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안리 소고기 숯불구이 언양불고기 맛집] 대규모 회식 장소로 좋은 소고기와 언양불고기가 맛있는 주차장 완비된 “언양불고기 부산집” 방문 후기 리뷰

[광안리 소고기 숯불구이 언양불고기 맛집] 대규모 회식 장소로 좋은 소고기와 언양불고기가 맛있는 주차장 완비된 “언양불고기 부산집” 방문 후기 리뷰 (+광안리 언양불고기 부산집, 광안리 언양불고기 맛집, 광안리 소고기 맛집, 부산 소고기 맛집, 광안리 숙성 한우 맛집, 광안리 소고기 구이 맛집, 광안리 언양불고기 찐 맛집, 광안리 회식장소 추천, 부산 회식 장소 추천, 부산 연말 회식 장소 추천, 부산 연초 회식 장소 추천)

[광안리 소고기 숯불구이 언양불고기 맛집] 대규모 회식 장소로 좋은 소고기와 언양불고기가 맛있는 주차장 완비된 "언양불고기 부산집" 방문 후기 리뷰 (+광안리 언양불고기 부산집, 광안리 언양불고기 맛집, 광안리 소고기 맛집, 부산 소고기 맛집, 광안리 숙성 한우 맛집, 광안리 소고기 구이 맛집, 광안리 언양불고기 찐 맛집, 광안리 회식장소 추천, 부산 회식 장소 추천, 부산 연말 회식 장소 추천, 부산 연초 회식 장소 추천)

목차 숨기기
1 [광안리 소고기 숯불구이 언양불고기 맛집] 대규모 회식 장소로 좋은 소고기와 언양불고기가 맛있는 주차장 완비된 “언양불고기 부산집” 방문 후기 리뷰 (+광안리 언양불고기 부산집, 광안리 언양불고기 맛집, 광안리 소고기 맛집, 부산 소고기 맛집, 광안리 숙성 한우 맛집, 광안리 소고기 구이 맛집, 광안리 언양불고기 찐 맛집, 광안리 회식장소 추천, 부산 회식 장소 추천, 부산 연말 회식 장소 추천, 부산 연초 회식 장소 추천)

[광안리 소고기 숯불구이 언양불고기 맛집] 대규모 회식 장소로 좋은 소고기와 언양불고기가 맛있는 주차장 완비된 “언양불고기 부산집” 방문 후기 리뷰 (+광안리 언양불고기 부산집, 광안리 언양불고기 맛집, 광안리 소고기 맛집, 부산 소고기 맛집, 광안리 숙성 한우 맛집, 광안리 소고기 구이 맛집, 광안리 언양불고기 찐 맛집, 광안리 회식장소 추천, 부산 회식 장소 추천, 부산 연말 회식 장소 추천, 부산 연초 회식 장소 추천)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제 연말연시를 맞아서 회사에서나 직장 동료, 혹은 가족과 연인간에 많은 회식을 즐기시게 되실텐데요,

저희도 직장 동료들끼리 연말을 맞이해서 큰 회식을 한번하기위해서 규모가 큰 맛집을 찾아다니다가

광안리에 있다고 하는 언양불고기, 소고기 맛집으로 이미 정평이 자자한 분위기 좋은 “언양불고기 부산집”을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규모가 큰 만큼 서비스도 굉장히 좋았고 룸에서 대형회식을 할 수 있는 장점도 있어 좋았는데요. 😊

무엇보다 주차가 불편한 곳인데 자체 주차장 3시간 무료라는 메리트가 있어서 접근성이 정말 좋은 곳이었습니다.

소고기가 맛있었던 이곳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본 리뷰는 제가 직접 지불하고 다녀온 곳임을 안내드립니다!

주차장이 넓고, 각종 맛집에 방영된 “광안리 언양불고기 부산집” 위치와 영업시간

이곳은 꾸준히 TV에서 방영되어지고 있는 맛집인데요,

규모도 규모지만 숙성 한우와 소고기 그리고 무엇보다 언양불고기가 그렇게 맛있는 곳이었어요.

상호가 비슷한 언양불고기 부산집본가 라는 곳이 있는데 이곳은 원래 있던 부산집이었는데, 그곳을 떠난 이후 건물주가 하는 곳이라 전혀 다른곳이라하네요. 🤦‍♂️

위치는 금련산역 3번출구에서 400미터 남짓이라 걸어오기 좋습니다!

📌 위치 : 부산 수영구 남천바다로 32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30

화려환 외관과 큰 자체 주차장을 지닌 소고기 맛집 언양불고기 부산집 (+외관, 주차장 사진 정보)

이곳 주차장은 자체 주차장인데 주차장 공간도 전혀 협소하지 않아서 편리한데요.

주차는 3시간 무료 정산되니 확인하시면 되구요. 멀리서부터 부산집이라는 마크가 보이는데,

정문으로 들어서시면 안에는 대기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이 있기도 해요. 난로가 설치되어 있더라구요.

예약없이는 웨이팅이 긴곳이라고 합니다.

언양불고기 부산집 본가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는 원조 맛집 “언양불고기 부산집” (+사진)

특히 건물 앞에는 알려드립니다라고 써있는 간판이 하나 있는데,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언양불고기 부산집 본가라는 집이 있는데

이곳과는 전혀 무관하다고 해명하는 글이었는데요.

