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영도 태종대 조개구이 맛집] 부산 영도구 감지해변 푸짐하고 싱싱한 조개구이가 맛있는 “영도해녀집” 방문 후기 리뷰 (+주차정보, 위치, 영업시간, 영도해녀집 연락처, 영도 해녀촌 조개구이 바다뷰 맛집, 부산 영도 조개구이 맛집 추천, 부산 감지해변 조개구이 해물모듬 맛집, 부산 영도구 해물모듬 맛집, 부산 태종대 새우구이 맛집)
안녕하세요 여러분, 조개구이 좋아하시나요? 😊
저는 개인적으로 가리비구이나 새우구이 전복구이 등 해산물을 구이로 먹는걸 좋아하는데요
특히 부산 영도구의 경우 바다로 둘러쌓여있어서 해녀촌에서는 감성어린 분위기와 함께 해산물 구이를 함께 먹을 수 있는데요.
태종대에 들릴겸, 벚꽃놀이를 할 겸 영도를 들려서 자주 들리는 영도 감지해변 근처에 위치한 “영도해녀집”을 다녀왔는데요.
이곳은 일반적인 조개구이를 기대하시면안되고, 특제소스와 함께 올려먹는 그 맛이 어디에서도 구현할 수 없는 맛을 보여주는 곳인데요.
지금은 나이 지긋한 할머니 한분이서 운영하고 계시는 곳이지만, 그 맛이나 풍성한 인심은 최고였는데요.
제가 다녀온 영도구 조개구이 강추하는 맛집, 이곳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부산 영도구 감지해변 근처, 해녀촌에 위치하는 29번 “영도해녀집” (+위치, 영업시간 등)
이곳은 영도구 감지해변 바로 옆 해녀촌에 위치하는 번호로는 29번에 위치하는 해물 맛집인데요.
일요일 오후 5시즘에 들렀는데 생각보다 근처에 호객행위가 너무 많다보니 어지러웠는데, 연연하지않고 저희 단골 29번 영도해녀집으로 향했는데요.
주차는 태종대 인근에 있는 곳에 유료 주차장을 이용하고 걸어왔는데 5분도 안걸리니 참고해주세요
바로 앞 선착장에 주차하실 수 있지만, 선착장 운영시간에는 대실 경우에 출차요구를 받을 수 있어 이곳에 대시는게 좋아요. 😊
📌 위치 : 부산 영도구 감지해변길 81
📌 영업시간 : 매일 09:00 ~ 23:30 라고 되어있으나 개별 문의 필요 (’24년 3월 기준 월, 화는 쉬시고 수~일 운영하신다고 합니다)
📌 연락처 : 010-3844-3723
📌 내가 주차한 주차장 위치 : 부산 영도구 동삼동 1017-4 (승용차 주차장으로 들어오면 됩니다), 유료
영도구 감지해변 바로 앞에 위치한 바다뷰 맛집 “영도해녀집” (+외관사진)
저희는 위 태종대 유료 주차장에 주차 후 영도해녀집으로 가기위해서 걸어 내려갔는데요.
가는길에 각종 먹거리집이 보이는데 호객행위가 강해서 불편하긴 하더라구요.
무시하고 바로 해녀촌입구로 들어가셔도 되지만, 저희는 아래 선착장을 따라 해변을 보며 걸어올라갔어요.
감지 선착장에는 아래처럼 주차공간도 있지만, 늦은 저녁시간에는 주차하시고 바로 해녀촌으로 올라가셔도 되는데 낮에는 주차하시기 어렵습니다. 😁
가는길에 아래 사진처럼 위를 올려다보니 천막으로 늘어선 조개구이집이 굉장히 많은데요, 29번만 보고 올라갔습니다.
- 선착장에서는 맨아래 사진처럼 계단을 올라가시면 됩니다! 😃
영도 해녀촌 안쪽, 바다뷰가 인상적이고 위치가 가장 좋은 “영도해녀집” (+사진)
그렇게 안으로 조금 들어가시면 29번! 제가 가장 만족해하는 “영도해녀집”에 들어서실 수 있는데요.
조개구이, 장어구이, 해물모듬, 새우구이, 전복죽을 판매하고 계시지만 항상 이곳에서 조개구이를 먹는데요.
내부에는 그렇게 넓지는 않지만 테이블은 총 6개 테이블로 네명씩 앉을 수 있게 구비되어 있어요.
두분이서 보통 운영하셨는데, 이제 할머님 한분이서 운영을 하신다고 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요즘은 일이 있으셔서 월, 화는 운영하지 않고 단체손님은 미리 위 연락처로 연락주면 고맙겠다고 하셨어요 😁
영도 해녀촌에서 가장 바다뷰가 좋은 “영도해녀집” (+사진)
이곳은 영도 해녀촌에서 가운데 있다보니 감지선착장부터해서 가장 바다뷰가 뻥 뚫려서 보기 좋은 곳인데요.
