니다.
특히 해당 담당의사에 따르면 역시 “높은곳에서 떨어진 것이 아니면 이렇게 나오기 힘들다”라기도 했는데요.
해당 평택 산후조리원 측, 서로 책임 전가하고 있다 (+정리)
본 사건이 발생한 이후 당시 현장에 있던 간호사는 “아이가 떨어진 경위를 정확히 알수 없다”라고 이야기하고,
조리원장과 대표원장 역시 “신생아까지 모두 관리는 불가하다”, “간호사의 신생아 구체적 관리감독까지 불가하다”라는 책임회피서 입장을 밝혀 공분을 샀는데요.
이에 제보자는 “반대로 내가 사고낸 당사자라면 뭐가 되었든 어떻게든 빌고 빌었을 것이다”라면서 하소연을하기도 했습니다.
최종 조리원장과 대표원장, 혐의없음으로 불송치 결정됐다 (+청원링크)
제보자는 그러면서 해당 사건에 대해 법의 심판만 2년을 기다렸으나, 최종 혐의없음으로 불송치결정이되면서 낙상사고의 책임자는 누구냐면서 울분을 토했는데요.
그러면서 해당 제보자는 국민청원을 올린 계기를 밝히며
“저희 아기 사고 사례를 공론화해 두 번 다시는 이런 사고가 일어나지 않길 바란다.
산후조리원에 적절한 처분이 이뤄지고 낙상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세부 지침을 만들어야한다”라면서 청원 계기를 밝혔는데요.
현재 이 청원은 현재기준으로 13,000여명을 넘어서고 있는 상황인데요.
뿐만아니라 해당 제보자는 총 6장의 장문의 글을 통해 입장을 밝힌 상황입니다.
맺으며 (+조리원 어디)
현재 누리꾼들은 해당 조리원에 대해서 파악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현재 이미 소재가 파악된 해당 조리원에 대한 정보가 아래처럼 돌고있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