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 두구동 홍법사 방문 후기] 금정구 두구동, 대형 좌불상 아무타대불이 있는 홍법사 방문 후기 리뷰 (+국내 최대 좌불상, 양산 가볼만한 곳, 금정구 갈만한 곳)
안녕하세요 여러분, 금정구에는 앞엔 금정산, 뒤엔 철마산이 연잎처럼 둘러진 연화장 가운데 홍법사라는 절이 크게 위치해 있는데요.
특히 이곳은 지나다니면서 아주 큰 아미타대불 좌상이 위치해있어 항상 이곳은 어떤곳일까 궁금증을 자아내곤 했던 곳 중 하나였는데요.
대불의 높이는 21m, 건물의 높이까지 합하면 45m로, 좌불로는 국내 최대의 불상으로 알려져있는데요.
템플스테이 체험 공간으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어떤 곳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대형 아미타대불이 위치하는 금정구 두구동 흥법사 (+위치)
홍법사는 금정산과 철마산에 둘러쌓인 가운데 위치하고 있는데요.
도심의 근교에 자리하여 지친 심신을 부처님 품안으로 인도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홍법은 널리 법을 펼친다는 뜻으로, 2009년 4월에 현대적인 건축문화가 잘 어울러진 법당을 조성하고 낙성식을 가졌는데요,
궁금해 하시는 불상, 즉 대불의 높이는 21m에 이르고 건물의 높이까지 합하면 45m로 좌불상으로는
국내 최대의 불상이라고 합니다. 🙄 그래서 그런지 멀리서도 보일 정도로 굉장히 웅장한 아미타대불상은 가까이서보면 더욱 웅장함에 경건해질 수 밖에 없는데요.
또한 점안식을 앞두고 달라이라마존자님께서는 부처님 진신사리를 보내시어 아미타대불에 봉안을 한 사실도 있다고 하니 신비로운 곳 중 하나에요.
📌위치: 부산 금정구 두구로33번길 202 홍법사
📌주차 등 기타사항: 입구 바로 앞 주차장 있으나 협소한 편으로, 혼잡한 때에는 외부 길가 주차 필요
📌홍법사 홈페이지 :홍법사 홈페이지 (새창 링크열기) _ 현재는 홈페이지 운영되지 않음
대형 아미타대불부터, 큰 잔디밭과 자연이 인상적인 금정구 두구동 흥법사 (+전경 사진)
홍법사는 개방되어 있습니다. 먼저 초입 길에 주차장에 차를 대고 사진을 찍어봤는데요. 상당히 큰 아미타대불에 압도될 수 밖에 없더라구요
특히 이곳은, 기존 신사와 달리 약 15,000여평의 넓은 농장을 일부 개조해 2003년도에 개원한 곳이라고 전해져있는데요.
차를대고 본 아미타대불의 뒷모습으로 보이는 좌불상의 웅장함이 경건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바로 입구를 들어서니 분수대 같은 물도 흐르고, 초록초록한 잔디가 특히 인상적이기도 했는데요.
홍법이라는 의미는 널리 법을 펼치기 위한다는 의미로 2009년 4월에는 전통과 현대적인 건축문화가 잘 어우러진 원형 법당을 조성한 곳 중 하나인데요.
이곳에 있는 원형 법당은 일체중생에게 두루 평등하게 비침으로 너와 나 차별 없는 진리의 세상, 즉 정토를 나타내는 것을 의미한다고 하더라구요.
법당을 중심으로 아름다운 숲길과 풀이 인상적인 “홍법사” (+내부사진)
특히 법당 오른쪽으로 난 숲 속 길을 따라가면 독성각이 있으며 전각에는 창건주이신 하도명화보살님이 평생을 원불로 모셨던 나반존자님을 모시고 있다고 알려져있는데요.
동산의 느티나무 숲은 정법을 향한 첫 걸음인 신행학교의 야외법당이 되고 넓은 잔디마당은 문화행사 등을 위한 자리로도 운영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런만큼 템플스테이로도 매우 유명한 곳 중 하나라고 하더라구요.
저처럼 아미타대불을 보기 위해 들르셨던 분들이 연신 풀밭에서 셔터를 누르시기도 했어요 😊
잔디가 상당히 관리가 잘 되고 있었고, 원형법당도 규모가 상당히 큰 것 같더라구요.
아미타대불 좌상이 위치한 대광명전부터, 석불좌상까지 웅장함이 인상적이었던 홍법사 (+사진)
홍법사에는 전각배치표를보면 가장 가운데 아미타대불이 위치한 대광명전뿐만아니라 아미타대불 기준 좌측에 숲길에 위치한 석불좌상도 인상적이었는데요.
푸릇푸릇한 숲속길에 위치한 석불좌상도 경건했고, 대광명전 내 불상도 인상이 깊은 곳 중 하나인데요.
템플스테이로 유명한 만큼, 교육관과 배움채, 천연염색방, 힐링채 등 엄청나게 규모가 커서 놀랄 수 밖에 없었습니다.
홍법사에서는 아무래도 템플스테이나, 불교대학 등 정기적인 행사도 이루어지기 때문에, 외적인 모습에도 애쓰고 있는 것이 보여졌어요. 😊
바로 아래 첫번째 사진이 석불좌상이라고 하더라구요. 이외에 대광명전 내 세개의 불상 사진도 굉장히 경건해보이죠.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할 수 잇는 템플스테이로 유명한 홍법사 (+사진)
이곳은 특히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자신의 내면과 마주하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얻을 수 있는 템플스테이로 유명한 곳 중 하나라고 말씀드렸는데요.
당일형 기준 성인 20,000원부터 그 체험을 할 수 있는 것 같더라구요.
이외에도 천연염색 체험으로 쪽빛 염색 체험을 할 수도 있고, 이외에도 직접 만들어서 먹어보는 사찰음식 체험과
매월 셋째 토요일 잔디마당에서 자비명상을 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형템플스테이인 평안 밝히기 행사까지 체험형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는 곳입니다. 😊
예약이 필요하신분은 아래 링크 참고하셔서 예약진행하시면 된다고 하네요.
맺으며
홍법사는 외부에 돌아다니셔보면 법당을 아래와 같이 조성하기도 해놓았는데요,
그 역사가 깊고 의미가 있는 법사인 만큼, 돌아다니면서 내 마음을 정결하게 만들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연일 다소 더운 날씨에 나서기 싫겠지만, 조용하면서도 잠시 마음을 내려놓을 수 있는 흥법사에 방문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또한 요즘 템플스테이가 주목을 받고 있는만큼, 부산 내에서 조용한 이곳은 선택지로서 충분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