앉아서 주문을 하면 아래처럼 간단한 양파, 고추, 당근과 치즈 그리고 특제소스를 세팅해주세요.
저희는 항상 조개구이를 먹기때문에 특대로해서 80,000원짜리와 해물라면 먼저 주문들어갔습니다!
이날따라 바깥 바다뷰가 화창해서 보기 좋더라구요. 😊
다른 메뉴도 많지만 조개구이 꼭꼭 추천드립니다. 가리비가 증말로 맛있어서 못헤어 나오실거에요.
연탄불 위에 콘치즈와 서비스로 입가심 할 수 있는 “영도해녀집” (+사진)
주문하고 나니 연탄불을 직접 불을피워 들고 오셨는데요. 치즈와 함께 콘옥수수가 들어있는 콘치즈를 입가심으로 서비스주셨는데, 요것도 생각보다 맛있었어요.
그리고 보시듯이 치즈는 듬뿍주시는데 가리비와 함께 먹을 치즈로 이건 요청하시면 리필 해주시니 참고하세요,
많이 드실 수 있습니다 🙂 초기 연탄불은 불이 안착되기 전에 강하기때문에 조금 조심해주심 좋아요.
그리고 아무래도 특대를 시켜서 그런지 정말 신선한 낙지 탕탕이도 준비해주셨어요. 힘이 장난아니더라구요. 😃
조개구이 특대, 산더미 같은 키조기가 나오는 인심 깡패 “영도해녀집 “(+사진)
특대 조개구이가 나왔습니다. 이모 한분이 들고 오시는데도 힘들만큼 양이 엄청난데요.
먹을게 얼마나 있겠어 싶었는데 많이먹는 네명이서 정말 배불리 먹을 수 있을정도였고 저희는 심지어 너무 맛있어서 추가를 했는데 20,000원에 또 추가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네모난 움푹파인 은박지에는 조개살과 야채가 있는데 적당히 먹다 남기시고 볶음밥 요청하면 거기에 밥을 볶아주셔요.
더불어서 까져있는 생새우 4마리와, 전복이 인수에 맞게 버터와 함께 구워먹을 수 있게 주셨고, 조개탕도 주셨습니다. 센스 굿!
이래저래 낙지부터해서 서비스가 어마어마하죠 😀
특제소스를 올려 구워 먹으면 정말 맛있었던 가리비 구이 (+사진)
생각보다 오래 익히지 않아도 빨리 익어서 좋은게 요 가리비 구이인데요.
테이블마다 빨간 특제소스가 있는데, 달짝지근하고 맛난게 다른 집에서는 못먹어본 맛이고 이집에서만 먹을 수 있는 맛이라서 제가 추천을 감히 드리고 있습니다.
살짝 익으면 살을 뒤집고, 소스를 올린 뒤 치즈와 함께 익을때까지 조금만 구워서 먹으면 드셔본적이 없는 맛을 즐길 수 있어요.
기본 조개 위에는 양파와 각종 야채가 버무려져 있어서 소스만 넣어서 익혀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화룡점점 해물라면과 볶음밥까지 맛있었던 “영도해녀집” (+사진)
사실 이렇게 먹어도 라면은 국룰인데요. 조개가 다먹어갈쯤 내어주셨는데,
라면 양도 국물이 조개육수와 함께 어우러져서 시원했는데요. 조개도 많았고, 국물도 육수가 얼큰했는데요,
네모난 은박지 안에 있는 조개를 구워드시다가 조금만 남긴 후 볶음밥을 요청하시면 이모님이 묵은지와 야채를 넣고 볶아서 내어주시는데 이것도 별미입니다.
조금만 먹는다는게 거의 메뉴판의 모든 부가메뉴를 다 먹은 느낌이었네요. 배가 터질 것 같더라구요.
이모님이 워낙 정감있으시고 손이 크셔서 많이주시려고 하시더라구요 😊
맺으며
개인적으로 영도에서 그 많은 조개구이 집 중 이곳을 방문하는 이유는, 이모님의 친절함 때문입니다.
오랜기간 들리면서 먹어보았지만, 친절하시고 정감있게 대해주시는게 감사했는데요.
바다뷰 일품, 친절도 일품, 그리고 이곳에서 즐길 수 있는 특제소스도 구이도 정말 일품이었는데요.
특히 저녁에 오시면 데이트 코스로 정말 느긋한 한끼를 즐길 수 있어서 꼭 한번 들러보시길 추천하는 맛집 중 하나입니다 😁
요즘은 영업이 많이 힘들다고 하시는데, 꼭 입소문 더욱 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