30년 넘게 그곳에서 영업을하다 건물자가 자리를 비워달라했는데 건물주가 허락없이 본가라는 글자를 추가하고

유사 영업을 하는 것으로 본래 언양불고기 부산집이 원조임을 강조하는 느낌이었어요. 그래서 저희가 예약한 이유기도 하구요. 😊

저녁시간 인산인해를 이룰 정도로 인기가 많았던 “언양불고기 부산집” (+내부사진)

저희는 7시 남짓해서 예약한 내부 홀로 들어가고 있었는데 그 와중에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드시고 계시고 있는걸 보고 충격을 먹었는데요.

엄청난 규모에도 불구하고 빽빽히 들어선 손님들이 고기를 구워먹고 계시는데 한 자리도 빈 곳이 없을 정도로 굉장히 많이 앉아 계셨어요.

저희는 이곳을 지나서 안에 예약 홀로 들어갔는데 조명 분위기가 굉장히 잘 되어있더라구요.

  • 저희는 홀을 잡아서 12명이 들어가서 단독으로 소고기를 구워서 먹을 수 있었어요! 😊

모든 고기는 한우 암소로 구성된 메뉴들 (+메뉴판 가격 사진)

이곳은 역시 연말 회식하러 온 곳인만큼 가격이 만만치 않았는데요.

1인분 그램당 대부분 평균 가격이 4만원대를 호가할 정도였고 육회는 없지만 육사시미도 있었는데요.

여기서는 고기를 먹은 후 반드시 김치찌개를 먹어야한다고 해서 미리 알려드리자면 찌개로 마무리를 했었어요.

정갈한 기본찬, 호박죽이 있었던 기본 세팅 차림 (+사진)

먼저 자리는 다 세팅이 되어있었는데요. 기본으로 나오는 호박죽이 있었는데 입가심하기 딱 좋은 달기의 맛이어서 기분이 좋았고,

대부분의 야채도 굉장히 신선하게 보여서 괜히 맛집이 아니구나 싶기도 했는데요. 파절이는 일반적인 파절이었어요.

딱히 특색있는것이 아직 나온것은 아니었네요. 🙂

광안리 명물답게 비싸지만 소고기 육질이 굉장히 좋았던 “언양불고기 부산집” (+고기 사진)

뭐 회식을 왔으니 이제 먹어야겠죠, 저희는 먼저 등심과, 생갈비살, 꽃살 등을 잔뜩 주문했는데요.

굽기 전 고기의 마블링이 알려주듯이 이곳이 왜 사람이 많은지 알겠더라구요.

고기의 마블링이 굉장히 진해서 씹는 내내 엄청난 육즙이 터지는 경험을 할 수 있었어요. 뭔가 대접받는 느낌도 크게 들었구요.

특히 고기를 굽는데 불 조절부터해서 모두 디테일하게 내부에서 하기도 간편했고,

생각보다 층고가 높아서 연기가 빠지는 배연도 잘 되어서 쾌적하게 먹기 편했어요. 😊

저는 당일 꽃살이 정말 맛있었는데, 오셔서 서빙하시는 분에게 어떤 고기가 금일 좋냐고 물어보시면 말씀해주시니 참고하시면 되세요!

  • 야채는 버섯과, 감자를 계속 올려주시는데 계속 챙겨주셔서 좋았습니다.

쫀득한 감칠맛이 일품이었던 소고기 육사시미 맛보기 (+사진)

맛보기긴 했지만, 18,000원을 지불하고 저희는 육사시미까지 맛보기로 결정했는데요.

사실 육사시미는 안된다고 하셨는데, 시간이 지나자 이제 된다고하셔서 겨우 주문할 수 있었어요.

많은분들이 주문하시는지 즉시 소진되나 보더라구요 😊

사실 저는 양념맛이 강한 육회를 원했는데, 육사시미는 고추장소스에 살짝 찍어 먹고 그 육질을 즐기는것이 였는데요.

딱 씹었을때 껌처럼 쫄깃한 맛과 육향, 그리고 소스의 향이 잘 어우러지는 맛이었던 것으로 기억해요.

동료직원들은 한점 먹으면서 너무 황홀하게 드시더라구요!

육사시미 자체도 마블링이나 고기의 질이 보통은 아니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다만 양은 기대하면 안됩니다 🙂

마지막 식사로 좋았던 맛있었던 시그니처 언양불고기 (+사진)

마지막 밥으로 꼭 먹어야 한다는 언양불고기와 밥을 주문하고 김치찌개를 주문했는데요.

여기는 원산지 표기판에도 나오듯이 김치찌개에도 국내산 한우가 들어가는 고급 퀄리티를 자랑하는데요.

원산지는 모든게 국내산이더라구요. 특히 김치찌개가 여기는 맛있다고해서 주문해서 기대를 많이했는데요.

언양불고기는 언양불고기는 워낙 유명하다보니 긴설명이 필요없었는데, 불고기는 직접 구워줘서 딱히 손댈게 없었고

고기가 입이 마를 정도로 이야기하지만 불고기도 굉장히 신선했고 간이 잘되어있어서 밥과 마무리하기 딱 좋은 식사였는데요,

  • 김치찌개는 워낙 평이 좋아 시켜보긴했지만,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김치찌개맛이 아니었어서 다소 실망스러웠어요. 

오히려 고기가 들어가면서 맛이 달라진 것인지, 이 부분은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라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언양불고기는 굿이었어요.

맺으며

이곳은 친목 모임이나, 회식으로 오기 딱 좋은 곳이었는데요.

고기 퀄리티나 맛은 일품이었고 특히 서비스해주시는 이모님들이 굉장히 친절하고 잘해주셨는데요.

비싼만큼 맛도 좋고, 고기수급이 좋아 다시 생각날 수 밖에 없을 집인데요. 광안리 해변이 보이는 만큼 부산여행이나 각종 회식으로 딱이겠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